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밴드 이어폰 수디오 엘바 Sudio Elva 사용 후기

2020. 10. 5. 04:00IT⚡리뷰

반응형

수디오(Sudio)는 지난 몇년간 가장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음향기기 브랜드라고 생각합니다.

음향 퀄리티에 집중할 수 있는 유선 이어폰으로 시작해서,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의 시대가 도래하자 발빠르게 무선 이어폰, 헤드폰 및 휴대용 스피커 라인업을 갖추었죠.

수디오 이어폰 시리즈의 팬이기도 한 저는 수디오 리젠트 헤드폰이나 펨티오 스피커를 주변 분들에게 구입해서 선물하기도 하는데요.

이번에 사용해 보게 된 제품은 수디오 엘바 (Sudio Elva) 입니다.

수디오 엘바 넥밴드 무선 이어폰 리뷰

Sudio 제품 박스

예전에는 직구를 통해 직접 스웨덴에서 박스가 오느라 일주일 정도의 배송시간이 걸렸지만, 요즘에는 한국에 물류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서 수디오 공식몰 사이트에서 구입하면 2~3일 내에 CJ택배로 바로 배송이 됩니다. 수디오 이어폰을 써보시고 싶었던 분들 중 배송기간이 걸렸던 분들이라면 이젠 편하게 구입하셔도 될 것 같네요.

구입하시는 이어폰에 따라 조금 구성은 다를 수 있지만, 신제품으로 출시된 넥밴드형 이어폰, ELVA(엘바)를 구입하시면 위와 같은 구성품을 볼 수 있습니다. 하나씩 살펴보면...

선물용 봉투, 그리고 Sudio 제품을 구입한 분들에게 보내는 편지가 들어있는데요. 잘 읽어보면 보증 기간을 늘릴 수 있는 정품등록 Sudio Sphere에 대해 설명하고 있으니 한번 읽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수디오 제품은 2020년 10월 1일 부터 무상 AS 보증기간을 3년으로 늘렸습니다. 타 브랜드보다 앞서 한번 이어폰을 구입해서 오래 쓰길 원하는 고객의 니즈를 잘 벤치마킹 한 것 같네요

정말 퀄리티 좋고 디자인 좋은 수디오 캔버트 토트백 2020

이어폰을 리뷰하기 앞서, 정말 예쁜 디자인으로 눈길을 사로잡은 토트백(에코백)을 볼 수 있습니다. 이벤트 기간에만 받을 수 있는 레어템!

제 주변에는 이 토트백이 갖고 싶어서 수디오 이어폰을 하나 더 구입하신 분들도 계실 정도에요. 이번 수디오 토트백은 역대급으로 잘 나왔기에, 정말 인싸 아이템이 될 것 같네요. ㅎㅎ

안쪽 주머니가 있어서 작은 물품을 따로 수납하기 좋다.

특히 써보면 써볼수록 감동하는 포인트는 일반 토트백에는 없는 소형 파우치가 안쪽에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스마트폰이나 지갑 같은 빨리 꺼내어 써야 하는 물건을 넣어두기 정말 편하더군요.

있으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카드지갑

마치 선물 꾸러미를 하나씩 오픈하는 것처럼, 이벤트 기간에 빨리 구입하시면 선착순 소진 수량으로 받을 수 있는 가죽 카드지갑도 있습니다. 이어폰 하나 구입했는데 이런 사은품 아이템을 많이 챙겨주고 있어서, 수디오는 이벤트 기간에 구입하면 정말 좋은(?) 브랜드 입니다.

선물을 위한 패키지인만큼, 예쁜 리본이 달린 포장박스도 온다. ^^

추석 또는 연말 시즌이 가까워옴에 따라 소중한 사람들을 위한 선물을 하는 시즌을 기념하는 이벤트인만큼, 선물포장을 위한 포장종이도 무료로 주어집니다. 제품을 여기 넣어서 선물하면 더 기억에 남겠죠? ^^


수디오 엘바(ELVA), 넥밴드형 액티브 노이즈캔슬링 지원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 사용 후기

자 이제 본격적으로 신제품인 수디오 엘바(ELVA)를 사용해볼 시간입니다. 제품 박스를 오픈해보면...

