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11. 11. 16:52ㆍ패션매거진👔Reviews
몬스터길들이기에 조금 소홀해지고 있었는데, 빼빼로데이인 오늘 (2014.11.11) 새로운 컨텐츠 업데이트가 나왔군요.
이번 업데이트는 UI 디자인 변경, 새로운 7성 캐릭터, 기존 모험던젼을 재활용하는 보상미션, 전설의 탑, 그리고 한계돌파 (초월) 시스템 추가 등 참 다채로운 업데이트가 이루어졌습니다. 한꺼번에 이것저것을 다 시도하는 듯한 느낌이군요.
점차적으로 같은 계열사의 게임인 '세나'와 유사한 게임시스템을 채용해 나가고 있는데, 딱히 몬길만 그런것은 아니고 최근 대부분의 스마트폰 게임들이 서로의 게임성을 주고 받고 있습니다. 다른 게임에서 미리 채용된 시스템들은 캐주얼 RPG라는 큰 카테고리의 특성상 검증된 시스템이라 받아들여지기도 하고, 어찌보면 몬길이나 세나의 시스템이라기보다는 가챠 및 TCG 게임성을 모바일 RPG에 채용한 선두주자라고 할 수 있는 핀콘의 '헬로히어로'란 게임이 있으니... 이번 업데이트에서 추가된 컨텐츠가 어떤 게임과 비슷하다라는 언급은 큰 의미가 보이지 않으니 과감하게 생략하기로 하죠. ^^
▲ 2014. 11. 11. 업데이트된 몬스터길들이기 몬길이 맞나? 많이 달라졌는데
먼저 가장 눈에 들어오는 것은 새로운 7성 캐릭들입니다. 8종이 추가되었네요.
인디아는 4성 인디아나의 7성화로 보이고... 비연은 6성 김삿갓의 상위버전이군요. 패시브의 성능이 어떠냐에 따라 상타인지 하타인지 구별될 것 같다는 예감이 듭니다.한때 인기있엇던 6성 광명의 레이나가 7성 적안의 레이나로 돌아왔군요. 스킬을 보면 기절스킬이 들어간 것 이외에는 별로 눈에 띄지를 않아서 걱정입니다. 역시 패시브스킬이 얼마나 잘 발동되느냐에 따라 평가가 갈릴 듯..
신캐릭터들인 '세라', '차원의 린', '보니' 중에서... 복합형인 린과 보니는 새로운 강자가 될 수도 있을 것 같은데... 스킬 설명을 읽어보니 뭔가 미묘하군요 :)
6성 선택권, 이제 6성은 재료일뿐?
▲ 업데이트와 함께 6성 몬스터 선택뽑기권을 나눠주고 있다.
6성 선택 뽑기권이라는 것은 가챠 시스템에 입각한 몬길의 게임을 고려해볼 때 처음에는 상상조차 하기 어려웠던 시스템인데... 국내 게이머들이 '선택'하는 것을 매우 좋아하는 성향 때문인지 몬길에도 6성을 선택을 할 수 있는 선택권이 나와버리고 말았군요.
어느정도 신규유저들을 유치할 수 있는 시스템이고, 이미 7성덱을 완성한 플레이어들에게는 도감을 완성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이기도 합니다.
▲ 6성은 이미 재료일뿐... 그냥 뭐가 빠졌나 보다가 하나 골랐다.
저는 빠져있는 덱 중에서 '시스터 레베카'가 빠져있어 그냥 고르긴 했지만, 혹 몬길을 처음 하시는 분이 6성 선택권을 받으셨다면 당연히 :
▲ 6성 최상타였던 최종병기 국을 추천한다
7성이 등장하기 전 최강 6성으로 손꼽힌 '최종병기 국'을 선택해 뽑으실 것을 추천합니다. 취향에 따라 '미나'를 뽑으셔도 상관은 없을 듯 하군요. 6성은 이미 7성을 위한 재료입니다. ^^
기존 모험지역의 재활용, 그리고 전설의 탑
▲ 기존 모험지역이 이렇게 바뀌었어요.
