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난 2014년 9월 3일 글로벌언팩 행사를 가진 갤럭시노트4의 국내출시일이 언제인지 궁금하신 분들이 많을 텐데요. 저도 공개되는 AP칩과 가격에 따라 신중하게 구입을 생각하고 있기에 최신 정보를 갈무리 해봅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구입은 킷캣 OS 차기 버전인 안드로이드L이 적용된 이후의 기기들을 기대하고 있엇지만, 갤럭시노트4라면 활용가치가 높은 기기임에 틀림없습니다. 출시시기가 애플의 아이폰6 Plus와 맞물려 있기 때문에 애플 vs 삼섬이라는 대결구도가 맞추어진 상징적인 모델이기도 하구요 :)


일단 SKT의 온라인 모바일 쇼핑몰 사이트인 티월드다이렉트(TworldDirect.com)에서는 2014년 9월 18일(영업정지가 풀리는 날) 갤럭시노트4의 예약판매가 시작될 것으로 보입니다. 웹사이트에서 Galaxy Note 4 배너를 클릭해보면, 2014년 9월 18일 공개된다는 팝업 안내가 뜨고 있습니다.


[내용추가] 오늘 정식 출시일이 공개되었네요. 2014년 9월 26일로 정해졌습니다. 이로써 글로벌출시일 보다 조기출시가 확정되었네요.




그리고 오늘 다시 접속을 해보니, 예약구매시 몽블랑 (MONTBLANC) 케이스 or 펜을 추첨해서 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네요.




국내 출시모델의 AP는 엑시노스 5433으로 확정되었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다만 아직 출시되기 이전이라 정확한 정보가 확인되면 업데이트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그렇다면 과연 출고가는 얼마일까요? 공개일인 9월 18일이 되면 확실해 지겠지만, 전문가들은 90만원에서 109만원까지의 가격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제 예상으로는 90만원 후반대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이폰6와 불튀기는 경쟁을 하기 위해서는 되도록 100만원을 넘지 않는 가격정책이 유리하고, 삼성도 100만원이라는 심리적인 가격선을 넘기는 결정을 하기에 다소 어려운 상황이기 때문이죠. 대신 100만원을 넘기는 삼성의 신제품 단말기는 함께 공개한 갤럭시노트4 엣지에게 돌아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업데이트]

갤럭시노트4의 출고가 가격은 95만 7천원으로 책정되었네요.. ^^ (단... 제공되는 배터리는 2개가 아닌 1개라고 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