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금 사용하고 있는 맥북프로 레티나 13인치 제품에 보증기간을 늘려주는 애플케어를 구입했습니다.


아시다시피 13인치 노트북용인 MD015KH/A를 구입하시면 되죠. 애플 공홈에서는 25만원에 판매하고 있지만, 저는 KMUG 스토어를 통해 할인/포인트 신공을 발휘하여 18만 8850원에 구입했습니다. 요즘 할인행사도 하고 있더군요.


총알배송으로 왔습니다. 인터넷으로 주문 한 날 기준으로 2일 뒤 바로 박스제품을 받았습니다.


▲ AppleCare (애플케어_MD015KH/A) KMUG과월호도 함께 왔다.


종이 박스 하나에 20만원이 넘는 금액으로 판매되는 악명(?)높은 애플케어... 그래도 3년동안 마음 편하게 고가의 애플 노트북을 사용하려면 꼭 먹여 두는 것이 권장되는 서비스제품이죠. 일종의 보험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비닐 포장을 뜯고 내용물을 보니 설명서와 간단한 등록방법이 적힌 메뉴얼과 코드만 들어있습니다.


쓰여져 있는 대로 애플케어 등록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애플 케어(Apple Care) 등록, 보증기간 2년 연장 적용시키기...



:: http://www.apple.com/asia/support/applecare/ ::

(애플케어 등록 페이지 ASIA)


영문사이트가 뜨네요. Register를 눌러 진행하다보면 애플 아이디로 로그인하는 창이 열리고... 한글사이트로 연결됩니다.



계약등록번호는 애플케어 용지에 스티커로 붙어있는 Registration 영문숫자를 넣으면 되고... 제품 일련 번호는 상단바 사과아이콘 클릭, '이 Mac에 대하여'를 눌러보면 바로 확인할 수 있죠.


▲ 일렬 번호를 확인한 뒤 입력하자!

(팁 : 복사해서 붙여넣기가 됩니다.)


▲ 애플 케어, 계약 등록하기


우편주소지를 입력하고 아래의 '계약 등록하기' 버튼을 눌렀습니다. 편의상 우편으로 받아보는 통지서는 한글 주소로 입력했습니다. 애플에도 한국직원들이 있으니까요. 잘 올거라 믿습니다. :)



그랬더니 위와 같은 화면이 뜨네요. 애플 케어 등록이 완료되면 증명 자료가 발송된다고 합니다. '보증 대상 제품'을 눌러서 내 제품이 맞는지 한번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애플 계정으로 등록된 메일을 확인해보니 애플 케어 등록이 완료되었네요. 1분도 걸리지 않은 것으로 보아 아무 문제없이 '애플케어 먹이기' 끝.


우편으로 날라오는 증빙서는 10일 정도 걸리고... 2개의 이메일로 보증기간 연장 계약서가 날라오게됩니다. 내용은 대략적으로 아래와 같습니다.


▲ 애플케어 등록 확인 메일...


이로써 기본 보증기간 1년 + 애플케어 2년이 되었네요. 총 3년 무상보증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맥(Mac) 제품 무상 AS 서비스 기간 확인하기...


맥북 보증기간을 확인해보려면 [사과마크] -> 이 Mac에 관하여 -> '서비스'탭 -> '나의 서비스 및 지원 보증 기간 상태 확인'을 눌러보면 됩니다.


▲ Mac 제품의 무상 보증기간을 알아보는 방법 :)


▲ 후후... 무상보증 기간이 2017년 10월까지 연장된 것을 확인!


이제 2017년 10월까지는 마음 놓고 맥북프로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네요. 애초에 3년은 사용할거라 결심하고 과감하게 투자한 맥북프로이기 때문에 앞으로도 잘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AppleCare Protection Plan, 등록하는 건 어렵지 않네요.


* 우편으로 계약서(?)가 날라오면 인증샷 하나 추가해보도록 하죠.

::🍎 애플 스토어 바로가기::

🛍️ 맥북 (Macbook) 제품 구입하기

🛍️ 애플스토어에서 아이폰 구입하기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