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6. 6. 22:55ㆍ핀테크👓Business
살면서 한번도 금전적으로 빛을 진 적도 없고, 은행에서 대출을 받아본 적도 없지만...
사회 생활을 하면서 언젠가는 받을 수도 있는 것이 대출이고... 이때 중요한 것이 신용등급인데요.
예전에는 신용등급 조회를 위해 나이스(Nice)지키미나 올크레딧을 사용했지만, 요즘은 그냥 Toss(토스)로 쉽게 하고 있습니다.
사실 토스(Toss)은 여러은행의 계좌를 모두 등록해두고 한눈에 자금관리를 할 수 있고, 무료송금도 할 수 있고... 최근에는 신용카드 사용내역 관리, 펀드 투자, 해외주식 투자, CMA 통장 등으로 활용할 수 있는만큼 이제 국민 핀테크앱이라고 할 수 있죠. 간단하게 토스(Toss)로 조회해본 제 2018년 6월 신용등급을 공개해봅니다.
토스(Toss)로 신용등급 조회하는 법
먼저 토스앱을 실행시킵니다.
위에 링크를 통해 토스 앱을 다운로드 받았다면 실행한 뒤 아래와 같이 신용등급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제 경우는 토스에 이미 본인인증을 모두 해두었고, 지문 또는 페이스ID 생체인증을 걸어두었기 때문에 바로 신용등급 정보를 조회할 수 있었습니다. 결과는..
아직 2등급이네요. 지난달에 카드하나를 해지해서 20점 정도가 떨어진 것 같습니다. 토스(Toss)는 올크레딧에서 신용 정보를 받아오는데, 1등급은 941점 부터라고 하네요. 저는 앞으로 20점만 더 올리면 1등급을 유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신용등급을 올리는 방법으로는 저는 주로 카드값을 선결제하곤 하는데, 실제로 신용점수를 빨리 올리는데 어느정도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이때 할부로 구입한 대금을 선결제하면 효과가 크다는 군요.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