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6. 10. 18:41ㆍMac 🍎 Apple
구글(google)은 애플 아이폰6s 이후 모델 부터 촬영 가능한 라이브포토(Live Photo) 사진을 gif 애니메이션 사진으로 추출해주는 모션 스틸 (Motion Stills) 앱을 공개했습니다.
구글이 만든 앱 치고는 앱 UI가 직관적이지 못하고 조금 어수선(?)한 느낌이지만, 라이브포토로 촬영한 움직이는 사진 및 동영상을 연결해 짧은 영상 편집을 할 수 있고, gif 애니메이션 이미지로 변환이 가능한 유용한 앱입니다.
Motion Stills (모션 스틸) 앱을 사용해본 후기를 간단하게 정리해봅니다. 신기하게도 동영상(.mov)파일로 촬영된 영상의 흔들림 까지 됩니다. 유튜브의 동영상 흔들림 보정 기술 DNA가 사용되었나 보네요.
Motion Stills (아이폰 라이브포토 gif로 만들기)
먼저 모션 스틸(Motion Stils) 앱을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한 뒤, 실행시켜 사진 접근 권한을 승인해줍니다.
▲ 구글 오픈마인드 답지 않게 왠 워터마크?
(설정에서 워터마크 GIF 스위치를 OFF 시킵니다)
그리고 쓸데없는 모션스틸 워터마크 아이콘이 들어가지 않도록 설정 아이콘을 눌러 세팅을 위와 같이 바꾸어 주도록 하죠. GIF 사진 퀄리티과 같은 저장 옵션도 필요하다면 만져주면 좋습니다.
▲ 무심코 사진을 왼쪽으로 스와이프하면 목록에서 사라져버리니 주의하자
모션 스틸 앱의 기본 UI는가 스와이프로 되어 있습니다. 오른쪽으로 스와이프하면 여러개의 사진 클립이 릴로 연결되어 여러장의 라이브포토 사진을 하나로 합쳐 한편의 영상으로 제작가능합니다. ^^
어쨌든 이 포스팅에서는 라이브포토 영상을 움직이는 gif 사진으로 바꾸는 법을 알려드리고자 하는 것이니 자세한 앱 사용법 설명은 넘어가고, 위아래로 목록을 쭉 보며 아무 라이브포토나 선택해 보면 아래와 같이 이미지 편집 아이콘들이 떠 있습니다.
▲ 라이브포토를 GIF 움직이는 이미지로 저장해 내보내보자
오른쪽에 바로 보이는 내보내기 화살표 버튼을 터치한 뒤, 'GIF 보내기'를 선택합니다. 그럼 자동으로 GIF 애니메이션 이미지가 생성되면서 사진함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라인, 텔레그램 등 메신저로 바로 공유할 수도 있겠죠 ^^ 저는 이 포스팅을 쓰기 위해 바로 에어드랍으로 GIF 사진을 받아 저장해봤습니다.
위와 같이 진행했다면 아래처럼 라이브포토로 촬영한 부글부글 끓는 음식 사진을 움직이는 gif 이미지로 저장해서 공유할 수가 있습니다. ^^
▲ 기본 해상도(480x360), 용량 2.8mb로 생성된 움직이는 GIF 이미지
아이폰으로 촬영한 라이브포토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친구들과 공유하고 싶을 때, 모션 스틸(Motion Stills) 앱으로 움직이는 gif 사진으로 추출해서 보내주면 되겠죠 :)
심심하면 아이폰에 저장된 라이브포토 사진들을 모션 스틸(Motion Stills) 앱을 통해 GIF 짤방으로 변환해보세요. ^^ 원한다면 카톡 프로필 사진 (프사)을 만들어 보는 것도 가능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