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12. 29. 22:16ㆍ일상🤔Scribble
집에서 요리를 하는 즐거움을 느껴보세요!
‘한국인은 밥심’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한국인은 밥을 챙겨먹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친구와 약속을 잡을 때도 ‘언제 밥 한번 먹자!’라고 인사하며, 부모님과 통화할 때도 ‘밥은 먹었니?’로 안부를 묻곤 합니다. 이렇게 한국인에게 중요한 밥을 먹기 위해 물론 레스토랑에 가서 음식을 사먹는 것도 좋지만, 집에서도 한국 음식을 해먹는 것도 좋습니다. 어렵게 생각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https://www.foodiez.co.kr/ 에서 한국 요리, 더 나아가 다양한 타입의 음식을 만드는 지침을 자세하게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집에서 한국 음식을 요리하며 친구들을 초대하거나, 혼자서 힐링 타임을 가지거나, 밖에서 음식을 사먹는 것보다 조금 더 저렴하게 끼니를 해결하거나, 나도 요리를 해서 챙겨 먹는다는 보람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어떻게 시작해야 할까?
요리는 하고 싶은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한 분들을 위해 누구나 알고 있지만 실천은 어려운 단계를 알려드립니다. 먼저 외국인과 한국인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은 한국 음식을 알아보세요. 이 중에서 오늘 집에서 해먹고 싶은 요리가 떠오른다면, 바로 거기서부터 시작하면 됩니다! 혹은 집에 있는 재료를 생각해보고 검색해보세요. 재료를 검색하는 것만으로도 다양한 메뉴를 알아보고, 시도해볼 수 있는 기회가 열립니다
가장 인기가 많은 한국 음식을 알아보고, 요리하고 싶은 한국 음식을 골라보세요
예상하셨을지 모르겠지만, 외국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한식은 한국식 치킨입니다. 김치와 비빔밥, 떡볶이와 김밥이 그 다음 순위를 차지했습니다. 또한, 불고기, 삼겹살 구이, 잡채도 선호도 높은 한식으로 집계되었습니다. 한국인이 좋아하는 한식은 김치찌개가 가장 높은 순위를 차지했습니다. 다음으로는 된장찌개, 불고기, 김치 등이 뒤를 이었습니다. 이 중에서 친구를 초대해서 집에서 요리해보고 싶은 한국 음식이 있나요?
레시피를 차근차근 따라하며 시작하세요
집에서 한국 음식을 요리하기 시도해보기 위해서는 레시피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요리하는 사람에 따라 레시피는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하나의 요리에도 수만 가지의 다양한 레시피가 존재합니다. 하나의 음식에 너무 많은 레시피가 있다고 이에 압도당하지 마세요. 대신, 집에 있는 재료로 최대한 해결할 수 있는 가장 간편한 레시피부터 차근차근 시작해 보세요. 요리에 자신이 없는 분들이라면 레시피에 적힌 용량 그대로를 따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우리가 상상하는 한식의 맛을 비슷하게 따라할 수 있습니다. 그 이후 본인만의 비법을 만들어나가는 단계로 넘어가면 됩니다. 간단한 레시피를 알아볼 수 있는 곳으로는 미식가 푸디즈, 만개의 레시피, 백종원의 요리비책 유튜브 채널, 하루한끼 유튜브 채널 등이 있습니다. 글로도, 영상으로도 모두 잘 정리되어 있으니 걱정하지 말고 지침을 조심스럽게 따라가 보세요.
기본적인 식재료를 구비하세요
정통 한국 음식에는 정말로 많은 재료가 들어갑니다. 그래서 한국 음식은 깊고 풍부한 맛이 나지만, 요리하기 어렵다고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일반인들은 정통 한식을 만들 필요가 없습니다! 우리는 집에서 만들 수 있는 최대한 간단한 재료로 간소화된 비법을 통해 음식을 해서 먹는 것이 목표입니다. 또 다행인 점은, 집에서 한국 음식 요리를 몇 번 시도해보고 나면 한국 음식에 필요한 기본적인 양념과 식재료는 비슷하다는 것을 금방 눈치채실 수 있을 것입니다. 다음과 같은 식재료를 미리 집에 구비해두면 언제든 맛있는 한식을 요리할 준비가 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 밥심이 가장 중요한 한국인에게 쌀이 없어서는 안되죠. 쌀과 냄비만 있어도 따뜻한 쌀밥 한 그릇은 문제 없습니다.
- 가장 필요한 기본 양념은 소금, 설탕, 간장입니다. 기본 양념만 있어도 다양한 식재료를 추가하여 간단한 반찬 뿐만 아니라 볶음밥까지도 만들 수 있습니다. 만약 집에서 자주 한식을 해먹고자 한다면 고춧가루, 고추장, 된장 등의 기본 양념도 마련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 한식에 빠질 수 없는 식재료가 바로 마늘, 대파 및 양파입니다. 이 세 가지 채소는 대부분의 한식에 빠지지 않고 등장합니다. 특히 다진 마늘은 국, 반찬, 요리 등 대부분의 요리에서 사용되니 넉넉하게 구매한 후 냉동실에 보관하여 필요할 때마다 꺼내쓰는 것이 좋습니다.
모든 준비가 완료되었습니다!
집에서 한국 음식을 요리하기 위해서는 사실 대단하게 준비할 필요는 없습니다. 요리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감입니다. 다행히, 여러분이 집에서도 자신감을 잃지 않고 다양한 한식을 요리하고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미식가 푸디즈 와 같은 사이트가 존재합니다. 해당 사이트에서는 레시피 뿐만 아니라 매 단계별 지침마다 필요한 장비, 필요한 재료를 자세히 설명하고 있으며, 음식에 맞는 주종을 추천해주기도 하고, 소요 시간 및 난이도까지 자세히 확인할 수 있어 누구나 집에서도 한국 음식을 시도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모두들 밥 잘 챙겨 드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