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10. 19. 22:00ㆍ여행기술✈️Traveling
해외 여행시 캐리어 짐 가방 이외에도 중요한 것이 백팩입니다.
저 역시 해외여행을 떠날 때 캐리어 가방에는 옷가지만 넣고, 상시 휴대해야 하는 중요한 물품들을 백팩에 수납하여 들고다니곤 하는데요. 요즘은 노트북을 백팩에 휴대하면서 여행을 하시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품질 좋고 기능성이 뛰어난 여행용 백팩이 필수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이번에 취재차 다시 방문하게 된 유럽에서 ECBC(이씨비씨) Lance Daypack Black을 들고 다녔는데요. 일주일 동안 매고 돌아다녀보니 튼튼한 품질과 기능이 마음에 들더군요.
여행용 백팩을 고르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까 생각되어 블로그에 ECBC 백팩 사용 후기를 정리해봅니다.
ECBC Lance Daypack Black
▲ ECBC Lance daypack Black
ECBC 가방은 미국 캘리포니아 브랜드입니다. Lance Daypack(란스 데이백팩)은 15인치 노트북을 넣을 수 있고, 작은 노트북을 수납할 경우 충격 방지용 및 크기조절을 할 수 있는 폼 바가 설치되어 있네요. 여행용 가방으로 디자인되어 있어서 노트북 수납공간을 한번에 오픈 할 수 있도록 되어 있고, 사이드 포켓에 텀블러나 우산을 꽂을 수 있는 등 여러모로 신경을 많이 쓴 제품입니다.
그럼 제품을 구입해서 개봉해보면 어떤 느낌인지 살펴볼까요?
▲ 더스크백에 포장되어 배달된 ECBC 가방
▲ 제품품질 검수표와 서비스코드가 들어있다.
동봉된 제품설명을 읽어보면 품질보증 4년, 1년 이후 무료 세탁 서비스 등 제품 브랜드에 대한 신뢰가 갈 수 있는 사항들이 적혀있습니다. ^^ 서비스코드는 ecbc 코리아 쇼핑몰 사이트 회원가입시 가장 밑에 적어서 등록할 수 있으니 참고해보시면 좋겠네요.
ECBC Lance Daypack : 백팩 외관 살펴보기
외관 모습은 수수한 편입니다. 아무래도 여행용 백팩은 화려한 디자인보다는 기능성에 충실한 것이 좋죠. ^^ 가방 외관을 만져보면 튼튼하고 견고한 원단이 사용되었다는 것을 실감할 수 있습니다.
양쪽에는 사이드포켓이 있어 여행시 필요한 물품을 간편하게 꽂아두기에 좋습니다. 저는 우산과 텀블러, 물병 등을 넣어두고 유용하게 잘 활용했죠 ^^
등받이 부분과 어깨 스트랩도 튼튼해서 짐을 많이 넣어도 든든한 편입니다. 쿠션닝은 적당한 편이고, 열이 차지 않도록 되어 있어서 오랜 시간 매고 다니기 좋네요.
어깨 부분에 고정할 수 있는 스트랩과 허리스트랩이 있어서 오랜기간 트랙킹을 하는 경우 어깨에 가해지는 피로를 덜 수 있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ECBC Lance Daypack : 수납공간 살펴보기
크게 노트북 전용 수납공간, 메인과 보조 수납공간, 양쪽 사이드 파우치, 그리고 상단에 미니포켓과 전면 파우치로 되어 있습니다. ^^
▲ 튼튼한 느낌의 가방 핸들
▲ 부드러운 안감으로 되어 있는 상단 미니 포켓
상단 미니포켓은 부드러운 천으로 되어 있어서 Sensitive한 아이템을 넣어두기 좋더군요. 저는 주로 스마트폰이나 선글래스, 그리고 금방 꺼내서 보여주어야 하는 여권이나 지갑을 넣어두곤 했습니다. ^^
▲ 노트북 수납공간
노트북 수납공간은 완전 개폐가 가능합니다. 15인치 노트북을 넉넉하게 넣을 수 있는 가방이라 파우치 안쪽을 보면 작은 노트북의 키를 맞추기 위한 쿠션이 벨크로 방식으로 부착되어 있습니다. 15인치 노트북이나 더 큰 노트북을 넣으시는 분들은 임의로 떼어내고 사용해도 될 것 같네요 ^^
▲ 공항검색대를 통과하기 위해 노트북을 꺼낼 필요없이 지퍼를 모두 열어 오픈할 수 있다 :)
공항마다 다르지만, 노트북을 따로 꺼내지 않아도 될 수 있을 만큼 완전 오픈이 가능합니다. 검색대에서 위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가방을 다 오픈해 올려놓고 통과하면 되죠. 보안검색 안내원이 꺼내야 한다고 하면 그때 꺼내서 박스에 따로 넣어 통과하면 됩니다.
