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9. 23. 16:04ㆍ패션매거진👔Reviews
패션 제품에 관심이 많아서 늘 입문하려고 하지만, 남들과는 조금 다른 시각을 가지고 있어서 그런지 쉽지가 않더군요.
시계는 손목위에 사치품이자 멋진 남성의 필수품이라고도 할 수 있는데, 이 모델은 Skagen Connected (스카겐 커넥티드) SKT1100 입니다.
모델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스마트폰과 연동해서 시간을 맞추거나 알림을 받을 수 있고... 버튼을 카메라 셔터 리모콘으로 사용할 수 있는 등 스마트기능이 탑재되어 있는 스마트워치죠. 외관은 아날로그 시계과 거의 동일하기 때문에 하이브리드 시계라고도 불리웁니다.
스카겐 커넥티드 SKT1100은 메탈 시계줄로 되어 있고, 시계줄도 쉽게 맞출 수 있는 것 같아서 좋은 것 같습니다. 디자인 자체도 스카겐의 매력을 잘 살려서 깔끔하고 멋있어 보이는 편이구요.
박스 개봉기를 살펴보면...
이런 느낌입니다. 메탈의 차가움 덕분에 그런지 정장하고 잘 매칭이 될 것 같아요
뒷면과 앞면을 살펴보면 조금 두꺼운 느낌이 있습니다.
일반 시계가 아니고 스마트워치이기 때문이죠 ^^
본격적으로 착용해보기 위해 시계줄을 짧게 조절해봤습니다. 제가 손목이 꽤 얇은 편이라서요 ^^
앱은 Skagen Connected 전용 앱을 받아 사용하면 됩니다. 블루투스로 연동을 한 이후부터는 스마트워치로 활용을 할 수 있습니다.
▲ 연동 중...
▲ 페어링 완료
디자인은 딱 제 마음에 듭니다. :)
손목이 허전하지 않아 좋아요.
▲ 기능으로는 헬스케어, 시계바늘 보정 기능이 있고...
▲ 이밖에도 알람, 듀얼 타임존, 알림 기능을 설정할 수 있다.
▲ 문자, 통화, 라인, 카톡 메신저를 알림항목으로 선택해두는 것이 포인트!
스카겐 커넥티드 전용 앱을 통해 알림기능을 잘 세팅해두면, 전화가 오거나 문자 및 카톡 메신저 알림을 진동으로 알 수 있게 되죠 ^^
이제 아날로그 시계에서도 스마트기능이 탑재되고 있는 시점인데요. 앞으로 패션 업계의 스마트워치 시장 진입은 더욱 가속도가 붙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기존 시계 업체의 감각적인 디자인과 스마트 기능이 접목되는 시점이라고 할 수 있겠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