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9. 14. 18:56ㆍ패션매거진👔Reviews
다수의 스마트폰 하이퀄리티 게임을 만드는 모바일 게임의 명가 게임로프트(Gameloft)에서 새로운 스파이더맨 게임을 선보였습니다.
아이패드/아이폰 (iOS), Google Play, 윈도우 스토어 3사의 플랫폼으로 출시되어서 현존하는 거의 모든 모바일 기기에서 즐길 수 있는 게임이군요. 오랜만에 소개해드리는 비(非) 카카오톡 이기도 합니다 ^^
게임로프트에서 그동안 제작한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게임 시리즈는 영화의 스토리라인을 배경으로 한 게임으로 앱스토어에서 유료 앱으로 판매되고 있는데, 이번에 새로 나온 스파이더맨 언리미티드(Spider-Man Unlimited)는 코믹스 풍으로 독자적인 스토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무료 앱으로 출시되었네요 :)
▲ 카툰 렌더링(쉘쉐이딩)을 연상시키는 굵은 외곽선 스파이디를 만나보자 (스파이디: 스파이더맨의 애칭)
게임의 플레이 방식은 템플런 스타일의 런닝게임입니다. 같은 게임로프트의 게임인 미니언 러시(슈퍼배드)를 연상시키는 군요. 다만 다른 점이라면...
바로 현란한 Acrobatic 스파이더 액션 씬이 있다는 것이죠. 재빠른 스파이더맨의 액션 장면이 이벤트씬으로 잘 표현된 게임입니다.
영화 어매이징 스파이더맨2에서 암시된 시니시터식스(빌런 집단)가 등장을 하니 앞으로 예고된 컨텐츠의 양도 많을 거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Spiderman Unlimited 게임 내에서는 ISO-8이라는 희귀물질을 획득하러 차원이동을 한 악당들이 등장을 합니다.)
그리고 평행우주(Parallel World)라는 마블코믹스의 특성 상 여러 다른 스파이더맨들이 게임에서 나온 다는 것도 이 게임의 재미라고 볼 수 있겠군요.
▲ 원작을 잘 아는 사람들이라면 스파이더맨의 입담도 건재하다는 것을 게임에서 확인할 수 있을 듯
▲ 마치 만화책을 보는 것 같은 스토리 전개
▲ 영화와는 달리 라이선스 문제가 없기 때문에 어벤져스의 쉴드 국장 '닉 퓨리'가 등장을 한다 :)
▲ 차원 포털을 통애 다른 차원에서 날라온 스파이더맨들이 등장한다는 것이 코믹스 팬들에게는 특별한 재미를 줄 듯
▲ 게임을 진행하다보면 앞으로 달려가는 것 이외에도 자이로센서를 이용한 벽타기, 낙하하기 등등의 게임모드로 전환된다.
오랜만에 카카오톡 게임에서 벗어난 게임을 즐기시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스파이더맨 언리미티드를 한번 플레이해보세요 마블 팬들이라면 게임의 스토리를 따라가 보는 것도 꽤 흥미진진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 오랜만에 즐겨볼 만한 Marvel 게임이 출시되었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