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4. 27. 17:38ㆍIT⚡리뷰
이번에 사용해보게 된 노트북은 에이서(Acer)의 저가형 노트북인 Acer ES1-111M입니다.
예전에 넷북이 유행하던 시절, 필요한 기능이 총망라 되어 있고 합리적인 가격대에 노트북을 쓸 수 있어서 참 좋았는데요. Acer ES1-111M이 그 추억을 되살리게 해주더군요.
25만원대에 구입할 수 있는 초저가형 미니 노트북이라고 해도 되겠습니다. 고성능을 기대하기는 어렵지만 굳이 프리미엄 노트북이 필요없는 실속형 노트북으로 활용해 봄직한 그런 노트북이네요.
간단한 제품 개봉기를 사진으로 정리해봅니다.
에이서 노트북 : Acer ES1-111M
주요 스펙을 정리해보면 11.6인치 스크린, 인텔 셀레론 N2940프로세서, 팬리스(무소음) 설계, 램 2gb, eMMC 32gb 스토리지, 무게 1.08kg, OS는 윈도우8.1 for Bing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구성품을 살펴볼까요?
충전 어댑터, 노트북 본체, 메뉴얼이 있습니다. 이외에 특별한 구성품이라고 한다면...
MS 원드라이브 클라우드 이용권이 들어있군요 ^^ 2년동안 100gb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Acer ES1-111M 노트북의 기본 eMMC용량이 32gb로 넉넉하지는 않은 편이라 외장하드나 클라우드 스토리지를 잘 활용하는 것이 바람직해보입니다.
노트북을 살펴보면 뒷면에 주요 확장포트가 몰려있습니다. AC, LAN, USB 3.0, HDMI연결 포트가 보이네요.
그리고 왼쪽에는 3.5파이 Sound out, 그리고 SD메모리 슬롯이 있습니다. 필요한 것은 모두 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
자 그럼 노트북을 살펴봐야 겠죠? ^^
▲ 왼쪽 상단에 위치하고 있는 파워 버튼
파워 버튼은 ESC키 버튼 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노트북 키보드 레이아웃을 살펴보다보면 가끔 파워버튼이 어디에 있는지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Acer ES1-111M 파워 버튼은 일단 실수로 건드려 '시스템 종료'로 급행하는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
▲ Enter키 (|) 모양이 조금 색다른 듯
간단하게 Acer ES1-111M 개봉기와 함께 외관 디자인을 살펴봤습니다. 리뷰 용으로 제품을 대여받은 만큼 실 사용 후기도 정리해서 올려봐야 겠네요. :)
* 유저 리뷰를 작성하기 위해 IT동아로부터 체혐용 제품을 대여받아 작성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