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텍 ERGO M575 무선 볼마우스 리뷰 (트랙볼 마우스)

2021. 8. 15. 01:10IT⚡리뷰

반응형

손목이 아파서 일반 마우스가 아닌 버티컬 마우스나 인체공학 디자인 마우스를 알아보신 분들이라면, 언제고 한번은 '볼마우스'를 사용해볼까? 라는 생각을 하실 때가 있는데요.

제 경우에는 로지텍 MX 버티컬 마우스로 정착을 한 상태이지만, 로지텍에서도 새롭게 로지텍 에르코(ERGO) M575 마우스가 새롭게 업데이트 되었기에 한번 구입해서 사용해보았습니다.

잘 아시다시피 로지텍에는 로지텍 MX ERGO라는 걸출한 고급형 볼 마우스가 있습니다. 각도조절이 가능하고, 로지텍 사무용 마우스의 프리미엄 브랜드라 할 수 있는 MX시리즈라는 점에서 많은 분들이 볼 마우스를 구입하실 때 MX ERGO를 고민하곤 하죠.

그래도 일단 새로운 신제품 마우스를 사용해보고 싶다는 생각에 Logitech ERGO M575를 구입해보았습니다. MX ERGO의 경우 가격대가 조금 있는 편이지만, 로지텍 에르고 M575는 5만원 이하에 구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볼 마우스 입문용으로는 딱이라는 생각도 하게 되었구요.

로지텍 ERGO M575 트랙볼 마우스 리뷰

일단 오래 쓰자는 생각에 컬러는 블랙으로 선택하였는데, 생각해보니 흰색도 나쁘지 않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흰색 마우스는 관리하기 어려울 것 같지만요 ^^

볼 마우스는 위와 같이 엄지 손가락을 이용해서 볼을 움직이는 형태로, 일반 마우스와는 달리 손목을 움직이지 않아도 되기에 손목에 가중되는 힘은 일반 마우스 보다는 적은 편입니다.

가끔 이 마우스를 구입하실 때 왼쪽에 있는 볼을 움직여도 되고, 마우스 자체를 움직어요 조작이 가능할 거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이건 마우스 자체는 책상에 딱 고정시켜 두고 엄지손가락으로만 마우스 포인터를 조절하는 '트랙볼 마우스'입니다. ^^

박스를 오픈해보면, 케이블이나 그런 것은 없습니다. 무선 마우스이고, AAA 건전지 하나를 동력으로 사용하기 때문이죠.

보시면 AAA 건전지는 패키지 구성품으로 제공이 됩니다. 그리고 안쪽에 USB 리시버가 보이네요. 블루투스와 리시버 모들을 전환할 수 있는 하단 버튼, 그리고 파워 스위치가 보입니다.

왼쪽 마우스 클릭에는 2개의 버튼이 끝면에 위치하고 있어서, 해당 버튼은 Back/Forward 버튼으로 사용할 수 있는데, 생각보다는 해당 버튼을 쓰는 경우는 별로 없더군요.

익숙해지기 전에는 팜그립으로 손과 손목을 고정시켜두고, 엄지손가락만을 쭉쭉 뻗어서 사용하는 줄 알았는데... 실제로 그렇게 사용하다보니 엄지손가락 근육이 아파서 약 2일 정도는 해당 마우스를 사용하지 않았던 기억이 납니다. 그 이후로는 경험과 요령이 생겨서, 엄지손가락으로 멀리 이동할 때는 살짝 손을 같이 움직여서 볼을 자연스럽게 굴리니 그 다음부터는 즐겁게 볼 마우스를 사용할 수 있더군요. ^^

손이 작은 사람보다는 손이 큰 사람이 사용하기에 유리한 그런 마우스로 보여집니다.

내가 사용하는 로지텍 마우스 3인방

최근에는 마우스를 용도별로 나눠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게임을 할 때는 로지텍 게이밍 마우스로 유명한 G903이나 G프로 슈퍼라이트, 사진 작업이나 블로깅 같은 오랜 시간 사용하는 작업은 버티컬 마우스Logitech MX Vertical, 그리고 회사에서 일을 하는 업무용으로는 Logitech Ergo M575... 이렇게 말이죠. 꽤 괜찮은 조합인 것 같아요.

그리고 트랙볼 마우스는 은근 아이패드 (iOS)기기에 연결해서 사용할 때 활용도가 좋은 것 같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하단 버튼을 이용하면 블투 모드랑 USB 리시버 모드를 왔다 갔다 할 수 있으니, 아이패드랑 연결해두었다가 마우스가 필요할 때 뒤집어서 버튼을 눌러서 전환시켜서 사용하면 됩니다.

MS 스컬프트 vs 로지텍 버티컬 vs 에르코 M575

왼쪽부터 MS(마소) 인체공학 마우스, 로지텍의 버티컬 마우스, 그리고 트랙볼 마우스 M575인데요. 제 생각에 이 셋 중에서 가장 쓰기 편한것은 로지텍 MX 버티컬 마우스인 듯 합니다.

직접 사용해보니, 트랙볼 마우스는 일반 마우스와는 조금 용도가 다르더군요. 뭐랄까... 조금 느긋하게 차분한 마음으로 해야 하는 작업... 슬슬 볼을 굴리면서 신중하게 작업을 해야 할 때... 음.. 그러니까 신중을 요하는 회사일을 할 때는 트랙볼 마우스가 조금 매력있는 듯 합니다. :)

:: 로지텍 ERGO M575 구입하러 바로가기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