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10. 20. 18:12ㆍ패션매거진👔Reviews
최근 미세먼지가 없는 청명한 멋진 가을하늘을 볼 수 있었는데요.
오늘부터 초미세먼지 경보가 조금씩 뜨더군요 ^^
한동안 미세먼지가 없었다고 사람들이 안심을 했는지 공기청정기를 틀어놓던 카페도 공기청정기를 꺼두고 물을 열어놓는 것을 봤는데, 사실 미세미세라는 앱으로 확인해보면 기준치를 넘어선 공기질이라서 슬슬 걱정이 되기 시작합니다.
저는 예전부터 일회용 마스크를 쓰고 버리는 것이 너무 아까워서 에어리넘 (Airinum)의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스웨덴에서 만들어지는 명품(?)에 속하는 제품이기도 하고, 제품의 퀄리티나 등급을 인정받았기 때문에 애용하고 있습니다.
신제품 중 에어리넘과 네멘(Nemen)과 콜라보를 통해 출시된 제품이 나왔다고 해서 사용을 해보게 되었습니다. 이탈리아 패션 브랜드인 Nemen과 협업한 제품이라는 정말 멋지네요 ^^
에어리넘 X Nemen (네멘) 특별 콜라보 미세먼지 방지 패션 마스크 리뷰
먼저 에어리넘과 네멘 콜라보 마스크 제품은 한정판으로, 판매가 되는 제품은 2가지 컬러가 있습니다.
하나는 밀리터리그린, 다른 하나는 피스타치오그린 이죠 ^^
왼쪽이 밀리테리그린, 오른쪽이 피스타치오그린입니다. 아이폰11프로 미드나잇 그린도 그렇고, 요즘 이런 국방색이 새로운 패션 트렌드로 자리매김하는 것 같아요.
패셔니스타라면 과감하게 피스타치오그린을 선택하고 싶은데, 저는 일단 무난하게 검은색으로 보이는 밀리테리그린을 선택했습니다.
참고로 네멘 (Nemen)브랜드에 대해서 간략하게 소개해보자면, 옷에 하이테크 소재를 활용하는 등 하이엔드 아웃도어 웨어를 표방하고 있는 이탈리아 패션 브랜드입니다.
자 그럼 한정판인 에어리넘 X Nemen 한정판 마스크를 오픈해봅니다.
박스를 열어보니 에어리넘 2.0 마스크의 트레이드 마크라고 할 수 있는 2개의 밸브 부터 보이는 군요, 이것 덕분에 안경을 낀 사람도 김서림 없이 에어리넘 마스크를 쓸 수 있고, 숨쉬기도 매우 편하죠 ^^
우와우와우와, 정말 좋은 건... 기본으로 제공되는 파우치 입니다. 이 파우치에 Nemen이라고 멋진 새겨진 스트랩이 달려 있네요.
이 파우치 하나만으로도 소장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평소에 마스크를 보관할 수 있는 제대로 된 파우치가 없다고 생각했는데 에어리넘(Airinum)은 역시 다르네요. 이번에는 Nemen 패션 브랜드 콜라보라서 그런지 역시 고급스러운 포인트를 하나 더 추가했구요 ^^
자 그럼 이제 필터와...
본체라고 할 수 있는 마스크를 천천히 살펴보겠습니다.
네멘 에어리넘 마스크는 재질이 조금 더 때가 타치 않는 재질로 바뀌었고, 작은 구멍들이 촘촘하게 타공 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일반 에어리넘 2.0 제품은 조금 더운 재질로 되어 있어서 여름에는 조금 사용하기 불편한 점이 있었는데요.
네멘(Nemen) 한정판은 시원한 느낌이 더해졌네요. 여름에도 무난하게 미세먼지를 방지하기 위해 에어리넘 마스크를 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Nemen의 특수 패브릭은 특수 공법을 사용해서 염색을 거친뒤 발수 처리를 했다고 합니다. 하이테크 소재를 즐겨 사용하는 네멘(Nemen)인 만큼 믿고 사용해봅니다.
패션 브랜드인만큼 제품의 디자인이 더 개선된 듯 보입니다. 뭔가 어색한 부분이 사라졌어요 ^^ 예전에는 밸브 부분이 너무 튀었었는데, 간단한 타공 패턴 하나로 꽤 멋있어 졌습니다. 물론... 이 마스크를 하면 조금 영화의 악역처럼 보인다는 단점(?)이 있지만, 사실 꽤 멋있어 보이게 하는 패션 포인트도 되기에 즐기는 편이에요 :)
자 이제 본격적으로 사용해보기 위해 내피 필터를 하나 개봉했습니다. 2개가 들어있는데, 하나 오픈하면 약 2주 정도의 사용이 권장 기간입니다. 제 경우에는 마스크 UV 소독기를 가지고 있어서 소독을 하기에 약 한달 정도 사용을 하는데요. 건강을 위해서는 2주에 한번씩은 내피를 교체해주는 것이 좋겠죠.
위와 같이 장착을 하고, 안쪽은 벨크로로 고정을 합니다. 가끔 저 파랗고 동그랗게 생긴 것이 뭔지를 물어보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떼어내면 안됩니다.!! 저게 바로 필터 역할을 해서 안쪽에서만 공기가 빠지고, 바깥 공기를 차단하는 역할을 하는 것 같아요.
밸브 커버도 꾹꾹 앞족에 끼워졌다면 이제 미세먼지 마스크를 쓸 준비가 된 것입니다. 한번 써볼까요?
오오... 개인차는 있겠지만... 제 눈에는 정말 예뻐보이네요 ㅎㅎ 마음에 듭니다.
오른쪽에는 에어리넘(Airinum) 로고가 있고...
왼쪽에는 이탈리아 브랜드인 Nemen 로고가 새겨져 있습니다. 패션리더들이라면 미세먼지 마스크도 이런 명품을 써야 한다는 것, 처음에는 아무 마스크나 사용했지만, 이제 건강을 위한 미세먼지 마스크가 왜 중요한지 알듯도 합니다.
에어리넘 2.0 마스크의 필터는 잘 아시다시피 5중 레이어로, 미국/중국/대만/스웨덴의 까다로운 국제 기준을 통과한 거의 유일한 마스크라고 할 수 있죠. 이제 디자인도 더 예뻐졌고, 겨울이나 여름이나 시즌을 타지 않고 사용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사이즈는 S,M,L이 있는데요. 저는 M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정확한 사이즈 측정법은 판매 사이트에 잘 공지가 되어 있으니 한번 참고해주시구요, 희한하게도 체중(?)으로 마스크 크기를 감별할 수 있도록 구분해 두었더군요. ㅎㅎ
마지막으로 추가 필터는 3개가 들어있는 패키지가 약 2만원 정도 입니다. 외피는 반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내피는 한개에 6000~7000원꼴이니까 그렇게 비싼 것이 아닙니다. 오히려 성능과 패션을 생각한다면 시중에 있는 황사 마스크보다 훨씬 저렴하고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제 미세먼지 방지 마스크에도 패션센스를 더해보세요 :)
:: 에어리넘 X 네멘 콜라보 에디션 구입하러 공식몰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