위와 같이 넥밴드형으로 되어 있는 수디오 엘바(ELVA) 이어폰을 볼 수 있습니다. 오랜만에 보는 넥밴드형 이어폰이기도 한데요. 특별한 것은 엘바는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NC)기능을 내장하고 있고, 구성품으로 블루투스 송신기가 들어있다는 것이죠.

블루투스 송신기 FLYG 어댑터를 가진 Sudio Elva
비행기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어 있다.

블루투스 송신 어댑터는 FLYG라는 이름이 있는데요. 비행기에서도 무선 이어폰을 사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된 것 같습니다. 그래서 비행기 좌석에 연결할 때 사용하는 2개의 3.5mm 잭을 가지고 있죠 ^^

평소 TV나 데스크탑PC, 구형 아날로그 음향기기에 연결할 때는 2개의 구분선이 있는 3극(TRS)만 돌려서 꽂으면 됩니다. 연결시키는 방법은 중앙에 있는 동그란 버튼을 길게 눌러 페어링 모드로 두고, 수디오 엘바 본체도 중앙 버튼을 길게 눌러 페어링모드로 전환하여 서로 가까이 위치시키면 자동으로 무선 연결이 되는 신기한 방식입니다.

FLYG 블투 송신기 어댑터로 충전형이다. (USB C 케이블 제공)

블루투스 송신 어댑터가 포함되어 있다는 점에서 Sudio Elva 이어폰의 가격대비 기능성은 정말 좋다고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블투 어댑터 또한 충전식으로 되어 있어서 무선으로 작동시킬 수 있습니다.

회사에 있는 데스크탑 컴퓨터에는 블루투스 연결 기능이 없기에, FLYG 블루투스 송신기를 테스트해봤습니다. 위와 같이 보통 스피커나 헤드샛을 연결하는 3.5파이 사운드 포트에 FLYG를 연결한 뒤, ELVA를 가져다 되면 페어링이 되죠. 이제 컴퓨터에서 나오는 소리를 무선 이어폰인 엘바(Elva)에서 들을 수 있습니다. ^^

수디오 엘바 본체 구성품

수디오 엘바 본체 이외에도 구성품으로 이어팁 세트와 정품보증카드, USB-C to A 변환 어댑터 메뉴얼 등등이 들어있습니다.

이어버드 근처에는 동그랗게 생긴 파츠가 있고, 이동시킬 수가 있던데... 처음에는 무엇인지 몰랐는데 조금 만져보니 마그네틱으로 2개의 이버드를 붙여둘 수 있더군요.

넥밴드형인 만큼 어깨뒤로 걸친 상태로 사용하게 되는데, 양쪽으로 이어폰이 걸기적 거리지 않도록 목걸이처럼 붙여둘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듭니다.

화이트 색상은 완전 흰색은 아니라, 살짝 아이보리 컬러에 가까운 것 같습니다. 크롬 부분으로 처리된 부분이 고급스러워 보이긴 하는데... 저는 블랙 제품이 더 간지나고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잠깐 해보게 되더군요. ^^

왼쪽 부분은 컨트롤러 리모콘이 달려있는데, 자세히 보시면 결하부분이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잡아 뽑으면 안에서 USB-C 포트가 나타나죠. ^^ 꽤 기발하고 신기한 디자인이 아닐 수가 없는데요.

맥북프로 및 노트북에 바로 꽂아서 충전!

사용하다가 충전이 필요할 때 전용 충전기나 충전 케이블을 찾을 필요 없이, 바로 왼쪽 이어폰을 뽑아서 본체를 다이렉트로 USB-C 포트에 끼우면 충전이 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아이디어가 참 좋은 것 같네요.)

배터리는 한번 완충하면 최대 11시간동안 플레이가 가능하기에, 가끔 충전을 해야겠다 싶으면 뽑고 USB Type-C 포트가 있는 노트북이나 스마트폰에 꽂으면 충전이 시작됩니다.

