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7. 28. 21:40ㆍ패션매거진👔Reviews
가끔 관심있는 모바일 게임은 출시 알림을 알려주는 '사전예약'을 등록 해두곤 하는데요. 제가 지금까지 사전예약을 걸었던 게임들은 '쿠키런 문질문질' '가디언스톤' '몬스터길들이기:신세계' 등등입니다.
이 중 몬길은 7성을 2개를 뽑을 정도로 재밌게 플레이하고 있고, 문질문질도 가끔 시간을 때울겸 즐기고 있는데요. 가디언스톤의 경우 약간은 부실한 게임의 컨텐츠 때문에 일찌감치 삭제했습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발표한 연구자료를 보면 쏟아져나오는 모바일 게임 중 한달 이상 꾸준한 매출을 올리면서 롱런하는 게임이 전체의 5%에 불과하다고 합니다. 유저의 인앱결제는 게임을 플레이를 시작한 이후 50% 이상이 일주일내에 이루어진다는 결과도 나왔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대다수의 모바일게임 업체들이 게임런칭 이후 일주일을 기점으로 모든 마케팅활동을 집중시킵니다. 사전예약 이벤트를 통해 초반 다운로드 인기순위도 올리고, 마찬가지로 게임을 다운로드 받으면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선물해주는 이벤트도 다 매출촉진을 위해서지요 ^^
요즘 살아남는 게임들을 분석해보면 한달의 적어도 2~3번의 컨텐츠 업데이트가 이루어지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모바일 게임의 특성한 준비된 컨텐츠가 떨어지게되면 유저들은 쉽게 다른 신작 모바일게임으로 눈을 돌리게 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이전보다 빠른 컨텐츠 업데이트가 이루어져야 그나마 기존 순위권을 유지할 수 있는 것이 모바일게임계의 현재 트렌드입니다. 빠르게 유저가 확보되는만큼, 빠르게 떠나가는 사람들도 많다는 것이죠.
어찌되었든... 이번에 소개해보고 싶은 사전예약 모바일 게임은 '드래곤을 만나다' 입니다.
실시간 파티플레이를 특징점으로 꼽고 있는데, 플레이 영상을 보니 컨트롤하는 맛이 있을 것 같아 살짝 끌리는군요 :)
8월초에 출시될 게임으로...
7월 17일부터 지금까지 26만명 정도가 사전예약신청을 했다고 합니다. :)
T스토어를 사용하신다면 위에 사이트에서 사전등록을 마치고,
T스토어 별도의 사전예약페이지에서 추가로 예약등록이 가능합니다.
:: 드래곤을 만나다, T스토어 사전예약 페이지 바로가기 ::
* 기대작인만큼 재밌었으면 좋겠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