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ac 🍎 Apple

맥(Mac)안에 윈도우 있다? : 패러렐즈 데스크톱 10 블로거 간담회 후기

제가 맥(Mac)을 사용하면서 가장 자주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은 Chrome이나 사파리 웹브라우저를 제외하고도 IPhoto, Photoshop 등등의 사진 편집툴이 대부분이 이지만... 하루에도 몇번씩 의무적으로(?) 사용을 하고 있는 필수 앱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패러렐즈 데스크톱(Parallels Desktop)인데요. 패러렐즈를 설명하자면 어려운 용어로 가상 OS 소프트웨어라고 표현하곤 하지만... 간단하게 말하자면 Mac OSX에서 윈도우즈를 돌릴 수 있는 앱입니다.

부트캠프처럼 번거롭게 재부팅을 하지 않아도 되고, 동시실행모드(Coherence Mode)처럼 Mac OSX와 Windows가 공존하는 듯한 사용환경이 일품이죠.

저는 패러렐즈 7부터 사용을 하기 시작한 것 같은데 ... 어느새 신제품인 Parallels Desktop 10이 출시되었습니다. 이번 버전은 Mac OS X 10.10 Yosemite(요세미티)의 새로운 기능들을 지원해주고,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 원격으로 패러렐즈 앱을 접속할 수 있는 Parallels Access도 함께 활용해볼 수 있습니다.

마침 패러렐즈 블로거 간담회에 초청을 받게되어 Parallels Desktop 10의 새로운 특징들을 브리핑 받고 돌아왔습니다. 한국의 윈도우OS 점유율이 상당히 높은 만큼, 국내 Mac 유저들은 패러렐즈와 같은 가상화OS 애플리케이션을 거의 필수적으로 사용할 수 밖에 없죠. 그래서 개발사에서도 국내 시장에 특별한 관심을 기울이고 있는 것으로 보였습니다.



▲ 맥 안에 윈도우 있다?

(윈도8과 윈도7를 동시에 한 컴퓨터에서 구동할 수 있는 패러렐즈 데스크탑)



▲ 차세대 Mac OS X Yosemite를 완벽하게 지원해주는 가상OS 솔루션

(Yosemite 정식버전이 나온 이후에도 지속적인 지원이 될 예정이니 참 기대되더군요 ^^)




패러렐즈 수석 PM이 직접 요세미티를 지원하는 패러렐즈 데스크탑 10의 새로운 기능을 시연해주는 시간이 있었습니다. 패러렐즈는 Mac OSX에서 돌아가는 가상화 소프트웨어를 처음으로 만든 선두주자이자 처음으로 같은 OS 환경에서 여러개의 OS를 통합한 일관적인 UI를 선보인 최초의 서비스라고 하네요.


패러렐즈 8 이었던가요? 처음 Coherence(동시 실행모드)를 사용해보고 감탄을 금치 못했던 기억이 납니다. 맥을 사용하고 있으면서도 익스플로러나 윈도우 탐색기를 띄워놓고 작업이 가능했으니까요 ^^


Mac OSX에서 패러렐즈를 사용해보면 이렇다 할 단점을 찾기가 어려울 정도로 완벽하게 윈도우를 돌릴 수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초기 패러렐즈에서는 가끔 배터리 소모가 크게 일어나기도 했지만. 이번 Parallels Desktop 10에서는 이전 버전보다 배터 효율을 약 30% 개선하였다고 하는군요.


이밖에도 윈도우 문서파일를 열 때 걸리는 시간을 48% 단축시켰고, MS오피스 제품인 파워포인트, 엑셀, 워드를 구동하는 속도도 50% 상향되었다고 합니다. 정말 빠르게 발전하고 지속적으로 개선을 해주는 모법적인 소프트웨어라고 할 수 있죠.


▲ 맥에서 윈도우8 UI를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처음 보면 신기할 정도이다 ^^)


▲ PDF리더를 띄워놓고 MS워드를 활용하는 모습

(마치 맥 네티브 앱처럼 윈도우용 MS워드가 잘 돌아가는군요 ^^)



▲ 윈도우7과 윈도우8, 그리고 구형 Mac OS X까지 함께 돌릴 수 있는 패러렐즈 가상화 소프트웨어


Parallels Desktop 10에서는 Mac OS와 Windows를 정말 한몸처럼 나눠서 쓸 수 있도록 UI가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드래그 앤 드롭으로 파일을 복사하는 것은 물론이고, 윈도우에서 트위터를 날리거나 아이폰을 사용해 전화를 거는 기능들도 완벽하게 지원하게 되었죠. 용량을 효율적으로 관리해준다는 것도 또 하나의 장점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참 기대가 많이 되는 가상OS 프로그램입니다. 윈도우 뿐만 아니라 리눅스나 안드로이드OS (시험판), 그리고 구 버전의 Mac OSX를 돌릴 수 있다는 것은 참 매력적인데요. 저도 집에 돌아와서 지금 사용하고 있는 맥북에어에 Yosemite Beta2를 깔고 패러렐즈 데스크톱 10 업그레이드를 해봤습니다. Seamless하게 돌아가는 윈도우OS가 또 한번 저를 감동시키더군요. :)





장황하게 설명을 늘어놓긴 했지만, 국내 Mac 유저들에게 Parallels Desktop 10은 천군만마를 얻는 듯한 기분을 주기 충분한 것 같습니다.


앞으로 제 블로그를 통해 패러렐즈10을 쉽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도 조금씩 다뤄보도록 해야겠네요 :)


[업데이트]

패러렐즈 데스크톱 최신버전은 아래에 사이트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아참, 가끔 10% 할인쿠폰이 뜰 때가 있습니다. 이 정보는 이곳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


:: 패러렐즈 데스크톱 (Parallels Desktop) 최신버전 구입하러 바로가기 ::

:: 윈도우10 정품 구입하러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