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C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 수디오 T2 리뷰

2022. 1. 4. 01:07IT⚡리뷰

반응형

최근들어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 하면 액티브 노이즈캔슬링(ANC) 기능은 기본인 것 같은데요.

스웨덴 음향기기 전문 브랜드로 알려진 수디오(Sudio)에서는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을 지원하고, 빔포밍 마이크로 통화음질도 크게 끌어올린 수디오 T2 신제품을 공개했습니다.

수디오는 무엇보다도 3년이라는 긴 기간동안 AS를 보장해주는 착한 브랜드로도 유명한데요. 그럼 수디오 T2 완전무선 이어폰은 어떻게 생겼는지 살펴보겠습니다.

Sudio T2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 빔포밍 마이크 완전무선 이어폰

먼저 패키지를 오픈해보면, 음악에 대한 진심이 느껴질 정도로 정성스러운 구성을 볼 수 있습니다. 유선형으로 착용감이 좋아 보이는 수디오 T2 박스는 환경을 위해서인지 이번에는 비닐포장이 없어졌더군요.

Sudio T2 TWS 이어폰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지원!)

Sudio T2에 대한 첫인상은 무언가 따뜻하고 정갈한 느낌이 듭니다. 친환경으로 만들어졌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는데요. 플라스틱이나 비닐포장을 최소한으로 하여서 거의 모든 패키지는 종이재질로 되어 있습니다.

조약돌 처럼 생긴 충전케이스가 매우 귀엽게 보이는데요.

귀엽고, 휴대하기 편하다.

저는 블랙을 선택했지만, 수디오 T2화이트 / 블랙 / 연한분홍(샌드) / 연두색(제이드) 이렇게 4가지 컬러가 있습니다. 화이트와 블랙은 깔끔한 걸 좋아하는 분들에게 어울리고... 샌드와 제이드는 파스텔 톤으로 되어 있어 연한 컬러를 좋아하는 분들에게 어울릴 것 같네요. 연말연시 특별한 선물로도 좋아보이는 이어폰 입니다.

구성품을 하나씩 꺼내어 살펴보면...

위와 같이 충전케이블과 추가로 제공되는 3개의 사이즈의 이어팁이 보이네요. 여담이지만 메뉴얼과 고급융도 기본으로 제공되는데요. 극세사 융이 매우 감촉이 좋더군요.

그리고 케이스를 자세히 살펴보면 끈이 결합되어 있는 부분을 돌려서 분리할 수 있습니다. 어딘가에 걸어두었다가, 손쉽게 결합부분을 돌려 빼기에도 쉽게 되어 있습니다. 

케이스 재질도 매우 부드러워서 사실상 따로 케이스 같은 악세사리가 필요없는 완전체 같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충전 케이스를 살펴보면 하단에는 초기화를 위한 버튼이 있고, 뒷면에는 USB-C 타입의 충전 포트를 볼 수 있습니다. 이제 대부분의 기기들이 USB Type-C로 출시되고 있어서 좋네요. ㅎㅎ

본격적으로 Sudio T2 이어폰을 사용해보기 위해 살펴보니 유일하게 보호테이프만 비닐재질로 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처음 사용하기 위해서 떼어내고 충전케이스에 담아 충전 후 사용하면 됩니다.

제 경우에는 이어팁 사이즈를 조금 더 작은 걸 사용하는 것을 즐기는 편이라서 이어팁을 교체해보았는데요.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는 크기는 M입니다. 추가 이어팁 크기들은 XS, S, L로 총 4개의 사이즈를 제공하는 것이구요.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방식의 이어폰들은 밀착이 잘 되어야 최고의 음질을 감상할 수 있기에 시간을 들여서 정확하게 맞는 사이즈에 이어팁을 장착시켜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세히 보니 이어팁도 조금 특별하게 타공이 되어 있더군요. 수디오 T2는 땀이나 비를 막아주는 생활방수 이어폰으로 디자인되어 있어서 이어팁도 세밀하게 타공이 되어 있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자 그럼 직접 음악을 청음해본 후기를 정리해보면...

수디오 T2의 음향 퀄리티는 따뜻하고 선명한 음색을 가지고 있고, 적당한 울림이 있는 저음을 가진 밸런스드 이어폰입니다. 다이나믹 드라이버 덕분에 더 정확하고 명료한 음을 그대로 들을 수 있어서 참 매력이 있네요. 또한 수디오 T2의 유선형 디자인은 착용감 개선에 큰 신경을 신경을 쓴 듯 합니다.

수디오 T2는 작은 이어팁보다는 M이어팁이 그대로 맞는 듯 해서 작은 걸로 바꾸었다가 오히려 기본 사이즈로 다시 변경한 이어폰입니다. 한국 유저들의 귀 사이즈에 최적화했다는 것은 정말인 것 같네요.

터치 제스처로 음악 플레이, 모드, 볼륨 조절이 가능하다.

착용했을 때 바깥에 있는 동그란 원 부분은 터치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처음 이어폰을 사용할 때는 착용할 떄 이 부분을 터치 하지 않도록 건들이지 않는 노하우가 필요한데요.

한번 짧게 터치하면 음악 Play/Pause, 길게 누르고 있으면 ANC 모드와 외부소리 듣기, 기본 모드를 전환 할 수 있으며... 사운드 이펙트로 각각의 모드를 알려줍니다. (바람소리가 휙~ 나는 모드가 노이즈 캔슬링 모드)

메뉴얼을 보시면 짧게 2번 터치시 음악 앞/뒤 전환, 그리고 짧게 3번 터치하면 볼륨 조절이 됩니다. 볼륨 조절에 경우 3번을 연속 터치해야 한다는 점에서 처음에는 연습을 해야 하지만 익숙해지면 주머니에 손을 넣어 스마트폰을 조작하지 않아도 바로 터치로 소리 크기를 조절할 수 있어 좋군요.

통화시에는 자동으로 주변 소리 청취가 같이 켜지도록 되어 있어서 실용적이고, 빔포밍 마이크 덕분에 통품은 매우 좋은편입니다.

1회 충전으로 7.5시간동안 플레이가 가능하고, 생활방수 지원, 터치 컨트롤이 가능하다는 점 등등 수디오 T2가 가진 장점이 매우 많은 편인데요. 저는 과하지 않고 적당한 수준의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이 가장 마음에 드네요.

에어팟 프로의 ANC를 사용하면 항상 귀가 먹먹해 멀미가 나는 편이라 ANC 소음차단이 강한 이어폰들을 그리 좋아하지 않는 편인데, 수디오 T2피드 포워드 노이즈 캔슬링은 주변의 소음을 부드럽게 억제하면서 차단해주는 편이라 오래 사용해도 피곤하지 않다는 것이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또한 수디오는 업계에서 이례적이라 할 수 있는 3년 워런티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수디오 브랜드가 가진 책임감과 신뢰성을 반증하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한번 구입하면 3년간은 책임져 준다는 핸드메이드 음향기기 브랜드의 자신감이 엿보이네요. :)

:: 수디오 제품 구입하러 바로가기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