최신형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인 만큼, ANC(Active Noise Cancel)기능을 지원합니다. 노이즈 캔슬링을 극대화 하기 위해 밀착이 잘 되는 이어팁을 고르는 것이 좋은데요. 제 경우에는 XXS가 가장 잘 맞더군요 ^^

수디오 엘바(Elva)의 음질을 평가해보면, 일단 ANC(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을 사용하는 것을 전제로 한 이어폰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노캔 모드가 아닌 일반 모드에서 음악을 들어보면 플랫하고, 소리도 살짝 작다고 느껴지는데요. ANC를 키는 순간 풍부한 음색과 저음 영역대가 확 살아납니다. 전체적으로 주변 소음을 줄이고, 음악 소리도 자체적으로 노멀라이징을 하는 것처럼 소리가 커지는 것 같네요 ^^

노이즈 캔슬의 레벨은 수디오만의 '부드러움'을 조금 더 강조한 것 같습니다. 주변 소리를 완전 차단을 시킨다기 보다, 주위 환경에 어우러지면서 음악 소리에 더 집중할 수 있는 적당한 레벨의 ANC이네요.

참고로 노이즈 캔슬 기능을 키는 방법은 중앙에 있는 버튼을 짧게 2번 누르는 것입니다. 그러면 Noise Cancelling! 이라고 큰 소리로 알려주면서 음악 소리가 커집니다.

기본적으로 오랜만에 쓰는 넥밴드형이라서 분실 위험이 적어 좋았고, 완전무선 이어폰들보다 통화품질이 높아서 좋았습니다. 요즘 하도 완전무선 블루투스 이어폰만 사용하는 추세라서 예전 유선 이어폰을 사용하면 좋은 장점들도 열거되곤 하는데요. (분실위험 없고, 관리하기 편하고)

수디오 엘바(Sudio Elva)도 넥밴드형이라서 가진 장점이 참 많았습니다. 마이크가 입 근처에 있기 때문에 허공에 소리치는 것이 아니라 조금 더 내 목소리에 집중되는 듯한 통화품질을 상대방에게 전달할 수 있다는 점, 그리고 배터리 시간이 매우 길다는 점, 자체 볼륨 조절이 가능하다는 점 등등이죠 ^^

액티브 노이즈 캔슬(ANC)이 되는 이어폰인 만큼, 음악을 들을 때는 음악에 집중할 수 있고, 전화통화를 할 때는 일반 완전무선 이어폰 보다 좋은 환경에서 통화를 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좋았습니다. 단점이라면 페어링이나 노이즈캔슬링을 킬 때, 그리고 끌 때 상태를 알려주는 성우의 목소리가 너무 크게 설정되어 있다는것(?)이 있는데요. 이건 익숙해지면 크게 거슬리지 않는 것 같습니다. 처음 사용할 때는 조금 놀라게 되네요. ㅎㅎ


Sudio's Best Items!

수디오에 신제품 ELVA 뿐만 아니라 베스트셀러라고 할 수 있는 Tolv(톨브), 그리고 라이트 유저를 위한 Tolv R, 그리고 노이즈 캔슬링을 지원하는 엣트(Ett)등 매력 넘치는 음향기기 제품들이 많이 있습니다.

쌍둥이 스피커로 슬 수 있는 펨티오(Femtio), 그리고 훌륭한 음질을 들려주는 리젠트2 (Regent2) 헤드폰


제가 정말 강력 추천하는 제품은 스타일리쉬한 디자인의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 펨티오(Femtio) 입니다. 아참 그리고 한번 들으면 반하게 되는 멋진 음질을 가진 수디오 리젠트2 헤드폰도 있으니...디자인도 예쁘고 퀄리티 좋은 헤드폰 및 스피커가 필요하다면 수디오를 찾아보세요. :)

:: 수디오(Sudio) 공식몰 바로가기 ::
www.sudio.com/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