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3. 3. 02:43ㆍTech💡 스마트라이프
여기저기서 AI 인공지능과 챗GPT (ChatGPT)의 이야기만 들려옵니다. 이미 써보신 분들도 많이 계실 텐데요.
마이크로소프트가 오픈AI에 투자를 하면서 자사의 검색엔진인 빙(bing)에 ChatGPT를 쓸 수 있게 했다고 해서 한번 사용해보게 되었습니다. 사용을 하기 위해서는 빙에 접속해서 새로운 빙에 대한 초대장 신청을 해야 하고, 이메일로 사용가능하다고 알림이 오면 엣지 브라우저에 로그인을 한 다음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쉽게도 크롬 브라우저에서는 작동하지 않네요. MS가 엣지 브라우저의 점유율을 늘리기 위해 매우 공격적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구글 검색과 크롬 브라우저에 맞서서 빙 AI 챗 검색과 엣지 브라우저를 메인 제품으로 내세우고 있는 것 같네요.
자 이제 초대장도 받았고, 엣지 브라우저도 설치했다면 이제 MS계정으로 로그인 한 뒤에 위와 같은 검색창에서 무언가를 검색하고...
그냥 검색엔진 처럼 나온다면 우측 상단에 있는 '지금 새 Bing 사용해보기'를 눌러보거나, 두번째 탭에 보이는 '채팅'을 누르거나, 스크롤을 위로 올려보면 챗GPT처럼 AI 인공지능이 원하는 대답을 해주기 시작합니다.
서울에서 하와이까지의 거리가 얼마나 떨어져 있는지를 물어보니...
약 7500km 정도의 거리고, 비행기로 8~11시간이 걸린다고 대답을 해주네요. 그리고 하와이에 가고 싶은지, 비행기표가 얼마나 하는지 등등의 추천 질문도 띄워주네요.
가끔 계속 같은 채팅 창에서 다른 질문을 하면 좌측 하단에 있는 빗자루 아이콘이 그려져 있는 '새토픽'을 눌러서 새롭게 채팅을 시작해 달라고 채팅을 강제로 종료하기도 합니다.
몇시간 정도를 자야 건강에 좋을지 물어보니 6~8시간의 수면을 취하는 것이 좋다고 권장을 해주네요.
그 다음으로는 주식투자가 어려운 이유가 무엇인지 한번 물어봤습니다.
그랬더니 주식투자가 어려운 이유는 심리전이기 때문이라고 답을 하네요. 물어보는것 마다 내용을 압축하고 정리해서 대답을 해주는 신기하기는 합니다. 나중에 조금 더 어려운 질문이나 유용한 팁이 있다면 다시 한번 정리를 해보고 싶은 생각이 드네요.
챗GPT 같은 인공지능 비서가 앞으로 얼마나 우리 삶을 바꿀지는 아직 모르겠지만, 그래도 뭔가 한번에 쉽게 이해하기 어려운 개념을 물어보면 쉽게 요약해주는 것 같아 자주 활용해봐야 겠습니다.
그나저나... 혹시 이러다가 곧 AI 검색을 돈내고 해야 하는 구독형 서비스로 모두 굳어지는 것은 아닌지 걱정이 앞섭니다. :)
[업데이트]
* 이제 누구나 엣지 브라우저를 사용하면 Bing AI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