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11. 15. 18:20ㆍ일상🤔Scribble
오픈 오피스는 직원의 능률을 떨어뜨린다는 연구결과가 있지만... 사무실보다 개방적인 공간인 카페에서 일하면 오히려 업무의 능률이 좋다는 이야기도 있죠 ^^
그래서 외국계 IT회사에서는 사내 업무 공간을 혁신하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합니다.
광화문에 위치하고 있는 한국 마이크로소프트는 정해진 자리가 없고, 그날그날 자신이 앉고 싶은 자리에 앉아 업무를 볼 수 있는 이른바 '프리스타일 워크플레이스'를 도입했다고하는데, 실제로 그렇게 업무를 보고 있는지 직접 확인해보고 싶군요 ^^ (관련뉴스자료_20131104)
지난 금요일 취재 차 방문했던 마이크임팩트스튜디오(MicImpactStudio)는 카페 형태의 코워킹 장소 (Co-working place)였습니다. 꽤 흥미로운 장소였는데요, '나는 카페에서 일한다'라는 슬로건이 눈에 확 들어오더군요.
마이크임팩트 스튜디오 @ 종로구 관철동 대왕빌딩 11층
위치는 보신각이 자리잡고 있는 곳 뒷건물입니다. 종각역 4번출구에서 조금 돌아서 해메다보면 대왕빌딩이 있는데, 그곳에서 11층~12층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당시 12층에는 신제품 발표 행사가 있었고... 아래층 11층으로 내려와보니 카페형태로 열여있더군요. 11층에서 13층까지 마이크임팩트 사무실 및 카페로 활용하는 듯 했습니다.
중앙에 캔틴 형태로 되어 있어서 이곳에서 커피, 아이스티, 등등 음료를 주문할 수 있습니다. 가격대는 기억이 나지 않네요 :)
▲ 하루 이용권 1만원으로 무제한 음료, 이용이 가능한 듯?
▲ 이건 뭐지... :)
재미난 캘리그래피 브랜드 상품을 판매하고 있더군요. 살짝 '배달의민족'이 연상되기도 했습니다.
▲ 건물 1층에서 찾아볼 수 있는 문구...
어찌되었든... 카페형 오피스 공간인 마이크임팩트(micimpact) 11층 풍경입니다. 집이 이 근처면 이곳에 와서 일해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와이파이 무선인터넷은 당연히 전층 제공되고 있습니다.
마이크임팩트는 강연 등의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는 것 같은데, 자세히 리서치해보진 않아서 잘 모르겠군요. 어찌되었든 신촌과 강남에도 마이크임팩트 스퀘어라는 곳을 운영하고 있나 봅니다.
[관련글]
슈어 헤드폰 신제품 행사 : Shure SRH144 SRH145 SRH145m+
창업을 위한 코워킹스페이스, 서비스드 오피스 국내 서비스 업체들 : 위워크(WeWork) 패스트파이브(FastFi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