2014. 1. 5. 17:26ㆍ사진📷Camera
삼성이 미러리스 카메라의 신제품인 NX30의 이미지를 공개했군요. 개인적으로 카메라에 스마트 기능이 들어간 것은 너무 복잡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갤럭시 카메라 시리즈 보다는 기존 NX시리즈의 신제품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이번에 갤럭시카메라2도 같이 공개를 했지만... 제 관심을 끄는 것은 역시 NX30입니다. NX10이 처음 나왔을 때 구입해서 잘 사용을 하였고, NX300의 뛰어난 화상퀄리티의 발전을 생각해보면 이번 NX30은 꽤 매력적인 카메라로 나오지 않을까 벌써부터 기대를 해보게 되네요.
삼성 NX30
외관상 가장 먼저 눈에 띄는 변화는 기존 NX카메라 시리즈에서 보여주지 못했던 Flip형 디스플레이와 각도조절이 가능한 내장 전자 뷰파인더 인 듯 합니다. (NX300m에서는 셀카를 위한 Flip만 가능했지만, 이번 LCD스크린은 180도 회전형으로 보이는군요.)
아래 사진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뷰파인더의 각도를 조절 할 수 있게끔 디자인 된 것 같은데요. LCD창보다는 뷰파인더에 눈을 대고 화각을 맞추는 것이 익숙한 유저라면 환영할만한 기능입니다. (80도 가까이 위로 기울일 수 있다고 하네요.)
그밖에 추가된 기능으로 NFC가 지원된다고 하는군요.
이번 CES2014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모델을 공개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APS-C 규격 센서에 2010만 화소, ISO 25600 지원, 초당 9연사가 가능합니다. 이번 모델에서 비약적으로 향상된 기능은 AF라고 하는데, 지난 모델인 NX300에서도 매우 빠르고 정확한 하이브리드 AF를 보여줬던 것을 생각하면 꽤 기대해볼만 합니다.
가격만 잘 나와준다면 저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소니 Nex-5T에서 넘어가고 싶어지는데요. 그 이유는 렌즈의 선택에서 비교적 자유롭기 때문입니다. (NX 마운트는 비교적 쓰기좋은 저렴한 렌즈군이 잘 갖추어져 있는 편이죠 ^^)
들리는 바로는 NX30와 함께 16-50mm f2-2.8 OIS 렌즈를 같이 선보인다고 하는데, 줌렌즈 치고는 꽤 멋진 F값이군요. 가격공개를 기다려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