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 스마트라이프

쉬운 동영상 편집 소프트웨어 EaseUS Video Editor 직관적으로 영상 편집을 해보자!

때때로 동영상 편집을 해보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또는 영상 편집이나 비디오를 다루는 것이 전문이 아니라도 이따끔 영상 편집이라는 복잡해보이는 업무를 꼭 해야 할 때도 있고 말이죠. ^^

이럴 때 아주 쉽고 직관적인, 간단한 영상 편집 프로그램이 있으면 참 좋겠다... 라고 생각했는데, 이번에 EaseUS Video Editor를 다운로드 받아 사용해보니 UI 사용성이 꽤 마음에 들어 리뷰를 해보게 되었습니다.

유튜버를 꿈으로 하는 초등학생들이 많아지고 있는 요즘, 동영상 편집을 쉽게 배울 수 있는 앱으로도 추천할 만 하네요.

EaseUS Video Editor 이지어스 비디오 에디터 사용해보기

먼저 EaseUS Video Editor 체험판은 이곳에서 다운로드한 뒤 사용할 수 있습니다. EaseUS(이지어스) 비디오 에디터 앱을 설치를 한 뒤 바로 실행해보니...

위와 같은 UI로 시작을 하게 되네요. 스마트폰 시대다 보니 요즘 세로로 영상을 찍는 분들도 많아 화면 비율이 9:16 세로 모드 부터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보통 영화나 유튜브에 올리실 영상을 만드실 거리면 16:9 비율을 선택하시면 되고, 일반적으로 예전 모니터에 꽉 찬 비율을 원하시면 4:3 비율을 선택하시면 좋겠네요.

저는 일단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영상들이 대부분 16:9인 만큼, 16:9로 시작을 해봤습니다.

원하는 영상을 쭉 끌어 Import 시켜보자

일단 다국어를 지원하는 앱이긴 하지만 아직 한국어 서비스를 하고 있지는 않네요. 그래도 대부분의 동영상 편집 소프트웨어가 영어로 되어 있는 만큼 조금만 영어에 익숙하면 금방금방 배우면서 할 수 있습니다.

일단 영상들을 import (가져오기)를 하게 되는데, 직관적으로 영상파일들을 탐색기에서 쭉 끌어다가 놓는 방식으로 아주 편하게 영상 라이브러리를 만들 수 있더군요.

여행 때 찍은 해외 여행기 영상들을 쭉 배열을 해봤습니다. 그리고 정말 본격적으로 동영상 편집을 시작하게 되면, 위와 같이 아래에 있는 타임라인(Timeline)에 영상들을 배치시키면 되죠. 타임라인 시간을 마우스로 클릭해서 쭉 끌어보면 줌인 줌아웃 되면서 세밀한 영상 편집도 가능하게 됩니다. 이미지 편집기를 하나 둘 써본 분들이라면 배우지 않고 바로 쓸 수 있는 정도에요 ^^

저는 유료 버전으로 전환하여 사용해봤는데, 사용할 수 있는 필터 및 기능들도 꽤 다양합니다. 말풍선을 올릴 수도 있고, 액자를 씌울 수도 있죠. 영상 편집에서 가장 있어보이는 전환효과 (Transition)도 매우 다양한 효과들이 들어있고, 스티커나 프레임을 잡은 오버레이(Overlay) 효고들도 쓸만한 것이 잘 수록되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영상 편집에서는 배경음악(BGM_브금)또 빼놓을 수 없는데요. 장르별로 브금을 선택할 수 있어서 EaseUS Video Editor 하나만으로 왠만한 고급스러운 영상을 금방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2개의 영상을 이은 다음, 전환 효과와 텍스트 효과를 하나 주고...

위와 같이 더빙을 하기 위해 마이크 아이콘을 눌러 음성까지 더빙해봤습니다. 유튜브 영상처럼 코멘터리 음성을 추가할 수 있는 거죠. 영상을 자르거나 음성 부분만 분리해서 볼륨을 조절하는 것, Fade in Fade Out, 화면 자르기 Crop 모두 클릭 몇번만 하면 완성할 수 있습니다.

저도 텍스트 자막을 입히고, 영상 전환효과를 적용시키기까지 걸린 편집시간이 5분도 채 걸리지 았아어요 ^^

자 이제 상단 메뉴에서 Export (추출/인코딩)을 시키면 영상파일로 저장이 됩니다. 예전에는 AVI가 매우 익숙한 동영상 파일 포맷이었지만, 이제는 MP4가 참 많이 쓰이죠.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영상파일들도 대부분 MP4 포맷으로 저장이 되구요.

EaseUS Video Editor는 MP4 뿐만 아니라 WMV, MKV, MOV를 모두 지원하더군요. 그리고 짤방을 만들 수 있는 GIF도 있습니다. 영상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짤방을 자주 만드시는 분들도 EaseUS 비디오 에디터를 활용하면 쉽게 GIF 애니메이션 이미지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저도 쉽게 공유를 하기 위해 짧게 여행기 VLog를 만들려다가 아래와 같이 편집된 동영상을 GIF로 만들어봤습니다.

어떤가요? 비오는날 한 장면에서 다른 화면으로 스스륵 전환이 되고, 자막이 입혀져 나오는 영상입니다. 생각보다 매우 쉽게 만들 수 있었고,인코딩하는데 걸리는 시간도 빨라서 추천할만 하네요. Adobe 프리미어나 에프터이펙트 같은 전문 툴이 아니라도 간편하게 영상을 뚝딱 만들 때는 정말 유용한 소프트웨어 입니다.

:: EaseUS Video Editor 다운로드 받으러 바로가기 ::

EaseUS Video Editor는 일단 체험판을 사용할 수 있고, 마음에 든다면 구입을 하셔도 좋습니다. 평생 라이센스는 약 9만원 정도 인데요. 한번 구입하면 평생 쓸 수 있고, 지속적으로 새로운 버전이 나올 때마다 업데이트를 무료로 해주니 9만원의 가치는 있을 것 같습니다.

동영상 편집을 빠르게, 그리고 쉽게 할 수 있는 편집 툴을 찾고 있다면 EaseUS Video Editor를 한번 사용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