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milarWeb으로 본 국내 웹사이트 순위 랭킹 (랭키닷컴과 비교)

2014. 8. 11. 16:23Tech💡 스마트라이프

반응형

이전에 웹사이트의 트래픽, 유입 키워드를 가늠해볼 수 있는 SimilarWeb이라는 웹서비스를 소개해드린 적이 있습니다.


얼마전에 심심해서 Korea, Republic of 지역에서 가장 인기있는 웹사이트는 어딘지 알아봤는데요, 결과는 어느정도 예상했던 결과이지만... 해외 IT업체들의 웹사이트가 무섭게 영향력을 성장한 것으로 보이더군요.


정확한 조사결과라고 볼 수는 없지만, 놓고 보면 1위가 네이버, 2위가 페이스북, 3위가 구글입니다. 




관련 데이터는 ::이곳::에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1위부터 30위까지의 결과를 봐도 꽤 흥미로운데요, 국내 웹 랭킹 조사업체인 랭키닷컴의 조사보고와 비교해보는 것도 좋겠죠 ^^



랭키닷컴에서는 다음(Daum.net)이나 네이트(Nate.com)의 순위가 매우 높은 편입니다. 그리고 11번가와 같은 온라인쇼핑 사이트들의 순위가 페이스북같은 소셜서비스보다 높게 랭킹뒤어 있네요. 온라인뱅킹이 이루어지는 은행 웹사이트도 비교적 상위권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SimilarWeb에서는 이보다 뉴스사이트, 소셜미디어 사이트, 커뮤니티가 더 비중을 많이 차지하는군요. Nate.com이 Adult사이트로 분류되어 있는 것은 좀 문제가 있어보이는데...


국내 웹사이트 랭킹은 모바일 디바이스의 모바일사이트 트래픽 영향력과... 앱 중심으로 성장한 스마트폰 생태계의 특성한 정확한 순위를 가늠하기가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단 한가지 확실한 것은... 1위 포털 사이트 네이버를 제외하면 페이스북, 유튜브, 구글이라는 글로벌 대표 서비스가 점점 영향력을 높혀가고 있다는 것이죠.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