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2. 26. 11:40ㆍ핀테크👓Business
아이폰 유저라면 아이클라우드 정도는 유료로 구독하고 계실 것 같습니다. 제 경우에도 50GB 플랜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그 이유는 주로 맥과 아이폰에서 사진 동기화를 하기 위해서죠.
저는 모바일 게임 과금은 태어나서 한번도 해본적이 없고 한때 모바일 게임 회사에서 일했던 사람이 맞는가?, 유료앱은 정말 유명하거나 실용적인 앱만 구입해서 사용하는데요.
요즘에는 쓸만한 유료앱이 이렇다 할게 없어서 유료앱을 거의 사용하지 않게 되는 것 같습니다. 대부분 좋은 유료 앱들은 구독형 경제로 가고 있기 때문에 아쉽기도 하구요 ^^
어찌되었든 2019년 7월 카카오페이가 애플ID 결제 수단으로 등재된 것 처럼, PAYCO(페이코)도 2020년 2월부터 앱스토어/아이클라우드/애플뮤직 등의 결제 방식으로 등록되었습니다.
위와 같이 설정 -> 아이클라우드 -> 결제 및 배송 -> 지불 방법 추가로 가보면 제일 마지막에 PAYCO가 선택항목으로 있고, 'PAYCO에 로그인' 버튼을 눌러 페이코 인증을 하고 돌아오는 방식으로 쉽게 결제방식 추가가 되는군요.
여러개의 결제 방식을 등록시켜둔 경우, 순서를 가장 위로 해두면 월 구독결제에 우선권을 가지게 됩니다. 저처럼 아이클라우드를 쓰고 있다면, 제일 위에 페이코를 올려두면 되겠네요.
그러나 저러나... 제 아이클라우드(iCloud) 현황입니다. 요즘에는 Dropbox나 iCloud보다 원드라이브(OneDrive)를 주력으로 사용하고 있기에 원드라이브로 통일하고 싶은데, 폰이 아이폰이니 사진 백업 및 동기화는 아이클라우드 드라이브를 떠날 수가 없군요.
아무튼 그래서 매달 1100원씩 페이코에서 빠져나갈 예정입니다. 애플페이 국내 진출은 언제쯤? :)
:: 아이폰 / 맥 구입하러 애플 스토어 바로가기 ::
:: MS 오피스 365 (원드라이브 1TB 용량 포함) 정품 구독하러 바로가기 ::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