▲ 13인치 맥북프로를 넣어본 모습
13인치 노트북은 정말 넉넉하게 들어가네요 ^^ 충격방지도 잘 되어 있는 편입니다.
▲ 자주 꺼내야 하는 서류 (여권, 비행기표)를 넣을 수 있는 앞면 파우치
외부 내부 원단 재질을 만져보면 최상급의 원단을 사용했다는 제품설명에 고개가 끄덕여지네요. 파우치와 수납공간 모두 내용물이 안전하게 보관될 수 있도록 철저하게 보호가 되어 있는 느낌입니다. ^^ 생활 방수도 잘 될 것 같네요.
▲ 크기 조절이 가능한 사이드 파우치
사이드 파우치는 필요에 따라 지퍼로 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두꺼운 텀블러를 넣으실때는 지퍼를 열어주면 될 것 같네요. :)
여담이지만 저는 여행중에 생수 물병을 사이드파우치에 넣어서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
▲ 넉넉한 메인 수납공간
매인 수납공간에는 안쪽까지 꽤 많은 물품이 들어갑니다. 앞면쪽으로 작은 파티션이 나누어져 있고, 상단에는 그물(넷)으로 작은 물품들을 쉽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저는 주로 이곳에 스마트폰 충전기, 배터리팩, 케이블들을 정리해서 넣어 사용했습니다. ^^
▲ 보조 수납공간
보조 수납공간은 작은 수첩, 펜 등을 넣을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앞면에는 메인 수납공과 마찬가지로 넷 파우치와 파티션이 하나 더 나누어져 있네요 ^^ 그물 파우치 안에는 열쇠나 중요한 물품을 걸어둘 수 있는 고리가 들어있습니다. 필요에 따라 잘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안쪽에 지퍼로 된 큰 파우치가 하나 더 마련되어 있는데요.
이곳에는 손을 깊게 집어 넣어야 물건을 꺼낼 수 있는 만큼 중요한 서류나 현금을 따로 넣어두는 용도로 활용했습니다. ^^ 용도에 따라 구별할 수 있는 파우치가 많아서 참 좋네요.
▲ 어깨 스트랩에 부착되어 있는 고정장치와 허리벨트
▲ 공항 착용샷!
ECBC Lance Daypack (이씨비씨 란스 데이팩) 백팩은 여행용으로 특화된 제품인 만큼 평소 출장이 잦은 분들에게 추천해볼 만 합니다. 전체적으로 높은 품질, 그리고 물품들을 안전하게 수납할 수 있도록 설계된 부분이 만족스럽네요. 튼튼한 제품이라 오래 사용해도 될 것 같습니다.
가격은 정가 기준으로 26만원에 판매되고 있고, 블랙과 그레이 두 가지 컬러가 있습니다. 품질보증 4년, 그리고 1년 이후에 무료 세탁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는 것도 큰 메리트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원더풀 인도네시아 go.travel everywhere 백팩 가방 (휴대용 레저 백팩)
공항 라운지에 앉을 자리가 없다? 의자로 쓸 수 있는 다용도 캐리어 여행가방 Jurni로 해결!
여행 백팩 트래블러스하이 (Traveler's High) 가방 사용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