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10. 19. 14:21ㆍIT⚡리뷰
한때 웨어러블 전문 블로그를 운영하기도 했지만, 샤오미 어메이즈핏을 만난 이후로 조금 관심이 사그라들었는데요.
이번에는 갤럭시노트10 플러스를 구입할 때 사은품으로 받은 갤럭시핏 (Galaxy Fit)입니다.
시중가로는 약 10만원 정도 하는데요. 깔끔하고 디자인이 예쁜 편이라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어느정도 값어치는 하는 것 같습니다. ^^
그럼 먼저 시간이 없으니 개봉샷부터 ^^
박스는 직사각형이고, 심플한 멋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뭐랄까... 샤오미 미밴드와는 달리 절제된 미가 있다고 해야 할까요.
메뉴얼을 제외하면 기본 구성품은 위와 같습니다. USB 충전 도크는 자석으로 톡 달라붙도록 되어 있습니다.
미니멀하고 예쁘네요. 한때 기어핏2를 애용했던 유저로서 조금 레트로 풍으로 회귀한 것 같기도 하고... 유선형이 아닌 각진 모습이라 조금은 원가절감(?)을 한 것 같지만, 기능상으로는 문제가 없고 균형이 잡힌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안쪽에는 PPG 센서가 보입니다.
버튼은 원버튼으로 전원을 키거나 화면을 제어할때 쓰입니다.
스트랩의 경우 변화가 보이는데요. 안쪽으로 들어놓고, 예전과는 반대 방식으로 단추를 만든 것이 인상적이더군요. 실제로 한번 매번 쉽게 빠지지 않는 구조이며, 나중에 뺄때는 조금만 노하우가 생기면 더 쉽게 해제할 수 있습니다. 익숙해지니 더 마음에 드네요 ^^
이리저리 봐도 예쁩니다. 여성 분들이 좋아할 것 같아요 ^^
메인으로 사용하고 있던 샤오미 어메이즈핏과 함께 착용하고 비교해봤습니다. ^^
문자 알림도 잘 오고, 메신저 알림도 받을 수 있죠 ^^
짧게 사용하다가... 지금은 어머니에게 드리긴 했지만,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과 궁합을 맞추기에 매우 적합한 스마트밴드입니다. 10만원대에 알림을 받고 헬스케어를 할 수 있는 웨어러블을 찾으신다면, 흠 꽤 마음에 들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