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7. 17. 19:50ㆍIT⚡리뷰
저는 샤오미 미패드4와 아이패드 미니 5세대 등의 태블릿PC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둘 다 훌륭한 수준의 태블릿PC이고 만족스럽게 생각하고 있지만, 가격을 생각해보면 조금 비싼 듯 느껴지는 것이 사실인데요.
이전 포스팅으로 소개드렸던 츄위(CHUWI)의 Hi9 Plus는 정말 물건이라고 생각될 정도로 가성비가 뛰어난 제품입니다. 10.8인치 스크린을 갖추고 있으면서도 전화까지 걸 수 있는 LTE태블릿인데 약 23만원대 구입할 수 있는 얼마 안되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겠죠 ^^
도킹 키보드를 함께 구입할 경우 28만원대에 구입이 가능한데요. 츄위 Hi9 Plus 전용 도킹 키보드의 퀄리티 또한 대단합니다. 자석으로 견고하게 도킹이 가능하고, 사용할 때 역시 마그네틱 방식으로 부착이 가능하기에 정말 만족감이 뛰어난 편입니다. 가방에 넣을 때는 보호형 커버로도 사용할 수 있죠.
저는 약 2달간 휴위 Hi9 Plus 태블릿PC를 서브 태블릿으로 들고다니며 사용했는데요. 노트북을 들고 나가기에는 조금 버겁고, 간단하게 이메일이나 메시징으로 회의를 해야 하는 경우 가방에 넣고 다녔습니다. 노트북 대신 태블릿을 들고다니면 가장 편했던 점은...
바로 어디든 부담없이 꺼내서 사용을 할 수 있다는 것이죠. 지하철과 같은 대중교통 속에서도 편하게 가방에서 꺼내서 큰 화면으로 캐주얼 게임을 즐기거나, 이메일을 체크할 수 있었습니다. LTE 데이터 쉐어링 유심을 껴서 사용하고 있었기에 웹서핑이나 쇼핑도 자유로웠고 말이죠 ^^
무엇보다도 10.8인치라는 커다란 화면은 이북 같은 컨텐츠를 즐기기에 좋았습니다. 도킹 키보드도 한쪽으로 힘을 줘서 잡아당기면 금방 툭 하고 탈착이 가능하기에 이렇게 컨텐츠를 즐길 때는 태블릿 본체만 가지고 전자책을 읽을 수 있었구요 ^^
물론 전자책을 읽는 것에만 그치지 않고 큰 화면을 활용할 수 있는 부분에서는 어떤 태블릿보다 가성비가 뛰어났습니다. ^^
예를 들면 일반 태블릿에서는 조금 하기 어려웠던 사진 편집도 CHUWI Hi9 Plus를 사용하니 꽤 즐겁게 할 수 있었는데요.
구글 포토에서 사진을 다운로드 받은 뒤, 스냅시드 (Snapseed)나 푸디(Foodie) 같은 모바일 사진편집 및 필터카메라를 사용해보니 느낌이 색다르더군요 ^^ PC에서 사진을 편집하는 것과는 또 다른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함께 구입할 수 있는 터치펜도 꽤 유용했습니다. 아무래도 기능 같은 것을 콕콕 집어서 사용할때는 터치펜 같은 입력 도구를 사용하는 것이 더 편하더군요.
제 경우에는 그림을 잘 그리지 못하기에 터치펜은 손가락으로 조작하기 어려울 때만 활용했습니다. 예를 들어 도킹 키보드로 45도 각도로 거치해 둔 경우에는 확실히 손으로 터치하는 것 보다 터치펜이 조작하기 편하더군요. 그림을 잘 그리는 분들이라면 터치펜으로 조금 더 생산적이고 멋진 활용이 가능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아참, 츄위 Hi9Plus 태블릿은 OTG를 기본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테스트해보니 무선 마우스 USB리시버는 안되지만, 유선 마우스는 아무런 문제없이 마우스 포인터를 잡아내더군요. 덕분에...
위와 같이 유선 마우스를 연결해서 태블릿을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사용해보니 안드로이드OS가 마치 윈도우처럼 편하게 느껴지더군요 ^^ 게다가 잘 아시다시피 안드로이드용 MS오피스는 무료입니다. ^^ 엑셀, 파워포인트, 워드 등 업무용으로 사용하는 오피스 앱을 태블릿에서 무료로 사용해보니 정말 색다르고... 태블릿PC를 정말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지금까지 그 어떤 태블릿으로도 워드 작업을 원활하게 한 적이 없는데... 츄위 Hi9Plus 태블릿으로는 마치 노트북PC를 사용하든 문서 작업이 가능했습니다.
물론 파워포인트 ppt 문서도 작업이 가능하죠. 태블릿에서만 할 수 있는 터치펜을 이용한 그림 및 도안 그려넣기도 사용가능하구요 ^^
그리고 물론, 가장 즐겁게 사용한 기능은 멀티미디어 영상 감상입니다. 유튜브로 시작해서 유튜브로 끝내는 것이 일상이 된 요즘, 어디서든 LTE 무제한 데이터유심을 끼워넣고 유튜브 영상을 즐길 수 있었죠 ^^ 디스플레이 퀄리티도 매우 선명한 편이라 유튜브 머신으로는 재격입니다.
CHUWI Hi9 Plus 태블릿은 동급의 그 어떤 태블릿보다 가성비가 좋았습니다. 이전 리뷰에서도 보여드린 것처럼 LTE 통신기능도 지원하고 있기에 SKT나 KT를 사용하신다면 전화 통화도 가능한 몇안되는 태블릿이죠. (LG유플러스는 직접 테스트해보진 못했습니다)
해외 출장을 갈 때 츄위 Hi9 Plus 태블릿을 가져가면 어디서든 LTE망으로 업무를 볼 수 있다는 생각도 하게 되더군요 ^^
단점을 찾자면, 아이패드만큼 터치 반응속도가 빠르진 않다는 것입니다. 다만 이건 기본으로 부착되어 있는 보호필름이 살짝 두꺼워서 그런 것 같기도 하더군요. 보호필름이 부착된 상태에서는 조금 꾹꾹 제대로 터치해주어야 잘 인식합니다. ^^
그리고 배터리가 꽤 빨리 소모되는 편이네요. 아마도 디스플레이 해상도가 높기 때문에 그렇지 않은가 생각을 해봅니다.
어찌되었든 가격에 비해 기대 이상의 성능을 보여주는 멋진 디스플레이 퀄리티와 안정적인 기능을 갖춘 10인치 이상의 가성비 태블릿을 찾고 계시다면 CHUWI의 Hi9 Plus 제품 구입을 고려해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
[관련글]
가성비 안드로이드 태블릿 CHUWI Hi9 Plus 개봉기 및 리뷰 (LTE태블릿 추천)
4K 노트북이 이 가격? 츄위 랩북 플러스 CHUWI LapBook Plus 출시 및 구입정보 (저렴한 UHD 노트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