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4년 10월 31일, 드디어 아이폰6와 아이폰6플러스가 국내 출시되었습니다. SKT은 DDC에서 개통행사를 하고, 명동에 위치하고 있는 프리미엄 리셀러 매장에서는 오전 8시부터 공단말기를 판매했다고 하는데요.

저는 마침 소백산 취재일정이 잡혀있어...조금 늦게 차 안에서 이동하며 애플 공홈(공식 홈페이지)에서 아이폰6 플러스 64gb를 주문했습니다.

가격은 111만원, 태블릿PC로 주문을 했는데... 결제을 완료하기 까지 그 어떤 Active X나 보안프로그램 설치가 필요하지 않더군요 ^^

한 때 30만원 이상을 결제하는데도 공인인증서를 요구하지 않는다 하여 이슈가 된 만큼 공홈에서 구입하면 어떤 결제방식을 사용할지 궁금했는데, KG이니시스로 연결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

아래는 제가 아이폰6플러스를 구입한 수순입니다.

::🍎 애플 스토어 바로가기::

▲ 아이폰6 플러스를 선택!


▲ 가격은 111만원!



▲ 출고가능 3~4주라니... 한달을 기다려야 한다는 건가?

어쨌든 '결제'



▲ 우편번호로 확인하면 예상 배송날짜가 뜨는데...

최대 12월 4일 까지 기다려야 한다고...


아이폰6 플러스 받아보기 참 힘들군요. 배송을 시작하는데 3~4주 준비기간이 걸린다고 하니 12월 초에 받을 수도 있다는 뜻인데... 정확히 한달을 기다려야 아이폰6 플러스를 받다는 걸까요... 좀 오래걸리는군요. 어찌되었든 배송주소를 기입하고 결제를 누르면 결제창이 뜹니다.


▲ KG이니시스 결제 창



▲ 결제를 끝내주어 '감사합니다'



111만원을 구입하는데 카드정보만 넣어주는 것만으로 끝났습니다. 곧 애플아이디로 연결된 메일주소로 확인메일이 2개가 오고, 조금 지나면 결제확인을 알리는 메일이 한개 더 옵니다. :)



이제 기다리는 일만 남은 걸까요... 1달이나 기다려야 한다니... 아무래도 이마트 죽전 애플스토어에서 줄을 서서 공기계를 구입했어야 하나봅니다.


시험삼아 아이폰6플러스 이외에도 그냥 아이폰6를 장바구니에 담아서 배송준비기간을 알아봤는데요. 아이폰6플러스보다는 짧은 2~3주 안에 받아 볼 수 있다고 뜨는군요. 아이폰6를 먼저 구입할 걸 그랬나...



▲아이폰6 언락폰은 2~3주, 아이폰6플러스는 3~4주..


루머에 의하면 아이폰6, 아이폰6플러스 모두 16gb모델에만 MLC flash memory가 쓰이고, 64gb모델 일부 및 128gb는 전량 TLC 메모리가 사용되어 TLC 메모리 부품이 들어간 아이폰에서 성능저하, 기기이상나 짧은 수명 등의 증세가 의심되고 있다고 합니다.


만약 사실이라면, 해당 제품을 뜯어보기 전에는 MLC인지 TLC인지 구별할 수 있는 방법이 마땅치 않아 큰 논란이 예상됩니다. 128gb모델에서 유독 문제가 많이 발생해서 이후 모든 모델에 MLC메모리로 교체하여 출고하고 있을 거라는 이야기도 나오고 있는데... 제가 주문한 아이폰6 플러스 64gb는 양품으로 왔으면 좋겠네요. 참고로 MLC, TLC논란은 국내에서만 이야기가 나오고 있고, 해외에서는 크게 이슈화되고 있지 않은가 봅니다. 그냥 참고만 하시면 될 듯.


* 한편.. 밴드게이트 이슈가 컷던 만큼 애플이 아이폰6플러스의 취약점을 잠수함 패치 (은밀히 보완) 했다는 이야기도 있던데... 저는 상대적으로 늦게 기기를 받는 만큼 이 정보가 사실이었으면 좋겠군요. Good Luck :)

::🍎 애플 스토어 바로가기::

🛍️ 맥북 (Macbook) 제품 구입하기

🛍️ 애플스토어에서 아이폰 구입하기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