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랜만에 몬길 (몬스터길들이기) 포스팅입니다.


그동안 몬길은 꽤 여러가지 컨텐츠가 새로 업데이트 되었더군요.


먼저 '탐험대'는 유저가 별로 할 수 있는 것이 없고... 그저 창고지기형 7성 몬스터들을 활용한다는 면에서 대규모 컨텐츠라고 할 수는 없겠습니다. 다만 캐릭터들간 관계나 스토리와 연관되어 있는 설정들이 조금씩 추가되고 있어서 읽어보는 소소한 재미는 있는 편이더군요.


몬스터길들이기 : 탐험대


▲ 7성 덱을 어느정도 갖춘 유저가 즐길 수 있는 몬길 탐험대 컨텐츠


▲ 6~7성 캐릭터들의 숨겨진 설정 및 스토리를 조금씩 선보이기도 하는 듯.


탐험대는 앞으로 다양한 조합과 함께 조금 더 스토리를 개방하는 느낌으로 컨텐츠가 업데이트 된다면 재밌을 것 같습니다. 


시즌 별 이벤트성 던전도 기획해본다면 좋을 것 같네요. 지금은 그저 심심풀이형으로 잘 사용안하는 캐릭을 원정보내는 느낌이지만... ^^


몬스터길들이기 : 의회 (모험의 대륙, 보스전)


▲ 전설의 탑처럼 하루에 한번 밖에 플레이 하지 못하지만 마음에 드는 '의회' 보스던전


의회라는 건물 안에서 도전할 수 있는 각 모험지역의 거대보스 대전 컨텐츠는 2015년 3월 27일날 업데이트로 공개가 되었습니다. 업데이트가 되기 까지 점검시간이 너무 길어져서 말이 많았는데... 수정 100개와 7성 뽑기권을 보상으로 주었던 것 같네요. 7성 뽑기권은 요즘 다 중복이지만...


의회에는 개척지, 늪지대, 요새, 용암, 수정지대 등 각 모험지역에 해당되는 보스에게 도전할 수 있는데, 하루에 한곳만 클리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5일 후 모든 보스를 쓰러트리면 의회 건물안에 있는 '최종 보스 레오'에게 도전할 수 있는 것 처럼 보이더군요.


참고로 '레오'는 소환서 뽑기 전용 몬스터 도감에 등재되어 있기는한데... 아직 관련정보를 볼 수는 없습니다. 나중에 레오도 획득할 수 있게 할 모양이네요.


▲ 개척지의 전당 보스, 플레어맨


▲ 난이도는 그럭저럭, 쉬운편


초월된 7성과 회복캐릭, 그리고 시간끌기용 캐릭을 들고 들어가면 무난하게 깰 수 있는 난이도였습니다. 개척지보스는 생각보다 쉽게 깰 수 있네요. 한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HP 게이지가 몇개 남았는지 숫자를 좀 보고 싶은데... 채팅창 알림이 자꾸 가려서 볼수가 없더군요.


▲ 늪지대의 전당 보스 라이노


▲ 약간 힘든 상대...


늪지대 보스 라이노는 살짝 상대하기 힘들더군요. 딜탱이 되는 방어력 높은 캐릭과 힐러, 그리고 강한 딜러를 섞어서 회복해주면서 클리어할 수는 있었습니다.


▲ 클리어 영상입니다. (소리가 조금 큰 것 같으니 주의하세요)


▲ 의회 보스전을 완료하면 성물이 나온다

(어디에 쓰는 거지? 했더니 전설템 강화 용이란다)


보상으로는 주로 각 지역의 성물이 나오고... 전설의 장비 소환권이 나오기도 하는데요. 성물은 전설의 장비를 강화시킬 때 사용된다고 하네요. 전설의 탑을 아직 클리어 못해서 전설템이 하나도 없는데...


▲ 클리어하면 문에 불이 들어온다. :)

(5개를 채우면 최강보스 레오와 대전할 수 있다고...)


▲ 요새 거대보스 '탈론'



▲ 요새 거대보스 탈론 클리어 영상

요새의 전당에 있는 '탈론'은 그럭저럭... 늪지대 라이노 보다는 쉬운 패턴이네요. 역시 딜탱이 되는 캐릭과 회복능력이 가능한 캐릭을 섞어주면 쉽게 클리어 가능합니다. 물론 초월된 캐릭이 좋아요. :)


▲ 전설장비 언제 획득하나...


최강 보스 '레오'에게 도전할 수 있는 '의회' 컨텐츠는 다음에 또 다뤄보기도 하고... 이번에 쏟아진 7성 뽑기권 중에서 그나마 중복이 아니고 새롭게 획득한 캐릭은...



몬스터길들이기 : 7성 도로시



도로시 입니다. 최상타 캐릭은 아니지만 있으면 상대방의 전력을 깍는 디버퍼로 두루두루 쓰기 좋은 캐릭이라고 하네요. 컬렉팅 하고 싶었던 캐릭이기도 해서 킵했습니다.


장비는 공공(공속템 세트)터쿼이즈 세트를 주면 됩니다. 영혼석은 팀전에서 사용할 경우 파우스트처럼 프리딜러로 활약하기 때문에 방어글을 피하기 위해서 용암 + 용얌으로 가더군요 ^^ 한 슬롯이 남게 되는데... 아무거나 채워주면 됩니다.


스킬순서는 (1) 쉿, (2) 째깍째깍, (3) 춤추는 토끼, (4) 토순이 정도 입니다. 팀원 스킬에 따라 조금씩 배리에이션을 줄 수 있죠 ^^


몬길 코스튬 한정판


▲ 팀전 프리딜러로 활약하고 있는 파우스트


몬길에서도 크리스마트 특별 코스튬 이후 2015년 4월 3일까지만 구입할 수 있는 한정 코스튬을 선보였습니다. 게다가 이 코스튬은 착용할 경우 체력 +30, 공격력 방어력 각각 +10이라는 스킬보정을 해주기 때문에 주력 캐릭터는 하나씩 구입해줄 정도로 메리트가 있죠.


이번에 마음에 드는 캐릭은 파우스트와 세라 정도더군요. 파우스트는 검은 날개가 퍼득퍼득 거리는 것이 꽤 마음에 들어서 구입을 해주었고...



세라의 경우에는 정말 마음에 들지만 수정이 충분치 않아 아직 구입을 못해줬습니다. 크리스마스 코스튬을 구입해 두기도 해서 따로 또 장만하는 것이 쉽지 않네요 ^^


그나저나 코스튬 착용 효과라니... 몬길이 세나를 따라서 코스튬 장사를 하려나 봅니다. 함께 가는 넷마블 게임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