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에서 쉽게 만드는 발표용 문서도구, 웹 프레젠테이션 Sway (스웨이)

2014. 12. 13. 02:50Tech💡 스마트라이프

반응형
MS(마이크로소프트)가 만든 새로운 방식의 아이디어 프레젠테이션 도구, Sway(스웨이)의 초대장이 와서 오늘 조금 테스트 해봤습니다.

Sway라는 서비스는 제게 조금 낮설기만 한데요. 쉽게 설명하면 웹사이트에서 손쉽게 아이디어를 쓱쓱 스케치하는 방식으로 발표자료를 만들 수 있는 도구입니다. 웹오피스처럼 사용이 가능하고, 깔끔한 레이아웃의 웹 프레젠테이션을 만들 수 있습니다.


모든 미디어가 웹에 최적화되면서 새로 생긴 리치미디어 도구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림과 텍스트, 레이아웃과 Remix버튼을 통해서 누구나 쉽게 멋진 웹 게시용 페이지를 뚝딱 게시할 수 있군요 ^^


:: MS Sway 바로가기 ::


아래는 제가 클릭 몇번으로 만들어본 Sway문서입니다.

iframe 형태로 웹페이지에 추가할 수 있고, SNS공유 기능이 있네요. 마우스 커서를 올린 뒤 휠을 움직이면 슬라이드가 넘어가고, 몇몇 페이지에서는 클릭을 해보면 사진이 넘어가는 등의 인터렉티브 애니메이션 효과 기능이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웹 문서라 제 계정에서 원본문서를 수정하면, 다른 사이트에 공유된 모든 Sway문서가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되는군요 ^^


한동안 벡터 그래픽을 연상시키는 동적 프레젠테이션 도구 프레지(prezi.com)가 프레젠터들에게 인기를 끈 적이 있는데, Microsoft Sway도 조금만 다듬으면 꽤 멋진 웹 프레젠테이션 툴이 될 것 같습니다. MS가 오랜만에 꽤 재밌는 시도를 하고 있네요.



* 참고로 웹에서 ppt문서를 만들고 싶으신 분들은 Google Drive 프레젠테이션이나 iCloud의 웹 Keynote를 활용해보셔도 됩니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