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6 자동회전 파노라마 사진 앱 Cycloramic, 어댑터를 거치대로 활용

2014. 10. 7. 07:12Mac 🍎 Apple

반응형

아이폰 유저라면 진동을 이용해서 저절로 360를 돌아가며 파노라마 사진을 찍어주는 'Cycloramic' (싸이클로래믹) 앱을 보신적이 있으실 텐데요.


유료 앱이라서 그런지 국내에서 대중적인 인기를 가지고 있지는 않지만, 실내에서 주위의 모습을 파노라믹 뷰로 담을 수 있고... 재미난 구동방식 때문에 주목을 받은 적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Cycloramic은 아이폰5, 아이폰5s의 평평한 하단면 디자인 덕분에 균형을 잡고 회전이 가능했는데... 디자인이 둥글게 바뀐 아이폰6에서는 사용하지 못하는 것이 아닌가 생각할 수 있었는데요. 개발자들은 아주 간단하면서도 기발한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한 듯 보입니다. 그것도 아이폰6의 구성품 중 하나면 자동회전을 위한 거치 문제를 완벽하게 할 수 잇다는군요.



앵글이 살짝 아래로 향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지만, 영상에서는 오히려 더 나은 사진을 얻을 수 있는 좋은 방법이라고 소개하고 있네요.


영상을 보면서 저도 북미/ 일본 지역에서 주로 사용되고 있는 110V 일자형 플러그 어댑터만 사용가능한 것이 아닌가 생각에 잠기게 되었는데... 영상을 유심히 보면 깨알같은 자막으로 돼지코 모양의 220V 어댑터, 또는 영국식 어댑터를 사용해도 된다고 합니다.



* 아이폰6 / 아이폰6플러스가 제 손에 들어오면 가장 먼저 Cycloramic 앱을 테스트 해봐야 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