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9. 19. 23:02ㆍ패션매거진👔Reviews
스타크래프트2의 마지막 시리즈이자 확장판인 공허의 유산(Legacy of Void)의 예약판매가 시작되었더군요.
저는 스타크래프트2 자유의 날개를 가장 재밌게 플레이했습니다. 지금도 군김(군단의 심장)보다는 역시 자날이 스타2의 최고의 캠페인 미션들로 평가받고 있죠.
배틀넷에서 공허의유산 디지털 다운로드 예약판매 가격이 36,000원이고... 스타2 자날과 군심도 2015년 9월 22일까지 50% 할인해서 각각 1만원에 구입이 가능하더군요.
저는 이번에 자유의날개부터 다시한번 복습해볼까 생각하여 통합본을 구입했습니다. 통합본 가격은 5만6천원이네요 :)
▲ 스타크래프트2 트릴로지 통합본
▲ 디지털 딜럭스판은 하스스톤, 와우,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특별 컨텐츠가 있긴 하지만 좀 비싼감이 있다.
스타크래프트2 공허의 유산 오프닝 시네마틱 영상
▲ Power Overwhelming!
얼마전에 공개된 시네마틱 오프닝 영상도 반응이 꽤 좋은 편이죠 ^^ 영상의 퀄리티는 블리자드답게 그 어느때보다 잘 나왔으니 자유의날개 만큼 캠페인 분량과 퀄리티가 나와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그보다 더 재밌게 잘 만들어졌으면 더 좋구요 :)
공허의 유산은 2015년 11월 10일 출시예정이라 아직 플레이할 수 없지만, 예약구입 특전인 프롤로그 캠페인 '망각의 속삭임'을 먼저 베타 플레이해볼 수 있습니다.
스타크래프트2 공허의 유산 프롤로그 캠페인 '망각의 속삭임'
망각의 속삭임을 플레이해보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공허의 유산을 구입한 뒤, 배틀넷 런처를 보면...
▲ 서비스 국가 선택에서 '베타: 공허의 유산'을 선택하자
위에서 보이는 것처럼 공허의 유산 베타 항목이 새롭게 선택 가능합니다. 다운로드와 패치가 끝나면 게임 실행이 가능하죠 ^^
캠페인으로 들어가보면 '망각의 속삭임' 프롤로그 캠페인이 나오고... 제라툴이 사이오닉 블레이드를 꺼내드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새 캠페인을 시작하면 망각의 속삭임 에피소드들을 플레이할 수 있네요. 총 3가지의 미션으로 되어있습니다.
▲ 시네마틱 영상은 아니지만 스토리영상이 있어서 몰입도 증가!
첫번째 미션은 삼파전이네요. 저그의 공격로를 우회하거나 스킵해서 조우하지 않으면서 플레이하는 미션입니다. 오랜만에 스타크래프트를 해보니 꽤 재미있네요. 프로토스 캠페인은 1편 자유의 날개에서 잠깐밖에 등장하지 않아서 그런지 더 몰입하면서 즐겼습니다.
두번째 미션은 탈다림과의 싸움입니다. 검빨 프로토스 유닛이 등장해서 간지폭풍입니다. 가스자원 채취를 위해 여기저기 뛰어다녀야 하더군요.
마지막인 세번째 미션은 '자유의 날개'의 프로토스 미션과 유사합니다. 제라툴과 소수유닛을 컨트롤하고 침투했다가... 다시 탈출하는 것이 주 내용이네요.
▲ '망각의 속삭임' 임무 완료!
짧은 미션 3가지 이지만... 스타크래프트2 캠페인 미션의 재미를 느끼기에는 부족함이 없네요. 스타크래프트2 삼부작 중 마지막 스토리가 완성되는 2015년 11월이 기대됩니다. :)
* 내 목숨을 아이어에!...
[2015년 10월 8일 업데이트]
스타2 3.0 패치 이후 망각의 속삭임 캠페인 3편이 무료로 풀렸네요 ^^ 이제 '공허의 유산' 사전구입을 하지 않았던 분들도 바로 플레이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