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8. 13. 19:43ㆍ모바일 📱Mobile
삼성이 그 동안 루머와 유출사진이 무성했던 갤럭시알파를 공개했습니다.
예상헀던 것 처럼 제품의 스펙을 강조하기 보다는 감각적인 디자인을 앞세워 '패셔니스타들의 선택을 받는 스마트폰'이라는 느낌을 주려는 노력이 보입니다.
갤럭시알파는 갤럭시S5의 다소 부진했던 성적을 매우기 위해 애초 계획했던 것 보다 빨리 공개했다는 이야기도 있고... 삼성이 그동안 비밀리에 메탈릭 바디 스마트폰을 개발하고 있다는 소문과 합쳐저 '갤럭시S5 프라임이 아니냐'는 예측을 유도하기도 했습니다.
공개되기 몇주전 상세한 스펙이 알려지면서 갤럭시S5과는 다른 포지셔닝의 제품이라는 것이 알려지게 되었는데요. 결과적으로는 갤럭시S5의 자리를 이 녀석이 매우게 될 것 같네요.
▲ 2014년 8월 13일, Global Samsungtomorrow 에서 공개된 갤럭시 알파 (Galaxy Alpha)
색상은 블랙, 화이트, 골드가 있는데... 파란색 제품은 Scuba Blue라는 명칭이 붙는군요. 매우 밝은 톤의 파란색 계열이고... 하늘색 또는 Cyan색에 가까운 듯 보입니다. 저는 화이트 (Sleek White)가 가장 마음에 드는데요? ^^
갤럭시S5의 뒷면은 해외에서도 반창고(Band-aid)라고 질타를 받았고, 국내에서는 모공패턴이라고 뭇매(?)를 맞았기에... 삼성도 정신을 차렸는지 모공 디자인 패턴을 좀더 촘촘하게 만들었군요. 결과적으로 뒷면 분위기는 근소하게 달라진 느낌입니다.
스펙은 최고사양 프리미엄급이 아니다보니... 제품의 디자인적 요소와 함께 개성을 더 부각시키고 있습니다. 제품 프로모션 사이트에도 감성적인 느낌의 사진과 함께 갤럭시알파를 장식하고 있군요. 패션 + 감성 마케팅이 이 제품의 포인트가 되겠네요 ^^
아래의 영상은 Just Alpha 라는 제목의 갤럭시알파 프로모션 영상입니다. 딱 보면 이런 느낌으로 포지셔닝을 하려는구나... 알게 되죠 ^^ 영상의 느낌은 참 좋네요.
갤럭시 알파의 스펙을 정리해보면 : 4.8인치 HD (1280x720) 디스플레이, 6.7mm 두께, 엑시노스 5430 옥타코어 프로세서 (국내모델은 퀄컴 스냅드래곤 805프로세서로 추정), 2gb 램, 32gb 내장용량, 1200만 화소 후면카메라, 1860mAh 배터리로 공개되었습니다. 안드로이드 킷캣 OS (4.4)가 탑재되고 USB는 2.0이네요. 방수는 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또 한가지 꼭 알아두어야 할 것이 있다면 microSD 슬롯이 없다는 것. 아이폰처럼 내장 용량이 전부군요.
외관 디자인을 슬릭&슬림하게 유지하기 위해 배터리 용량이 다소 떨어진 것과... Full HD를 넘어 QHD까지 넘보는 최근 프리미엄 트렌드에 반해720P HD 디스플레이를 고수한 것이 눈에 띄는데요. 벤치마크와 해외 리뷰어의 후기를 참고해보면 다소 떨어져 보이는 스펙과는 달리 크게 나쁘지 않다고 전해지는군요.
갤럭시알파의 국내모델은 스냅드래곤 805칩을 쓸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광대역 LTE-A도 지원할 것으로 보입니다. 국내출시 소식이 확정되면 추가로 내용을 업데이트해보겠습니다.
여담이지만... 갤럭시알파의 출현과 함께 갤럭시노트4의 디자인은 갤럭시알파의 확대판이 될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
[내용추가 2014/8/2] 갤럭시알파의 국내 출시일은 9월 3일으로 확인되었습니다. 통신3사 모델로 출시된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