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스 앱플레이어 (Nox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 스마트폰 게임 PC로 실행하기)

2015. 12. 27. 02:49IT⚡리뷰

반응형

윈드로이드(Windroye), 지니모션(Genymotion), AMI DuOS, 블루스택(BlueStacks) 등 윈도우 PC에서 안드로이드 앱을 돌리기 위한 노력은 계속되어 왔습니다. 특히 스마트폰 게임을 PC에서 돌리기 위해서 말이죠 ^^


위에서 언급한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들은 모두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가끔 한글입력이 어렵거나 특정 앱 실행이 안되는 등 여러가지 불편한 점이 하나둘 씩 있었는데요. 가장 잘 돌아가는 PC용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를 여럿 테스트해보다가 결국 녹스 앱플레이어 (Nox App Player)에 정착하게 되었습니다. 여러가지 기능이 잘 구성되어 있고, 최신 게임들도 큰 문제 없이 매끄럽게 돌아가는 듯 하여 시간을 내어 소개해봅니다.


현재 녹스 앱플레이어(Nox App player)는 윈도우용으로만 개발되어 있습니다. 테스트한 환경은 2014년형 맥북프로 레티나 13인치입니다. (부트캠 윈도우10에서 녹스 앱플레이어를 돌려봤습니다.)



녹스 앱 플레이어 (Nox App Player) 다운로드 / 설치



:: 녹스 앱플레이어 (Nox App Player) 다운로드 사이트 바로가기 ::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바로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2015년 12월 기준으로 녹스 앱플레이어 버전은 3.0 입니다.



설치 중간에 컨트롤러 설치 권한을 물어보는데 '설치'를 누르고 넘어갑니다. 모든 설치과정이 끝나면...


▲ 시작을 클릭!


바탕화면에는 Nox와 Multi-Drive 바로가기 아이콘이 나옵니다. 참고로 멀티드라이브는 여러개의 녹스 앱플레이어를 각자 다른 설정으로 돌리는 기능으로, 이 기능을 설정하면 여러대의 안드로이드 디바이스를 사용하는 것과 같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한마디로 멀티를 돌릴 수 있죠 ^^


본격적으로 녹스 앱플레이어(Nox App Player)를 실행시켜보면 다음과 같은 첫 화면이 뜹니다.


▲ 우측 바에는 홈버튼, 설정, 진동, 스크린샷 캡처, apk설치,

가상 터치 버튼 만들기 등 다중 실행(멀티드라이브) 등 유용한 기능들이 많으니 잘 살펴보자


여기서 가장 중요한 건 역시 앱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구글 'Play 스토어' 아이콘이겠죠 ^^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해주면 쉽게 검색을 해서 원하는 게임과 안드로이드 앱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녹스 앱 플레이어는 한글 입력도 별다른 문제없이 잘 되네요.



녹스 앱플레이어 : 세븐나이츠 실행


▲ 구글 플레이 마켓에서 세븐나이츠 다운...


▲ 매끄럽게 잘 돌아간다 ^^


요즘 잘 나가는 게임 몇가지를 테스트해봤습니다. 가장 먼저 세븐나이츠는 매끄럽게 잘 돌아가네요. ^^


▲ Nox의 멀티 앱플레이어 기능을 이용해 몬길과 세나를 동시에 컴퓨터에서 실행한 모습



녹스 앱플레이어 : 뮤 오리진




저는 플레이하지 않는 게임이지만 뮤 오리진도 설치해서 플레이 해봤습니다. 유닛이나 사용자가 많은 구간을 지날 때는 조금 프레임이 끊어지긴 하지만, 번잡하지 않은 필드 맵에서는 잘 돌아가네요. (아마도 설정에서 성능을 '중' 이상으로 설정하면 해결될 것 같습니다.)


기본 설정으로도 자동사냥 컨텐츠를 즐기기에는 충분했습니다.



녹스 앱 플레이어 : 레이븐




레이븐 역시 잘 돌아갑니다. ^^ 레이븐도 제가 플레이하는 게임은 아니라서 예전에 그만두었는데 새로 계정을 만들어서 튜토리얼을 돌려보니 잘 되네요. PC성능이 더 좋아서 그런지 오히려 스마트폰에서 플레이 하는 것 보다 렉이 없는 것 같기도 합니다



녹스 앱 플레이어 : 이데아



그 다음으로 테스트해본 스마트폰 게임은 넷마블의 이데아입니다. :)



이데아도 레이븐 만큼 잘 돌아가네요 ^^ 다만 이데아는 히트만큼 재밌지가 않아서...


녹스 앱 플레이어 : 가상 키 설정하기


▲ 터치 화면에 키보드 키를 가상 버튼으로 설정할 수 있다.


녹스 앱 플레이어를 사용해보면서 감탄한 기능은 '가상키 설정' 입니다. 우측 메뉴 아이콘을 잘 찾아보면 가상키를 설정할 수 있게 되는데요. 메뉴 바가 잘 보이지 않는다면 단축키 Ctrl + 1를 누르면 됩니다.


요즘은 핵앤 슬래쉬 모바일 게임들이 대세를 이루고 있어서 게임의 조작방법이 주로 좌측은 방향키, 우측은 스킬 발동 버튼으로 되어있는 터치UI 게임들이 많은데, 이런 게임들을 컴퓨터에서 키보드 버튼으로 즐길 수 있게 설정이 가능하더군요 ^^ 조금은 신기한 기능입니다.



구글 스토어에 원하는 앱이 뜨지 않는다면...


녹스 앱 플레이어를 초기 구동 시 몇몇 인기 게임들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찾아봐도 목록에 뜨지 않는 현상이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녹스 에뮬레이터 내에서 '인터넷' 브라우저 앱을 실행시킨 뒤 구글 계정 SID / LSID 쿠키 권한 설정을 허용해주고, 재부팅 해보면 구글 스토어에 들어가보면 검색되지 않았던 게임들이 나타납니다.


▲ 녹스 앱 플레이어에서 인터넷 브라우저를 띄운 뒤 구글 인증을 완료해보자


▲ 재부팅 해보면 구글 스토어 목록에서 검색되지 않았던 게임들이 나타난다.


* 여담으로 넥슨의 히트(HIT)는 이번 녹스 3.0 버전에서는 잘 구동이 되지 않는 것 같네요 ^^ 이전 버전에서는 우회하는 방법이 여럿 있었는데 지금은 녹스 공식 카페에서도 해결방안이 없는 것 같습니다. 차차 호환성 개선이 되기를 기다려야 겠네요.


** Ctrl + Alt + X 버튼을 누르면 녹스 앱 플레이어 창을 순식간에 숨길 수 있습니다. ^^ (보스모드라고 되어있네요. 아마도 사무실에서 업무시 자동사냥을 돌려놓는 직장인들을 위한 기능으로 보입니다.)


[업데이트]

맥(Mac)용 녹스 앱 플레이어가 출시되어 에서 맥에서도 안드로이드 OS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