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3. 12. 16:59ㆍIT⚡리뷰
이번에 즐거운 블로그 이벤트에 당첨되어 로지텍 (Logitech) M280 무선 마우스가 하나 생겼습니다.
지난번에 획득했지만 다루지 못했던 HP 블루투스 무선 마우스 Z5000, 그리고 지금 제가 애용하고 있는 마소(Microsoft) 무선 마우스 3500을 재미삼아 비교해봤습니다.
무선마우스를 구입하려고 생각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참고가 되었으면 하네요. 테스트 환경은 Mac OS X Yosemite이며, Macbook Pro 13in Retina입니다.
모든 사진은 아이폰6+로 촬영되었습니다. :)
▲ 왼쪽부터 로지텍 M280 / 마이크로소프트 3500 / 그리고 HP Z5000
로지텍 M280 무선마우스
먼저 Logitech M280 마우스입니다. USB동글을 사용하고 로지텍 무선마우스의 자랑이라고 할 수 있는 Invisible Optic 레이저를 사용하죠.
AA배터리 하나로 18개월동안 사용할 수 있다고 제품박스에는 설명되어 있습니다.
3개의 마우스 중 높이는 마소마우스 3500과 비슷하지만 실제로 손에 쥐어보면 손에 그립이 조금 아래로 내려가게 되어 손목이 책상바닥에 닿는 다는 것이 약간 거슬리네요. 쿠션이 있는 마우스패드가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휠을 돌렸을 때 걸리는 느낌은 HP Z5000과 비슷한 것 같습니다. 숨겨진 단점이라면 밑에 케이스를 열어야 USB동글을 수납하는 공간이 있다는 것. 마우스를 자주 휴대하신다면 조금은 비추입니다. 장점은 고무 느낌의 좌우 그립재질이 가장 좋습니다. :)
마이크로소프트 무선마우스 3500
일전에 추천해드린 적이 있는 제품으로 몇년동안 사용하다가 다시 생각이 나서 새 제품을 구입하기도 했던 무선 마우스 입니다.
MS 마우스 제품인 만큼 블루레이저를 사용하고, 장점이라면 안정적인 그립, 어디에 내놔도 중간이상은 가는 준수한 성능입니다.
휠을 돌렸을 때 걸리는 느낌이 다른 마우스보다는 조금 강한편이고, 하단 중앙에 USB동글을 바로 휴대할 수 있도록 끼우는 공간이 있습니다. AA배터리 한개를 사용합니다.
단점이라면 좌우 인조가죽(?) 재질이 오래쓰면 쉽게 때타서 끈적거릴 수 있다는 것. 한 2~3년 써야 나타나는 현상이니 무시해도 되겠죠. 자세한 후기는 이곳에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HP 블루투스 마우스 Z5000
3 제품 중 가장 납작한 모양으로 꽤 마음에 드는 무선마우스입니다. USB동글을 사용하는 무선 리시버 방식이 아니라 블루투스 페어링 방식으로 노트북과 연결하면 작동합니다.
최근 공개된 12인치 맥북 레티나 제품도 그렇고, USB포트가 여유롭지 않은 노트북을 사용할 경우 보통 무선마우스를 연결하기 위해 몇개 없는 USB포트를 희생(?)해야 하는데... HP Z5000은 블루투스 무선방식이라는 점에서 우위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재밌게도 이 마우스는 윗면을 뜯어내면(?) AA배터리를 넣을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역시 AA배터리 하나로 작동합니다.
하단에는 블루투스 페어링 버튼이 있고, 노트북과 쉽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Mac에서도 바로 작동합니다.
3개의 마우스 중 클릭소리가 가장 작습니다. 무소음에 가깝네요. 클릭감도 좋은 편이라 꽤 추천하고 싶은 마우스 입니다.
* MS, HP, Logitech. 여러분이 선호하는 마우스는 무엇입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