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11. 3. 21:07ㆍ일상🤔Scribble
TV에서 모바일 인스턴트 메신저 광고를 보신 적 있으신가요?
네 의외로(?) 많이 있었습니다. 특히 국내에서는 소녀시대가 다음의 마이피플을 광고했던 것이 기억납니다.
저는 이 광고를 실제 TV에서 본적은 없지만 광고 슬로건은 참신했죠. 유명했죠.
'카카오는 말을 못해~' 이 대사는 명대사가 되어 지금도 가끔 패러디 짤방을 찾아볼 수 있는데... 카카오가 다음을 인수합병 (공식적으로는 다음이 카카오를 흡수)하게 되어 다음카카오가 탄생한 것을 보면 매우 아이러니합니다.
여담이지만 이후 네이버 라인 국내 CF에 소녀시대가 나오기 시작하면서 동종 상품, 게다가 경쟁사 제품을 바로 홍보모델로 기용하는 것이 도덕상 올바른지 의문을 남기기도 했죠.
페이스북 Messenger 광고 영상 : Say love you better
서론이 길었네요 ^^ 이번에 소개해드릴 광고 CF영상을 페이스북 메신저 CF입니다. 손발이 오그라드는 내용인데... 그래도 해외 메신저 광고 중 하나의 케이스로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스냅챗 (Snapchat) CF 광고 영상 : It's Here
또 다른 해외 메신저 CF는 없을까 찾아보니... 미국 10~20대가 즐겨 사용하는 스냅챗의 광고가 있었습니다. 이 영상은 페이스북 메신저 광고보다는 고퀄(?)이군요. 페이스북은 한때 스냅챗을 3조에 인수하려고 했지만 협상이 결렬되었고, 페이스북은 대신 왓츠앱을 20조에 인수했습니다.
네이버 라인 (Line) USA CF 광고 영상
해외 광고를 찾아보면 국내보다는 해외에서 활약 중인 네이버 재팬의 라인 CF도 많군요. 북미에서 방영된 CF를 찾아보니 재미난 영상들이 많이 나오네요.
스페인어(Spanish)로 대화를 나누는 두 사람... 어떤 상황일까?
Te gusta? = 네 마음에 들어?
No! = 아니
De verdad? = 정말로 아냐?
Cero = 절대 아냐
Nos va a ver = 눈치 챈 것 같은데? (의역)
그리고 슈퍼주니어 시원이 출연한 짧은 광고도 있군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