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애플 뮤직(Apple Music)이 2015년 6월 30일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를 시작하지만 한국에서는 사용할 수 없어 '그림의 떡'이라고 묘사되었는데요.


마찬가지로 무료로 음악을 들을 수 있는 구글 뮤직 라디오(Google Music Radio)도 국내에서는 접근할 수가 없어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곧 구글코리아가 한국에서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를 시작한다는 루머는 지속적으로 있어왔지만 정확히 언제 서비스를 시작할지는 장담할 수가 없네요.


그렇지만 방법은 있습니다. 예전부터 알려진대로 VPN을 사용해서 접속국가를 '미국'으로 설정해서 구글 뮤직 서비스에 한번만 로그인 하면 되는데요. 이후부터는 5만곡의 Mp3를 업로드 시켜놓고 마음껏 스트리밍할 수 있는 무료 음악 클라우드가 됩니다. 마찬가지로 구글 뮤직 라디오(Google Music Radio)도 마음껏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 뮤직 한국에서 활성화 하기(VPN 활용)



:: Google Play Music 서비스 바로가기 ::


저는 구글 뮤직 서비스가 처음 나왔을때 해외에 거주하고 있어서 자동으로 활성화 한 뒤 지금까지 매우 잘 사용하고 있는데요 ^^ 구글 계정을 처음 만드신분이나 한국에서만 계정을 사용해온 분들이라면 music.google.com에 접속했을 때 아래와 같은 '사용 불가' 안내 메세지를 보게될 것입니다.


▲ Google Play Music is currently available in select territories. (한국에서는 사용못한다는 뜻)


그럼 구글 플레이 뮤직을 활성화 시키기 위해 웹브라우저를 키기 전에 VPN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미국'으로 접속 국가를 바꿉니다. 저는 얼마전 소개해드린 VPN 서비스 터널 베어(Tunnel Bear)를 사용했습니다.


▲ 구글 계정의 사용 언어를 한국어(대한민국)에서 영어(United States)로 미리 바꾸어 놓는 것이 성공 팁


만약 VPN을 사용해도 위와 같은 메세지가 나온다면 브라우저 캐시를 깨끗하게 날리고. 구글 계정 설정(myaccount.google.com)에 있어 주 언어 설정'English' - 'United States'로 변경한 뒤 접속하시면 됩니다. VPN를 사용한 경우에는 인터넷 속도가 매우 느려 접속이 지연되는 경우가 많으니 인내심을 가지고 몇번 시도하시면 성공할 수 있을 겁니다. :)


▲ Google Play Music 계정 활성화에 성공한 모습 :)


이제 Listen Now라는 오렌지색 버튼을 클릭하면 구글 뮤직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한번 활성화가 되고 나면 VPN 우회를 하지 않아도 상관없고, 언어를 한국어로 바꾸어도 됩니다. ^^


구글의 무료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인 구글 플레이 뮤직 라디오까지!


▲ 무료로 음악을 들을 수 있는 구글 뮤직 라디오 (Google Play Music Radio)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구글 뮤직 라디오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도 VPN우회로 접속하면 이때부터 바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구글 뮤직 라디오는 애플 뮤직과는 달리 광고제휴를 통해 무료로 제공된다고 하니... 해외음악, POP을 좋아하신다면 써볼만한 좋은 음악감상 서비스네요 ^^ (직접 사용해보니 6번 이상 음악을 패스할 수 있는 제한은 있지만, 비슷한 장르의 음악을 바로바로 즐길 수 있습니다)


구글 코리아가 국내에서 구글 뮤직 서비스를 현지화하여 곧 정식으로 서비스할지는 미지수이지만... 미리 구글 뮤직 라디오 서비스를 무료로 사용해보고 싶으신 분들은 위에서 소개해드린 방법을 통해서 무료 음원 스트리밍을 만끽해보시기 바랍니다.


* 한번 계정이 활성화되면 구글 뮤직 서비스를 스마트폰에서 웹으로 사용할 수 도 있고, Google Play Music앱을 사용해서도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다만 구글 뮤직 라디오는 VPN으로 접속 안하면 가끔 비활성화가 되기도 하네요. VPN 관련 정보는 아래의 관련글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