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마스크 추천, 에어리넘 2.0 Airinum Air Filter Mask 2.0 사용 후기

2019. 2. 6. 18:25일상🤔Scribble

반응형

한국도 이제 미세먼지 수치를 매일 확인해야 하는 공기오염의 나라가 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2018년에는 거의 메일 미세먼지 주의보에 신경을 썼던 것 같은데요. 2019년에도 봄에 가까워지면서 날씨가 조금 따뜻해져서인지... 미세먼지는 매일 나쁨으로 표기가 되고 있는 듯 하네요.

저는 에어리넘(Airinum)이라는 미세먼지 및 황사 전용 마스크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얼마전에 에어리넘 2.0 신제품이 출시되게 되었습니다. 지난 12월 부터 정말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데, 이전 세대보다 더 착용감이 편해지고 성능이 개선되었다는 점에서 정말 믿음이 가는 미세먼지 마스크입니다.

그럼 Airinum Air Filter Mask 2.0은 어떻게 생겼는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에어리넘 2.0 미세먼지 마스크 사용 후기

에어리넘 2.0은 현재 Black/Grey/Pink 3개의 컬러로 출시되고 있는데요. Alan Walker와 콜라보를 한 리미티드 에디션도 있는 것 같습니다.

제 경우에는 무난한 블랙을 선택했습니다. 사이즌느 L/M/S/XS로 나뉘어지는데, S와 XS사이즈는 아동용입니다. 성인 남성이라면 M사이즈나 L사이즈를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판매 사이트 상세 정보를 확인해보시면 눈에서 턱까지의 길이를 재어보시고 선택하도록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제 경우는 사이즈 M을 선택했습니다. ^^

에어리넘 1.0과 비교해보면, 착용감부터 필터 레이어, 외피 재질 개선, 클릭인 날숨 밸브 설계 등등 정말 1세대와 전혀 다른 제품이라고 해도 될 정도로 업그레이드가 되었습니다.

박스를 개봉해보면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이 딸깍 끼우는 방식으로 달라진 클릭-인 밸브 덮개 입니다. 에어리넘의 디자인 핵심이라고도 할 수 있고, 숨시기 편한 마스크를 위해 고민한 흔적이 보이는 부분이죠.

제품 구성품을 살펴보면... 휴대용 파우치, 마스크 외피와 밸브, 헤드 스트랩, 그리고 필터(내피) 2장입니다.

박스 안에 있는 메뉴얼에는 장착 방법부터 착용법이 그림으로 설명되어 있습니다.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도 대충 보면 바로 알 수 있어요. ^^

머리에 걸 수 있는 스트랩이 따로 제공되는데요. 제 경우에는 그냥 주머니에 에어리넘 2.0 마스크를 넣어서 휴대할 때가 많아서... 이 헤드 스트랩은 자주 사용을 하고 있지 않습니다. ^^ 같이 사용하면 편하긴 하죠.

외피와 밸브의 경우... 1세대 제품과 비교하면 정말 스타일리쉬하고 멋있어 졌습니다. ^^

자 이제 (내피) 필터를 개봉해볼까요? 하나를 뜯어보면...

위와 같이 밸크로와 밸브 구멍을 통해 고정할 수 있는 필터 내피를 볼 수 있습니다. 이 필터의 권장 사용시간은 약 15일 정도인데요. 제 경우에는 UV 소독기를 사용해서 매일 소독을 해주고 있죠. 그러면 꽤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달에 한번 정도 바꾸여 주려고 생각하고 있어요 ^^

에어리넘 2.0의 내피 필터는 종 5겹으로 되어 있습니다. 각각의 레이어가 미세먼지를 효과적으로 걸러주도록 되어 있어서 국내 식약처 뿐만 아니라 해외 기관의 테스트를 통과한 제품이죠. 미세먼지 및 황사 방지용 마스크는 에어리넘 하나만 있으면 될 정도입니다.

외피는 폴리진 가공 기법을 통해 더 고급스러워졌고, 잘 오염되지 않아 더 오래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하네요. 실제로 1세대 제품은 한달에 한번쯤 때가 타는 듯 하면 가끔 손세탁을 해주고는 해는데, 금방 더러워지지 않는 재질이라서 정말 마음에 듭니다.

필터를 작장하면 위와 같은 모습입니다. 여기서 파란색의 고무처럼 되어 있는 건 떼어내시면 안됩니다. 이게 밸브 시스템의 핵심이니까요. ^^ (가끔 헷갈려서 떼내시는 분이 많은데, 버리지 말고 꼭 끼워두셔야 합니다)

앞에 클릭인 방식의 밸프를 딱딱 끼워 넣으면 이제 에어리넘 2.0 마스크를 사용할 준비가 된 것입니다. 요즘처럼 미세먼지가 '매우 나쁨'으로 나올 때 뿐만 아니라... 항상 사용하기 위해서는 저는 외투 주머니에 항상 에어리넘 마스크를 휴대하곤 하죠.

착용샷 입니다. 에어리넘 1.0에 비하면 정말 착용감이 편해졌습니다. 끈 길이 조절을 하는 것도 더 쉬워진 것 같구요. 무엇보다도 디자인이 정말 마음에 듭니다.

요즘처럼 미세먼지가 많을 때에는 황사 방지용 마스크도 패션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일회용 마스크에 경우 잃어버리고 쉽고... 귀찮아서 잘 하지 않게 되는데, 에어리넘 2.0 마스크는 밖에 나갈 때 마다 잊지 않고 착용을 하고 싶어지는 마스크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기능성 뿐만 아니라 패션센스도 챙길 수 있어서 참 좋은 것 같네요.

황사, 미세먼지 수치는 이제 서울에 거주하는 사람이라면 일기예보처럼 확인해야 하는 필수 사항이 된 것 같습니다. 공기가 안좋은 나라가 되었다는 것은 슬픈일이지만, 어찌되었든 마스크라도 잘 챙겨서 내 건강을 챙기는 것이 매우 중요해보이네요.

평소 편의점이나 마트에서 구입하는 일회용 미세먼지 마스크를 사용하기 불편하고 믿을 수가 없다... 또는 매번 마스크를 구입하면 몇번 잘 사용 못하다가 버린다... 이런 분들이라면 기능성과 성능, 디자인... 모두 두루 갖춘 스웨덴 브랜드인 에어리넘 Air Filter Mask 2.0에 관심을 가져보시기 바랍니다.

처음에는 7만원이나 하는 마스크를 구입하는 것이 이해가 안된다 하시는 분들도 실제로 필터를 교환해가며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되면 구입하길 잘했다고 평가하는 분들이 많더군요. 에어리넘 마스크를 쭉 사용해본 유저로서 평가해보아도 미세먼지 걱정을 덜어줄 수 있는 최고의 제품인 듯 합니다. :)


:: 에어리넘 2.0 마스크 구입하러 바로가기 ::



:: 에어리넘 2.0 공식몰 바로가기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