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러분은 맥북에서 캡쳐를 해야 할 때 주로 어떤 방법을 사용하시나요?

화면 스크린샷이야 쉽게 찍을 수 있지만, 화면을 영상으로 캡쳐를 하는 것은 초보자에게 조금 어려울수도 있는 일입니다.

그래서 저는 쉽게 사용할 수 있는 Movavi Screen Recoder를 사용하는데요. 오늘은 영상을 캡처한뒤 필요한 부분을 잘라내는 등  사용방법을 간단하게 살펴보고,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다루어보려고 합니다.

Movavi로 맥북 캡쳐, 영상 녹화 뜨는 법

먼저 Movavi 맥북 캡쳐를 위해 Movavi Screen Recorder를 다운로드 받습니다. 설치를 끝내고 프로그램을 실행해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는데요.

주황색 네모 프레임 안쪽으로 들어와 있는 부분이 녹화가 되는 영역입니다. 그리고 이 영역은 얼마든지 자유자재로 크기를 넓히거나 줄일 수 있죠 ^^

간단하게 예를 들어서 유튜브 플레이 창 크기에 맞추어놓고 REC버튼을 누르면, 그 영역 안에서 움직이는 모든 화면 내용이 MKV 또는 MP4 동영상 파일로 저장이 됩니다.

시스템에서 나는 소리와 마이크 모두 함께 녹음이 가능하기에 좋은데요. 예를 들어서 유튜브 영상이나 특정 웹페이지의 영상을 다운로드 받기 어려울 때, Movavi 스크린 레코더를 통해 원하는 부분과 소리를 함께 녹화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이크 녹음도 키면 여기에 코멘터리처럼 제 목소리도 함께 캡쳐할 수 있는거죠 ^^

저는 어릴적에 보았던 애니메이션 영상이 하나 떠올라서 찾아봤습니다. 여기서 따로 떼어내고 싶은 부분만 한번 녹화를 떠봤는데요.

녹화가 정말 잘 떠졌더군요. 여기서 필요한 부분만 또 따로 크롭해버릴 수 있습니다. 가위 아이콘을 클릭하면 클립이 분리가 되고, Delete 버튼을 눌러서 원하지 않은 부분을 떼어내버리면 되죠. 실제로 캡처한 영상은 아래처럼 잘 나옵니다. ^^

아무튼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하면 원하는 경로에 저장을 할 수 있고, 기본적으로 Movavi Screen Capture for Mac을 이용해서 영상을 녹화를 뜨면 아래의 경로에 저장이 차곡차곡 쌓입니다.

이렇게 캡쳐를 잘 해둔 다음에 영상 편집만 잘 해주면 여러가지 활용이 가능하겠죠. 제 경우에는 요즘 포토샵이나 스케치와 같은 여타 디자인 툴 사용법 강의를 영상으로 시작해볼까 생각도 하고 있습니다. ^^

요즘에는 플래시 방식의 영상파일이 SWF파일을 자주 볼 수는 없지만, 가끔 해외 영상 사이트를 돌아다니다보면 MP4와 같은 일상적인 영상파일이 아니라 SWF로 되어 있어 저장을 하거나 다운로드 받기가 매우 어려운 경우가 있는데요.

이런 swf 변환을 위해 Movavi 맥용 스크린 캡쳐 툴을 활용해 웹에서 swf 영상을 플레이 시켜두고 Movavi로 화면 녹화를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약간 편법이기는 하지만, 어떻게 보면 매우 실용적이네요 ^^

▲ 예를 들면 이렇게 SWF 애니매이션 영상 파일을 캡처한 뒤, mp4로 변환할 수 있다.

어찌되었든 맥에서 매우 손쉽게 화면을 녹화할 수 있고, 스크린캡처 이후 간단한 영상 자르기 편집이 가능합니다. 보이는 화면을 소리와 함께 녹화할 수 있는 유틸로 Movavi Screen Capture는 유용하게 활용해볼만 하네요. 해당 소프트웨어의 가격은 약 4만원대인데 자주 할인을 하고 있습니다. 무료 평가판을 다운로드해서 사용할 수 있으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