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4. 15. 15:47ㆍ모바일 📱Mobile
지난 2014년 4월 10일 베가 시크릿업 (베시업)의 킷캣 업데이트가 공개되었습니다. OTA(Over the Air)로 업데이트가 바로 가능하구요, 업데이트 파일 사이즈는 약 600mb 입니다.
별다른 백업은 필요없지만, 중요한 데이터가 있다면 백업 후 업데이트를 진행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
킷캣 업데이트 이후 체감상 약간의 성능개선이 있는 것으로 느껴집니다. 전보다 앱들이 가볍게 돌아가는 것 같네요. 아래는 제조사에서 공시한 업데이트 관련 노트입니다.
디자인홈 기능의 개선이 눈에 띄는데요, 이제 만들어논 그리드를 재편집할 수 있고 따로 저장을 해둘 수 있게 되었습니다. 추가적인 디자인홈 다운로드도 AppsPlay를 통해 가능하게 되었네요.
카메라 앱에서 듀얼샷도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듀얼샷이란 전면카메라와 후면카메라를 동시에 사용해서 촬영하는 기능인데, 단체 사진을 찍을 때 사진을 촬영하는 사람의 얼굴도 프레임으로 넣을 수 있는 재밌는 기능 이죠. 갤럭시S4 런칭행사에서 특징점으로 선보인 기능인데... 이제 베가 시크릿업에서도 가능해졌습니다.
크기 조절, 프레임도 다양하게 지원됩니다. 동영상 촬영시 잠시 멈춤(Pause) 했다가 다시 이어서 녹화하는 기능도 추가되었네요. :)
이밖에도 멀티윈도우가 지원되는 앱의 종류를 늘렸고, 사운드플립커버 사용시 전화걸기, 그리고 배터리를 절약할 수 있는 절전모드의 개선 등 알게모르게 추가된 기능들이 많습니다. 단순한 OS업데이트에 그치지 않고 사용자에게 더 좋은 기능을 제공하려는 노력이 눈에 띄네요.
앞으로 베가시크릿노트, 베가 아이언 등 이전모델드의 킷캣 업데이트도 준비중이라고 하니... 해당 모델 유저라면 기다리면서 기대를 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여담으로 IT블로거로서 제가 가장 기대하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인 베가아이언2의 5월 출시 소식도 들리는데요, 베가 아이언의 경우 제품의 디자인적 요소가 큰 주목을 받았던 만큼, 업그레이드된 성능과 스펙을 갖춘 차기모델-베가아이언2를 기다리는 분들도 많을 거라도 생각됩니다.
유출된 이미지처럼 블랙/레드 컬러로 나온다면... 단언컨대 올해 출시되는 스마트폰들 중 가장 멋진 외관디자인이 아닐까 싶습니다. 전 차기 아이폰보다 이 녀석이 어떻게 나올지 더 기대하고 있는 중이에요. :)
* 2014년 4월 24일 베가아이언2 미디어 데이 일정이 잡혔네요. 아래는 기자들에게 보내진 초정창과 새로 디자인된 VEGA의 로고입니다.
* 시국이 어지러운 만큼 베가아이언2의 미디어데이 일정이 2주 정도 연기되었다고 합니다.
** 베가아이언2 런칭 미디어데이 행사 취재 포스팅 추가합니다. :: 베가아이언2, 미디어데이 첫인상 후기 보러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