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튜브가 K-pop페이지를 만든 이후...


구글은 이상하게도 한국의 문화중 하나라고 할 수 있는 K-POP을 열혈히 지지하고 있군요. 구글플러스에도 한국 뮤지션들에 페이지들이 하나둘 생기고 있는데... 아예 이번에 K-Pop Start라는 홍보 페이지를 선보였습니다.


해외에서도 무시할 수 없는 K-POP의 인기를 반영한 것인지... 아니면 한국에서도 급속도로 인기를 얻은 페이스북을 견제하려는 구플의 한수인지... ^^ 한국어 페이지 뿐만 아니라 여러나라 언어로 제공하고 있는 것을 보면 꽤 진지해보이는군요.




:: 구글 플러스 K-Pop Stars 바로가기 ::





어쨌던 국내에는 +구플 유저가 거의 없다는 것이 아쉽기는 합니다. 페북보다 발전가능성이 높은 SNS라고 생각되는데 말이죠. 프로그래밍이나 IT전문인이 아닌 이상 거의 사용안하고 있는 것이 국내 구글플러스의 현실인듯... 과연 시스타나 비스트, 애프터스쿨같은 한류 스타들이 구플의 인기를 견인하게 될까요? 궁금해집니다.




어찌보면 좋은 전략일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구플은 조금 딱딱하다는 인식이 있어보이는데... 아이돌들이 구플에서 활동하면 구플이 조금 재밌다는 분위기 체인저가 될 수 있으니까요 :)


2012/04/16 - [Web*블로그] - 구글 플러스, 왜 구플은 페북만큼 인기가 없을까? (구플 vs 페이스북)




P.S. 좋아하는 가수가 구플을 시작하면 구플이 재밌어질까요? ㅋㅋ

제가 좋아하는 가수는 '윤하'인데...





댓글
  • 프로필사진 BlogIcon 구기 지금 MBC 코리안 뮤직웨이브보는데... 정말 저렇게 많이 알고 있나? 했는데.. 시스타 마보이부르는데 웨이브 하는 사람들 많은걸로 보니 인기가 있나봐요;; 2012.06.15 23:45 신고
  • 프로필사진 BlogIcon 다흰(dahuin02l9) 대한민국의 언론 보도내용은 사실 그대로 믿으면 안되요..;;
    "아 !~ 그냥 저런 일도 있구나.." 정도로만 생각하셔야지 ㅋㅋㅋ

    어떤 방송보니까 한국 가요는 아직 외국에서 흥미거리 정도일 뿐
    좋아하는 사람들이 그다지 많다고하지는 않다고하더라구요.
    오히려 중국, 일본의 대중가요나 전통가요가 꽤 인기있는편이라고합니다.

    그래도 외국에서 점점 인지도가 올라가는건 좋은 일이긴하지만요 ㅋ

    구글에서 저런 작업 진행하는것도 음..
    흔히들말하는 빠돌이 빠순이가 많아서 고객으로 흡수하고자하는거 아닐런지요?

    조금 덧붙이자면..
    구글플러스 화면이 조금 촌스러워요..
    대학생들이 만든 졸업작품 느낌..(좀 어지럽게 느껴져요)
    2012.06.16 07:45 신고
  • 프로필사진 BlogIcon 링크 대학생들이 만든 졸업작품 느낌 (+1) 합니다.
    듣고보니 그런 느낌도 있네요. 기능은 좋지만 처음 사용하는 유저들이 쉽게 다가갈 수 없는 그런 디자인이랄까..
    2012.06.16 15:18 신고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