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2. 22. 15:15ㆍMac 🍎 Apple
애플은 AC 플러그 어댑터 교환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죠.
교환이 가능한 앞쪽 어댑터 부분을 편하게 덕헤드(Duck head)라고 부르는데요.
평일에는 애플 공인 AS센터에 방문할 시간이 전혀 없고, 드디어 토요일에 오후 2시 전에 시간을 애플 덕헤드 어댑터를 교환해 왔습니다.
제가 방문한 곳은 항상 들르는 명동 프리스비 3층, 유베이스(UBASE)입니다. 이곳은 평일에는 오후 7시까지, 토요일에는 오후 2시까지 오픈되어 있습니다. 일요일은 휴무구요 :)
집에 찾아보니 사용하는 애플 제품은 많지만 어댑터 덕헤드는 3개가 교체대상이더군요. 교체가 필요한 덕헤드를 구별하는 방법은 애플 공식 사이트의 설명을 읽어보면 쉽게 알 수 있습니다. :: Apple AC 플러그 어댑터 교환 프로그램 ::
▲ 안쪽 결합 부분에 희미하게 숫자가 씌여 있다면 바꾸도록 하자
간단하게 안쪽에 숫자가 써있으면 교체대상입니다. 설계의 결함으로 드물지만 감전의 위험이 있다고 하니 잘 작동해도 교환받는 것이 좋곘죠.
토요일 오후 12시 쯤 명동 유베이스에 방문했는데... 대기 인원이 정말 많더군요. 그런데 자세히 보니 대부분의 대기 인원이 아이폰 AS를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Mac/악세사리 대기 인원은 3명 정도 뿐이더군요 ^^
다만 중간에 '어댑터 교환 프로그램으로 오신분들 오세요' 하면서 번호표와 상관없이 빠르게 처리해주더군요. 시리얼 넘버 확인과 같은 복잡한 과정 없이 덕헤드 3개가 교체 대상인지만 육안으로 확인 한 뒤에 바로 교환 제품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 교환받은 애플 덕헤드 (어댑터)
새로운 어댑터에 안쪽에는 KOR라고 영문으로 프린팅이 되어 있습니다. 최근 아이패드 프로도 구입했는데, 신형 제품에도 모두 KOR라고 쓰여져 있는 덕헤드가 들어있더군요 :)
혹 아직 AC 어댑터 교환을 받지 못하신 분들이라면 시간이 날때 꼭 AS센터를 방문해서 교체품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애플 코리아 공인 AS센터는 이곳에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