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8. 18. 16:28ㆍIT⚡리뷰
이번에 USB PD 충전이 되는 씽크패드 노트북을 구입하면서 같이 사용하게 된 바이퍼럭스 (Vapalux) 사의 클레버 타키온 미니 USB PD 충전기 입니다.
맥북프로의 경우 13인치는 61W, 그리고 15인치의 경우에는 87W가 충족되어야 하기 때문에 타키온 미니 CTM-06M USB-PD 충전기는 다소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는데요.
저는 레노버 씽크패드 노트북을 사용하고 있기에 기본 45W만 되어도 충분하여서 구입했습니다.
일단 잘 아시다시피, USB-PD 최대 63W 충전 이외에도 퀄컴 퀵차지 3.0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즉 고속충전 케이블들만 잘 갖추고 있다면 노트북과 스마트폰을 동시에 충전할 수 있는 아주 유용한 USB-PD 충전기 입니다. ^^
구성품은 위와 같습니다. 한번쯤은 메뉴얼을 읽어보시는 것도 좋겠어요 ^^ 아무래도 전원 충전과 관련된 내용이 있는 만큼 주의사항 정도는 알고 쓰시는 것이 좋습니다.
크기는 생각보다 작은 편입니다. 타키온 미니 (CTM-06M)은 63W용이라서 조금 작고... 78W를 지원하는 CTM-06은 다른 모델로 살짝 크기가 크기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블랙으로 구입했습니다. 노트북이 블랙이니까. ^^
보이시는 것처럼 USB-C 포트로 USB-PD 충전, 그리고 일반 USB로 QC3.0 충전이 됩니다.
지금 사용하고 있는 BaseUS 60W 2미터 고속 충전 케이블을 같이 사용했는데 노트북 충전이 잘 되더군요. ^^
타키온 제품은 작고 휴대하기 편하고, 유선형으로 디자인 되어 있어 좋은 것 같습니다. 기존에는 아트뮤 (Artmu) 제품을 추천해드리곤 했는데, 사용해보니 타키온 제품이 조금 더 사용하기 편하고 나은 것 같네요.
아참 말씀드린 것처럼 USB PD 충전을 제대로 하기 위해서는 어댑터만 구입하는 것이 아니라 고출력을 받쳐주는 튼튼한 USB PD C 2 C 케이블이 필요한데요. 제가 좋아하는 주파집(Jupazip)에서 최근 60W 충전을 지원하는 케이블이 나와 있으니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 클레버타키온 USB-PD 충전기 구입하러 바로가기 ::
:: 주파집 USB-PD C to C 60W / 100W 케이블 구입하러 바로가기 ::
[관련글]
USB PD 노트북 충전기 추천! 아트뮤 퀄컴 퀵차지 3.0 USB-C 60W 듀얼 고속충전기 사용 후기
레노버 씽크패드 X1 카본 구입 후기 할인코드 'link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