모험지역을 재활용하면서 여러 리워드 미션을 준비했더군요. 이벤트 성이긴 하지만, 신규유저들도 빠르게 성장할 수 있는 장치라 마음에 듭니다.
▲ 전설의 탑, 하루에 한층씩?
전설의 탑은 얼핏 설명을 보니 팀 대전같은 전투 방식인가 했었는데... 보스 대전과 유사하군요. 하루에 한 스테이지만 클리어 할 수 있으니 컨텐츠를 모두 소비하려면 좀 시간이 걸릴 듯...
중복으로 뜬 7성, 이제 '한계돌파'로 레벨 40까지
그래서... 이 글의 메인 컨텐츠는 바로 '한계돌파' 시도입니다. 여타 다른 게임에서는 '초월'이라는 명칭으로 잘 알려져 있죠.
중복이 떳다면 해당 캐릭에게 같은 캐릭을 먹여서 레벨 제한 30을 넘기는 시스템입니다. 한번 먹이면 2단계 레벨까지 뛰어넘을 수 있어서, 32 > 34 > 36> 37> 40 이렇게 5번까지 한계돌파가 가능합니다. 한계돌파 비용은 대체 얼마...
참고로 한계돌파는 7성만 가능합니다. 6성은 '한계돌파' 버튼이 눌러지지 않도록 되어있더군요.
어찌되었든... 이번 20141111 신규 업데이트 기념으로... 저도 새로운 7성을 합성했습니다. 신캐나 상타를 기대했지만 보기좋게 중복이 뜨더군요. 아니 대체 왜죠?
▲ 쇄도의 서슬은 다시뽑기를 할 수 밖에 없는 존재, 눈물을 머급고 광전사 치노(중복)을 선택
그래서... 벌로 내키지는 않고, 좋아하는 캐릭도 아니지만 마침 중복이 떳으니 광전사 치노를 한계돌파 해봅니다. 차라리 암살자 타이니가 중복이 뜰 것이지... 왜 치노가...
▲ 새로 생긴 한계 돌파 버튼
▲ 한계 돌파 비용이 200,000 골드...
전재산을 올인해야 한계돌파가 가능하군요. 설마 2단계 한계돌파 비용은 2배 더 비싼건 아니겠죠?
큰맘먹고... 200,000 골드를 들여서 한계 돌파를 합니다.
한계 돌파 성공 (초월)
이제 레벨 32 광전사 치노를 키울 수 있게 되었군요. :)
여기서 이야기가 끝나지 않는데... 한계 돌파를 처음으로 시도할 경우 '몬스터 7성 뽑기권'을 보상으로 주더군요. 오... 좋아요... 이런거...
▲ 한계 돌파 첫 시도 보상으로 오는 7성 몬스터 뽑기권
▲ 상타 or 신캐를 기원하면 '뽑기'를 눌렀겄만...
.... 쇄도의 서슬... 정녕 나한테 이러기야...
쇄도의 서슬... 쇄도의 서슬!!!... 다시뽑기로 피해가려고 했던 쇄도의 서슬이 나와버리다니... 내가 몬길을 접는다, 접는다고!!
그나마 쇄도의 서슬은 밸런스 패치 투표결과에 따라 상향이 확정되었다 하니 곧 이루어질 밸런스 패치를 기다려봅니다.
이번 20141111 대규모 업데이트 덕분에 즐길 수 있는 컨텐츠가 참 많아졌으니 바로 몬길을 접지는 않을 것 같고... ^^ 다음번 7성은 '보니'나 '레이나', '린'을 노려보겠습니다. 여담이지만 이번 이벤트성 던전은 빼빼로데이 던전이 아니라 '농업의 날' 던전으로 차별화되어 좋은 것 같네요.
* 신캐 7성을 뽑으면 다시 후기를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