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3. 21. 17:12ㆍIT⚡리뷰
IT블로거라면 꼭 한번 사용하게 된다는 NAS (Network Attached Storage)를 사용해보게 되었습니다.
NAS를 아주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인터넷 LAN으로 연결할 수 있는 외장하드 스토리지라고 할 수 있는데요.
개인 클라우드 저장장치로 활용할 수도 있고, 무선 백업 용도로로 쓸 수 있고... 대용량 데이터를 다루는 유저라면 여러모로 쓸모가 많기 때문에 NAS를 사용하곤 하죠.
RAID구성도 비교적 쉽기 때문에 IT에 조금 관심이 있는 유저라면 외장하드를 여러개 사용하다가 결국 NAS로 간다고 알고 있습니다.
어쨌든 이번에 사귀어볼 IT제품은 NAS WD(웨스턴디지털, 웬디) My Cloud Mirror 4tb 입니다. RAID1 미러링으로 묶여 있기 때문에 실제 용량은 2TB 하드 두개가 있어서 4TB이지만, 사용가능한 용량은 2TB이죠.
간단하게 개봉기만 정리해봅니다.
WD My Cloud Mirror 4tb 개봉기
제품박스를 뜯으면 본체와 간단 설명서가 들어있고,
작은 갈색 박스에는 랜(LAN)케이블, 그리고 어댑터 등등의 구성품들이 있습니다.
간단하게 구성품을 놓고 촬영해본 사진입니다. :)
WD My Cloud Mirror NAS 뒷면을 살펴보면 USB 3.0 포트 2개, 그리고 LAN포트, 파워포트가 있습니다.
켄싱턴 락도 있네요 ^^
▲ 설치하기 전에 간단하게 한컷!
상단 버튼을 누르면 딸깍 하고 열려서 2개의 외장하드가 설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WD 마이클라우드 미러 NAS하드는 정말 깔끔하고 예쁘게 생겼네요. 지인이 NAS 외장하드를 추천해달라고 하면 이 녀석을 추천해줘야 겠습니다.
* 아참, 가격은 인터넷 최저가 기준으로 약 36만원정도입니다. :)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