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운 동영상 편집 소프트웨어 EaseUS Video Editor 직관적으로 영상 편집을 해보자!

2020. 1. 19. 21:30Tech💡 스마트라이프

때때로 동영상 편집을 해보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또는 영상 편집이나 비디오를 다루는 것이 전문이 아니라도 이따끔 영상 편집이라는 복잡해보이는 업무를 꼭 해야 할 때도 있고 말이죠. ^^

이럴 때 아주 쉽고 직관적인, 간단한 영상 편집 프로그램이 있으면 참 좋겠다... 라고 생각했는데, 이번에 EaseUS Video Editor를 다운로드 받아 사용해보니 UI 사용성이 꽤 마음에 들어 리뷰를 해보게 되었습니다.

유튜버를 꿈으로 하는 초등학생들이 많아지고 있는 요즘, 동영상 편집을 쉽게 배울 수 있는 앱으로도 추천할 만 하네요.

EaseUS Video Editor 이지어스 비디오 에디터 사용해보기

먼저 EaseUS Video Editor 체험판은 이곳에서 다운로드한 뒤 사용할 수 있습니다. EaseUS(이지어스) 비디오 에디터 앱을 설치를 한 뒤 바로 실행해보니...

위와 같은 UI로 시작을 하게 되네요. 스마트폰 시대다 보니 요즘 세로로 영상을 찍는 분들도 많아 화면 비율이 9:16 세로 모드 부터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보통 영화나 유튜브에 올리실 영상을 만드실 거리면 16:9 비율을 선택하시면 되고, 일반적으로 예전 모니터에 꽉 찬 비율을 원하시면 4:3 비율을 선택하시면 좋겠네요.

저는 일단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영상들이 대부분 16:9인 만큼, 16:9로 시작을 해봤습니다.

원하는 영상을 쭉 끌어 Import 시켜보자

일단 다국어를 지원하는 앱이긴 하지만 아직 한국어 서비스를 하고 있지는 않네요. 그래도 대부분의 동영상 편집 소프트웨어가 영어로 되어 있는 만큼 조금만 영어에 익숙하면 금방금방 배우면서 할 수 있습니다.

일단 영상들을 import (가져오기)를 하게 되는데, 직관적으로 영상파일들을 탐색기에서 쭉 끌어다가 놓는 방식으로 아주 편하게 영상 라이브러리를 만들 수 있더군요.

여행 때 찍은 해외 여행기 영상들을 쭉 배열을 해봤습니다. 그리고 정말 본격적으로 동영상 편집을 시작하게 되면, 위와 같이 아래에 있는 타임라인(Timeline)에 영상들을 배치시키면 되죠. 타임라인 시간을 마우스로 클릭해서 쭉 끌어보면 줌인 줌아웃 되면서 세밀한 영상 편집도 가능하게 됩니다. 이미지 편집기를 하나 둘 써본 분들이라면 배우지 않고 바로 쓸 수 있는 정도에요 ^^

저는 유료 버전으로 전환하여 사용해봤는데, 사용할 수 있는 필터 및 기능들도 꽤 다양합니다. 말풍선을 올릴 수도 있고, 액자를 씌울 수도 있죠. 영상 편집에서 가장 있어보이는 전환효과 (Transition)도 매우 다양한 효과들이 들어있고, 스티커나 프레임을 잡은 오버레이(Overlay) 효고들도 쓸만한 것이 잘 수록되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영상 편집에서는 배경음악(BGM_브금)또 빼놓을 수 없는데요. 장르별로 브금을 선택할 수 있어서 EaseUS Video Editor 하나만으로 왠만한 고급스러운 영상을 금방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2개의 영상을 이은 다음, 전환 효과와 텍스트 효과를 하나 주고...

위와 같이 더빙을 하기 위해 마이크 아이콘을 눌러 음성까지 더빙해봤습니다. 유튜브 영상처럼 코멘터리 음성을 추가할 수 있는 거죠. 영상을 자르거나 음성 부분만 분리해서 볼륨을 조절하는 것, Fade in Fade Out, 화면 자르기 Crop 모두 클릭 몇번만 하면 완성할 수 있습니다.

저도 텍스트 자막을 입히고, 영상 전환효과를 적용시키기까지 걸린 편집시간이 5분도 채 걸리지 았아어요 ^^

자 이제 상단 메뉴에서 Export (추출/인코딩)을 시키면 영상파일로 저장이 됩니다. 예전에는 AVI가 매우 익숙한 동영상 파일 포맷이었지만, 이제는 MP4가 참 많이 쓰이죠.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영상파일들도 대부분 MP4 포맷으로 저장이 되구요.

EaseUS Video Editor는 MP4 뿐만 아니라 WMV, MKV, MOV를 모두 지원하더군요. 그리고 짤방을 만들 수 있는 GIF도 있습니다. 영상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짤방을 자주 만드시는 분들도 EaseUS 비디오 에디터를 활용하면 쉽게 GIF 애니메이션 이미지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저도 쉽게 공유를 하기 위해 짧게 여행기 VLog를 만들려다가 아래와 같이 편집된 동영상을 GIF로 만들어봤습니다.

어떤가요? 비오는날 한 장면에서 다른 화면으로 스스륵 전환이 되고, 자막이 입혀져 나오는 영상입니다. 생각보다 매우 쉽게 만들 수 있었고,인코딩하는데 걸리는 시간도 빨라서 추천할만 하네요. Adobe 프리미어나 에프터이펙트 같은 전문 툴이 아니라도 간편하게 영상을 뚝딱 만들 때는 정말 유용한 소프트웨어 입니다.

:: EaseUS Video Editor 다운로드 받으러 바로가기 ::

EaseUS Video Editor는 일단 체험판을 사용할 수 있고, 마음에 든다면 구입을 하셔도 좋습니다. 평생 라이센스는 약 9만원 정도 인데요. 한번 구입하면 평생 쓸 수 있고, 지속적으로 새로운 버전이 나올 때마다 업데이트를 무료로 해주니 9만원의 가치는 있을 것 같습니다.

동영상 편집을 빠르게, 그리고 쉽게 할 수 있는 편집 툴을 찾고 있다면 EaseUS Video Editor를 한번 사용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