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폰6가 출시되었고, 아이패드 에어 2세대 제품도 곧 공개될 것이라는 소식이 들리면서 많은 분들이 이전 세대 애플 제품을 중고로 판매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저도 얼마전에 아이패드 에어를 처분했는데요. 애플은 이러한 중고판매의 활성화(?)를 위해 보안서비스 중 하나였던 '나의 기기 찾기'가 다소 난처한 상황을 야기할 수 있다는 점에서 손쉽게 기기의 활성화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를 오픈했습니다.




이전 글에서 다룬 것 처럼 아이폰/아이패드를 중고로 판매하기 전에... iCloud 설정 중 '나의 아이폰(아이패드) 찾기'를 꺼놓으면 아무런 문제가 없지만, 그래도 한번 더 확인하는 차원에서 www.icloud.com/activationlock 에서 일렬번호 or IMEI번호를 넣어 해당 iOS기기 어떤 애플아이디 유저에게 귀속되어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게 없었습니다.



:: iCloud 기기 활성화 잠금상태 확인 페이지 바로가기 ::


판매자 분들이라면 다시 한번 기기의 활성화 상태를 확인해볼 수 있고... 중고 제품을 구입하실 분들이라면 혹 이 제품이 '장물'이 아닌지 확인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 되겠네요. 제품의 시리얼번호나 IMEI일렬 번호는 제품의 뒷면을 자세히 보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 한글로 친절하게 설명해주고 있는 'iPhone, iPad 또는 iPod touch를 판매하거나 증여하기 전에 수행할 작업' 메뉴얼도 한번쯤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



댓글
  • 프로필사진 BlogIcon 박세빈 도난품인지아닌지는알수없을까요? 2014.12.14 10:27
  • 프로필사진 BlogIcon 링크 위에 방법으로 시리얼을 넣었는데 판매자가 아닌 다른 누군가의 소유로 되어 있다면 도난품이라 의심해봐도 되겠죠 ^^ 2014.12.14 17:43 신고
  • 프로필사진 남세환 아이패드2를 중고로 판매 하면서 잘 몰라서 아이폰 찾기 와 아이메시지를 끄지 않고 DFU 초기화만 해서 판매 했습니다. 아차 싶어서 서둘러 아이폰 찾기는 icloud에서 껏는데요. 여전히 icloud에서 나의 기기에 아이패드2가 뜨네요. i메시지는 또 어떻게 꺼야 할지... 알수 없을까요? 2015.02.25 11:07
  • 프로필사진 BlogIcon 링크 아이메세지는 Deregister imessage로 검색하시면 비활성화 할 수 있는 애플 서비스 사이트가 나옵니다. http://windwaker.net/1691

    아이폰 찾기를 iCloud에서 끄셨다면 중고기기를 구입한 분에게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 이상 문제는 해결된 것으로 보이네요. icloud.com에서 '나의 아이폰 찾기' 리스트에서 삭제를 통해 없앨수 있을 겁니다.
    2015.02.25 13:26 신고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