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7. 5. 09:30ㆍIT⚡리뷰
오늘 theverge.com에 들어갔더니 Windows logo is evolving backwards라는 기사가 눈에 띄는군요.
저는 윈도우 3.1세대라서 그때부터 윈도우 로고는 익숙히 봐 왔습니다만... 85년에 출시된 윈도우 1.0의 로고는 처음 보는군요 ^^ (전에 어디서 한번 보았던가...)
점점 진화하는 윈도우 로고... 그런데 윈도우8의 로고는 과거로 회향한듯...
윈도우 1.0의 로고는 이랬다고 합니다.
반면 지난 2월달에 공개된 윈도우8의 로고는 이렇군요 ^^
어떤가요? 이미 해외 웹사이트에서는 참 여러가지 의견이 나오고 있네요. 참고로 이 로고디자인은 Nissan, 구겐하임 박물관, 베네통등 여러 유명 브랜드 로고를 디자인한 펜타그램(Pentagram)에서 제작되었다고 합니다.
윈도우8의 로고를 디자인한 펜타그램
여러분이 생각하시기에 윈도우8의 로고는 어떤가요? 미니멀해서 마음에 들기도 하지만...
너무 심플해서 존재감이 없어보이기도 하는군요 ^^ 제가 좋아하는 디자인 웹사이트 Co.Design에서는 밑에 그림처럼 윈도우8의 로고의 각도를 정하는데 다음과 같은 도안을 그렸다고 하는군요 ^^
꽤 기하학적인 각도..
어찌되었든... 윈도우8의 메트로 UI를 살린 새로운 로고를 가진 윈도우8이 시장에서 어떤 반응을 얻을지 궁금해집니다.
윈도우XP나 비스타 또는 윈도우7 유저라면 39.99$에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고 하는데... 한화로는 약 4만6천원 정도네요. 많은 분들이 가격이 생각보다 저렴하게 출시된다고 좋아하시더군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