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4. 5. 00:50ㆍIT⚡리뷰
아이패드 제품은 평소에 맥 보다는 자주 사용하지는 않지만, 이번에 출시된 M4 아이패드 프로는 한번 구입해두면 몇년은 쓸 수 있는 멋진 기기라고 생각하여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큰맘먹고 매직키보드, 그리고 애플펜슬 프로까지 확보하게 되었죠. 간단하게 개봉 후기를 정리해봅니다.
:: 신형 아이패드 프로 구입하러 애플스토어 바로가기 ::
일단 애플 공홈에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위에 사이트에석 구입하시면 되고...
노트북 보다 더 비싼! M4 아이패드 프로 11과 매직키보드 입니다. ㅎㅎ
아이패드 프로 박스는 의외로 가볍고, 오히려 키보드가 더 비싼... 이거 참 희한하네요.
이렇게 3개의 박스를 오픈했는데요. 가장 먼저 애플펜슬 프로 부터 살펴봅니다.
예전에는 구성품들이 조금 더 많았던 것 같은데... 애플펜슬 프로는 정말 펜슬 본체만 덩그러니 있는 느낌이네요 ㅎㅎ
자 이제 두번째 박스를 오픈해볼 차례입니다.
주인공인 M4 아이패드 프로 11인치는 제일 마지막에 오픈하는 것으로... ㅎㅎ
키보드는...
역시 키보드만 들어 있습니다.
이전 세대와는 달리 펑션키들이 들어갔고, 구조가 개선된 것이 특징이라고 하더군요. 역시 정품 매직키보드가 있으니까 아이패드 프로가 왠만한 노트북 대용으로 쓰기에 좋은 것 같습니다.
매직키보드가 넘 비싸다 보니,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조독(goojodoq)이 잘 팔린다 하더군요. 저도 매직키보드 대신 구조독 키보드를 구입해야 했었나 생각이 듭니다. 가격이 워냑 많이 차이가 나니 말입니다. ㅎㅎ
자 이제 드디어 M4 아이패드 프로를 열어 봅니다.
안에는 케이블과 충전 어댑터가 들어있네요. 케이블은 USB C to C입니다.
자 이제 아이패드 프로를 멋지게 쓰는 일만 남았습니다. ㅎㅎ
저는 매직키보드는 화이트 (흰색)으로, 본체는 블랙으로 했는데 은근 이 구성이 마음에 드네요.
아이패드 프로 제품을 100% 활용하기 위해서는 애플펜슬은 필수인듯 합니다. 그런데 이제는 매직키보드도 어느정도 필수가 되어가는 듯 합니다. 풀 구성을 하게 되면 맥북에어보다 더 비싸지는 것이 아이패드 프로 제품인데, 여러가지 업무를 해야 하는 직장인 입장에서는 아직 아이패드만 가지고 업무를 볼 수 없지만, 학생들은 노트 필기를 많이 하는 등 아이패드를 정말 잘 활용하는 것을 보면, 앞으로 몇년이 지나면 맥북 대신 아이패드를 더 많이 쓰게 될지도 모르겠네요 :)
* 다음 포스팅에서는 이번에 구입한 M4 맥북에어 보여드리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