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맥(Mac)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같이 사용하는 경우 다소 불편할 때가 많습니다. 윈도우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궁합이 잘 맞아 드라이버만 설치해주면 쉽게 끝나지만 Mac에서는 Android File Transfer라는 별도의 플러그인 앱을 깔아야 파일전송이 가능해지기 때문이죠.


그런데 이 방법은 약간의 버그가 있는지 저의 경우 USB 장치를 연결할 때마다 맥이 프리징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였습니다. ^^


[예전글 참고]

2013/05/19 - [Mac & Apple] - 맥(Mac)에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연결 및 파일전송하는 방법


그래서 저는 요즘 삼성 Kies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가상OS 프로그램인 패러렐(Parallels)에서 윈도우의 힘을 빌려 파일전송을 해왔는데.. Kies를 사용하니 굳이 가상OS를 사용하지 않아도 되니 좋더군요. 삼성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다면 참고해볼만한 방법입니다.


단 아쉽게도 갤럭시S2 모델 이외에는 Kies with Wi-Fi가 지원되는 모델이 없더군요. 때문에 USB 케이블을 사용한 연결만 지원됩니다. 여담이지만 Kies Air 앱이 은근슬쩍 구글 플레이 스토어나 삼성앱스토어에서 모습을 감춘 것을 생각해보면... 삼성은 Kies 서비스를 여타 다른 서비스로 대체하려고 준비하고 있는걸까요? 


어찌되었든 사용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맥(Mac)용 Kies를 아래의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합니다.



:: 삼성 Kies 다운로드 받으러 가기 ::


KiesMac_Setup.dmg 파일을 열어보면 안에 설치 pkg파일이 있습니다. 설치 이후 한번 재부팅을 해야 합니다. 저의 경우에는 업데이트를 한번 더 하더군요 ^^

설치가 모두 끝났다면 Kies 앱을 실행시킨 뒤, 갤럭시S5를 USB 케이블로 Mac에 연결하면 준비가 완료됩니다. 


USB 연결 방식은 MTP(미디어 디바이스)로 되어 있어야 하고, 혹 스마트폰에 암호나 지문인식 등의 잠금보안이 걸려 있다면 풀어주어야 정상적으로 연결이 됩니다.



Kies 앱은 마치 iTunes처럼 '보관함'에 컨텐츠를 모아놓고, 스마트폰 디바이스로 전송을 누르면 파일전송이 가능한 UI로 되어 있습니다. 다만 관리하는데 필요없는 에너지를 소모(?)할 필요는 없으니 그냥 쉽게 파일을 전송하려면 '기본 정보' 탭에서 바로 보이는 내장메모리 상태 바 오른쪽, 폴더 뷰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MTPBrowser 창이 열리게 되고... 맥의 Finder나 윈도우의 탐색기를 사용하는 것처럼 내장메모리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파일을 전송하려면 드래그앤드롭으로 올려놓으면 복사가 되죠. Mp3파일이나 동영상 파일을 Download 폴더에 복사하면 쉽게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갤럭시 스마트폰에 전송시킬 수 있습니다.


▲ 복사하고 싶은 파일들을 드래그앤드롭 (끌어다가 놓기)로 복사해보자.


반대로 맥으로 파일을 복사할거라면 역시 드래그앤드롭으로 파일을 가져오면 됩니다. 원한다면 스마트폰에 저장된 사진이나 음악파일을 관리하는데 Kies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진관리가 수월해지죠 ^^




Mac용 Kies에는 백업기능도 있습니다. 요즘은 Samsung/Google 계정으로 클라우드 백업을 해두는 것이 더 편하지만... 유사시에 활용해 볼 수 있을 것 같네요. 백업 정보는 User/사용자이름/Samsung/Kies/Backup안에 저장됩니다.


Mac에서 Android File Transfer을 사용하는 대신 가장 쉽게 삼성 스마트폰으로 대용량 파일을 전송하려고 한다면 Kies를 사용해보세요 :)


[업데이트]

이제는 아래의 스마트스위치(SmartSwitch)를 사용하면 됩니다.

맥(mac) 갤럭시 스마트폰 연결 및 파일 전송하는 법, 삼성 스마트 스위치 (Samsung Smart Swtich)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