폰트리 홍대점 1984 : 맥북프로 레티나 13인치 보호필름 부착서비스 후기

2014. 11. 1. 22:31Mac 🍎 Apple

반응형

얼마전 구입한 맥북프로 레티나 13인치에 보호필름을 부착하려고 가장 가까운 폰트리매장을 찾아봤습니다.

마침 홍대점이 있었는데, 1984라는 곳이더군요. 이곳은 제가 예전에 HP체험단 행사 때 방문한 적이 있었는데, 이곳에서 보호필름 부착서비스를 한다기에 궁금해서 전화를 걸어봤습니다. 

그런데 전화연결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더군요. 그래서 폰트리 쪽으로 직접 연락을 해봤는데, 이곳은 직영점은 아니지만 부착서비스를 한다고 합니다. 다만 원하는 보호필름 재고가 있는지는 직접 알아봐야 한다고 하더군요. 1984 카페에 전화번호로 연결이 안되어 직접 찾아가 보기로 했습니다.

▲ 2호선 홍대입구 2번출구에서 찾아갈 수 있는 1984


▲ 출판사에서 운영하는 카페이지만, 책 이외에도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고 있는 곳


▲ 어찌되었든... 폰트리 힐링쉴드 공인인증샵이라고 되어 있네..



▲ 담당자와 이야기 해보려고 했으나...


이곳에서 맥북프로 디스플레이 액정보호필름과, 외관보호필름 부착서비스를 받으려고 매니저에게 문의를 해보니... 이곳은 상시 부착서비스를 하지는 않고 미리 예약을 해야지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전화연결이 안되어 직접 왔다'라고 이야기 하니 일단은 부착을 해주시는 분이 안 계셔서 예약을 해야 한다고 하네요. 마침 그 다음날 바로 찾아갈 일이 있어서 다시 예약을 했습니다. 필름 종류는 여러개 있다고 하는데, 34800원 올레포빅 필름이 재고가 있다고 해서 그걸로 부착하기로 했습니다.




▲ 카페 내부를 둘러보고 다음날 다시 찾아갔다.



그 다음날... 맥북프로 레티나 13인치, 올레포빅 액정 보호필름 부착서비스 후기


다음 날 약속한 시간에 찾아갔습니다. 1984는 카페형 공간이라 한쪽 켠에서 액정 보호필름 부착서비스를 받을 수 있더군요.



▲ 기다리면서 촬영한 사진


보호필름 부착서비스를 하는 분에게 맥북프로 13인치 레티나 모델, 올레포빅 보호필름인지를 확인하고... 가격이 괜찮으면 외관에도 보호스킨을 바르려고 했는데... 아쉽게도 이 매장에는 재고가 없다고 하네요.


저는 상판에만 스킨을 바르려고 하는데, 비용은 17,000원이라고 합니다. 대신 2장이 들아있다는군요. 어찌되었든... 오늘은 디스플레이에만 보호필름을 부착하기로 했습니다. 비용은 34,800원


▲ 5~10분 정도 걸린다. :)



▲ 올레포빅 디스플레이 보호필름을 부착한 후...


▲ 가격은 34,800원

(매장에서 구입하면 부착서비스료는 무료)



일단 맥북프로 레티나 디스플레이에 올레포빅 보호필름을 부착하니... 먼지나 지문은 덜 남고 마음이 놓여서 좋네요. 다만 글래어 (비침 현상)이 조금 심해졌습니다. 실내에서나 야외에서 빛반사가 있는데요. 글래어에 민감하신 분들은 보호필름 부착하실 때 AG Nanovid라는 저반사 필름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만 이 필름은 투명도가 조금 떨어져서 화질의 열화가 있을 겁니다. (대신 지문방지 기능성은 더 좋겠죠)


(여러 후기들을 참고해보니... 맥북프로 레티나는 글래어 디스플레이지만 그나마 이전 맥북프로 모델들 보다 빛반사가 덜해 보호필름을 부착하지 않고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고 하네요.)


저 역시 보호필름을 부착하기 전에 이미 알고 있었던 사항이라 외관보호스킨만 바를려고 했는데... 굳이 액정보호필름을 부착한 이유는 지인의 맥북프로 레티나 15인치 모델의 디스플레이 코팅이 벗겨진 것을 얼마전에 보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만약의 경우를 대비하여 예방차원에서 보호필름을 발라버렸죠 :)


▲ 실내 빛반사는 이정도...

또한... 맥북프로 레티나 모델의 경우 팜레스트나 키스킨을 부착을 하지 말라는 애플의 공식안내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 이유는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맥북은 설계상 디스플레이와 키보드 사이 맞닿는 부분의 남아있는 공간이 거의 없기 때문에... 키스킨이나 팜레스트로 인해 밀착이 되면 자칫 열처리나 물리적인 압력에 의해서 디스플레이가 손상되는 경우가 꽤 있기 때문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애플 공식 홈페이지의 경고문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 MacBook Pro Retina 디스플레이: 팜 레스트 및 키캡 덮개 사용 금지

http://support.apple.com/kb/TS4384


어찌되었든... 이제 액정보호필름은 부착했고.... 추가로 상판에만 보호스킨을 씌울까 합니다. 17,000원이라고 하는데... 어느 폰트리 매장을 찾아가서 서비스를 받을지 고민해봐야 겠군요 :)

:: 애플스토어에서 맥북프로 최신형 구입하기 ::

:: 애플스토어에서 맥북에어 최신형 구입하기 ::


728x90
반응형
  • 프로필사진
    BlogIcon rantaworks2014.11.03 19:28 신고

    오옷....1984!! 좋아하는 출판,문화(?)사에요. 홍대매장 이쁘네요. 사진 a7로 찍으신거죠? 완전 예쁨. :)

    • 프로필사진
      BlogIcon 링크2014.11.03 20:29 신고

      정확히는 칼자이스 렌즈를 물려서 촬영했죠... 그렇게 잘 나온 사진은 없는데.. ^^;

  • 프로필사진
    yun2015.01.25 00:47

    제가 이번에 맥북프로 레티나 15인치를 구해할 예정인데요
    팜레스트나 키스킨 권장하지 않는다고 하는데
    액정보호필름은 괜찮은건가요?

    • 프로필사진
      BlogIcon 링크2015.01.25 02:03 신고

      네 애플에서 공식적으로 팜레스트나 키스킨이 디스플레이의 손상을 가져다줄 수 있기 때문에 '부착금지'라고 강하게 안내하고 있습니다.

      다만 액정보호필름에 대해서는 약간 모호한 점이 있는데요. 극단적으로는 액정보호필름도 비교적 두꺼운 필름에 경우에는 비권장으로 알고 있습니다. 팜레스트나 키스킨 자체가 노트북을 닫았을때 빈 공간이 없도록 설계된 맥북프로에 압력이 가해지기 때문인데요. (그리고 액정보호필름을 부착할 경우 글래어가 더 심해지기도 하구요.)

      다만 저는 액정보호필름을 안 붙였을 경우 디스플레이 코팅이 벗겨져 나가는 지인의 사례를 보았기 때문에 스크린 보호차 비싼(?) 돈을 지불하고 부착하였습니다. 애플 공홈 안내에도 '액보'는 명확하게 명시를 안해두었더군요 ^^

      결국 선택사항이라는 것인데... 조금이나 참고가 되었길 바랍니다.

  • 프로필사진
    naru2015.01.26 08:32

    필름 쓰시면서 닫을때 덜 닫아진다 또는 좀 떠있는거같다 그런 느낌을 받으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