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6. 18. 23:04ㆍIT⚡리뷰
2022년, 그리고 2023년 가장 인기있는 게이밍 노트북 순위를 따지면 아마 레노버 리전5프로가 최고순위권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지금도 2022년 요맘때쯤, 리전5 Pro 겜트북을 구입하길 정말 잘했다는 생각이 들 정도 인데요.
제 경우에는 업그레이드 모델 + 3년 워런티를 추가로 구입했었습니다. 거의 모든 것이 완벽한데 이상하게 터치패드가 간헐적으로 이상하게 작동하는 초기불량이 걸린 것 같더군요. 처음 1개월 정도는 소프트웨어 문제인가? 하면서 조금씩 테스트를 해봤는데, 결국 하드웨어 문제인 것으로 보이더군요. 리눅스도 깔아서 테스트해보고, 윈도우11도 올려서 테스트해봤는데 해결되진 않더군요. 해외 포럼에서도 터치패드가 이상하다는 글이 많이 올래왔길래 읽어보니... 역시 교체를 하면 문제가 해결된다는 것이었습니다.
언제 한번 레노버 서비스센터를 가봐야지 가봐야지 생각하고 있었는데, 이직을 여러번 하면서 회사를 다니다보니 정말 AS센터를 방문할 기회를 만들기가 너무너무 힘들더군요. 그래서 이상 증세가 있을 때 마다 동영상을 찍어놓고, 결국 구입한지 거의 1년 지난 지금 노트북을 들고 레노버 강남 서비스 센터를 방문했습니다.
레노버 강남 서비스 센터
전에도 씽크패드 하드디스크(SSD)가 나갔을 때 이곳을 방문을 했었는데요. 그때는 기술자 분들이 리셉션에 계셨는데, 지금은 안내해주시는 분들이 따로 있고, 먼저 등록을 위해 로비에 있는 컴퓨터에 접수 내용을 입력해야 하더군요.
저는 9시에 문이 열리자 마자 접수를 하러 들어갔습니다. 그리고 대기등록을 하게 되었죠. 증상이나 개인정보 등을 입력하면 됩니다.
제 경우에는 터치패드가 잘 되다가, 갑자기 어느 순간 먹통이 되거나, 2개의 손가락이 올라가서 터치된 것처럼 오동작을 하는 것이었습니다. 근데 이게 바로 재현하기는 매우 어렵기에 1년동안 쭉 증거 자료들을 모아왔습니다. 그래서 한 20개 정도의 불량 증상 영상이 있었죠. 바탕화면에 불량증상을 모아놨더니 접수해주시는 분이 알았다고 하시고 바로 안에 있는 기술자 분에게 노트북을 가져다 드리더군요.
접수가 끝나고, 집에가서 기다리고 있으니 오후쯤인가 전화가 왔습니다. 해당 증상이 언제부터 있었던 것인지를 묻길래 초기부터 있어왔던 증상이라고 했죠. (실제로 구입하자 마자 계속 쭉 있어왔던 문제니까요)
전 보증기간 3년 플랜을 구입한 상태였고, 굳이 연장 AS기간이 아니더라도 1년 AS기간에 해당되서 그런지 바로 부품교체를 할 수 있도록 조치가 되었습니다. 그 바로 다음날 부품이 배달되고, 잘하면 그날 바로 수리가 끝나서 찾아갈 수 있을거라 하더군요. :)
수리가 끝났다는 전화는 약속한 다음날 받을 수 있었습니다. 터치패드가 있는 부품은 키보드까와 섀시(Chassis)까지 모두 교환해야 한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키보드와 하판, 터치패드가 모두 새걸로 교체되었습니다.
역시 부품을 바꾸니, 터치패드 오동작은 없더군요. 말끔하게 스트레스 받던 불량 증상이 없어져서 너무 기분이 좋았습니다.
그래서 지금은 다시 태어난(?) 리전5프로 게이밍 노트북으로 열일을 하고 있죠. 지금까지 씽크패드 1번, 레노버 리전 게이밍 노트북 1번씩 수리를 받았는데, 레노버 서비스 센터에 대한 경험은 항상 좋았습니다. :)
:: 레노버 리전 게이밍 노트북 구입하러 바로가기 ::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