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8. 6. 11:45ㆍIT⚡리뷰
새로 나온 맥북에어를 사고 싶은 마음은 굴뚝같긴 하지만... 13인치 맥북에어는 가격이 165만원이기 때문에 일단 가격에서 좌절... 개인적으로 노트북은 국내브랜드보다 해외제품을 선호하는 편이라서 Dell, MSI등등을 찾아보다가 가성비가 뛰어난 것으로 하나 골라봤습니다.
바로 Acer Aspire 5750G-2524G64M인데 꽤 괜찮아 보이네요. 2011년 3월에 출시된 모델이고 2011년 8월 지금 가격은 79만원대로 잡혀있습니다. Acer제품은 국내에서는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해외에서는 저렴하면서도 성능좋기로 평판이 좋은 편이죠 ^^ 대만브랜드로 저도 몇번 써본적이 있는데 제품의 완성도가 가격에 비해 매우 만족스러웠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이 노트북을 고른 이유는 일단 사양에서 만족스러웠기 때문이죠 ^^
>>1. 15인치 인텔 i5-2520m 샌디브릿지 프로세서 (2세대)
넷북을 쓰다보니 답답한 10인치 스크린에서 벗어나고자 15인치를 선택했습니다. 13인치 노트북보다 휴대성이 떨어지기는 하지만 밖에서 쓰기보다는 집에서 쓰는 경우가 많으니 저에겐 13인치보다 메리트가 있죠 ^^ (반대로 휴대성을 생각하신다면 13인치 노트북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i5프로세서는 균형이 잘 잡힌 성능좋은 프로세서라 딱히 설명이 필요 없을 것 같습니다.
>>2. 왠만한 고사양 게임을 무난하게 돌릴수 있는 그래픽 GT540m (2gb)
게이밍 노트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정도의 사양입니다. 고사양 온라인게임도 돌릴 수 있을 정도죠 ^^ 물론 풀옵을 선택하기 보다는 중간옵션으로 쌩쌩 돌리는 정도입니다. 발열처리도 뛰어나다 하더군요. ^^
>>3. DDR3 램 4gb / HDMI포트 / USB 3.0지원 등등
2gb 램은 조금 모자란 감이 있으니 4gb 메모리를 선택했습니다. HDMI출력도 되고 USB3.0 포트도 하나 있어 필요한 것을 다 갖추고 있더군요. 배터리시간은 풀로 사용할 경우 2시간 45분정도 가는 것으로 들었습니다. 웹서핑이나 워드작업 정도라면 3시간 30분 정도는 가겠군요.. ^^
마음같아서는 바로 구입해서 리뷰를 써보고 싶은데 지금은 구입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네요 ^^ 이 제품은 윈도우 7 64bit 홈프리미엄이 깔여 옵니다. (최근들어 노트북에 가격을 낮추기 위해 OS가 없거나 리눅스가 깔려오는 제품도 있는데... 이런 제품들을 오히려 컴퓨터 파워유저들에게 저렴한 가격에 노트북을 살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니 참고하세요 ^^)
>> 참고로...
이 제품의 단점을 조금 찾아보니 LCD패널에서 호불호가 갈리는 것 같더군요. 비교적 퀄리티가 낮은 AUO 패널를 사용했다고 해서 격자무늬 현상이 있다고들 하고... AS가 매우 힘들다는 의견도 많이 올라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79만원에 가성비 종결자란 명칭을 만들어 냈다는 점에서 꽤 매력있어보이는 모델입니다. 써보고 싶어지네요...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