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10. 25. 15:23ㆍ모바일 📱Mobile
스마트폰이 대중화 되면서 풀터치폰이 대세가 되었는데요. 아직 폴더폰의 전유물이라고 할 수 있었던 물리키보드 입력방식을 선호하는 분들이 많이 계시죠. LG전자에서 선보인 폴더형 스마트폰 '와인스마트'는 원래 부모님세대들을 위한 효도폰으로 기획되었다고 들었는데, 의외로 20~30대 유저분들이 '카카오톡이 되는 폴더 스마트폰'으로 관심을 보이면서 인기를 끈 것 같습니다.
폴더 스마트폰 'LG 와인스마트'을 사용하면서... 카카오톡 이외의 메신저를 사용하는 경우, 물리키 OK버튼을 눌러 메세지를 전송시키는 팁을 소개해드릴까합니다.
아주 간단한 팁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각 메신저의 설정에서 '엔터키로 메시지 전송'기능을 활성화 시키면 되죠.^^
* 카카오톡의 경우 '채팅방 설정'의 'Enter키로 메시지 전송'이 기본으로 활성화되어 있어 와인스마트폰 사용시 OK버튼을 눌러서 쉽게 메세지를 보낼 수 있는데... 마이피플, 네이버 라인, 텔레그램 등등은 수동으로 이 옵션을 체크해 주어야 합니다. 설정방법은 아래에 정리해봅니다 :)
> 네이버 라인
▲ 네이버 라인 '더보기' -> '설정' -> '대화-통화' -> 'Enter키로 대화전송'을 체크표시 설정
> 텔레그램
▲ '설정' -> 메시지 탭에서 '엔터키로 메시지 전송 ON'
스마트폰에 블루투스 외장 키보드를 연결시켜 사용하시는 분들도 '엔터키로 메시지 전송'을 활성화 하면 같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요즘은 모든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가 PC/윈도우용 클라이언트도 함께 서비스하고 있어 이전보다 무선 키보드를 쓸일이 줄어들었지만, 와인스마트에서는 OK버튼을 눌러 메세지를 바로 전송할 수 있으니 매우 유용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