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버드 목베개, 캠핑용 휴대용 거북목 방지 목 스트레칭 베개 Bullbird BR2 사용 후기

2020. 5. 3. 00:05여행기술✈️Traveling

반응형

굳이 비행기 여행이 아니더라도, 자동차로 장거리 여행을 하거나 캠핑용으로 휴대하면서 사용할 수 있는 목베개 하나쯤은 여행을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하나쯤 가지고 있을 것 같은데요.

이번에는 불버드 Bullbird 사의 BR2 Travel Pillow, 즉 여행용 목베게를 소개해봅니다.

불버드(Bullbird)는 해외 각 여행 커뮤니티에서 극찬을 받으면서 킥스타터, 인디고고에서 펀딩에 성공한 목베게 제품으로 미국 각지 공항에서 공식 판매될 만큼 여행객들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뒷목 쪽을 받쳐주는 것에서 벗어나 인체공학적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목베개계의 애플이라도 불리울만 한데요. 휴대하기에도 편리하기에 캠핑용, 휴대용 베개로도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제품은 민트, 블루, 오렌지, 그레이 이렇게 4가지 컬러가 있는데요. 제가 선택한 제품은 그레이 입니다.

제품 박스를 오픈해보면 유선형으로 디자인된 프레임과 메모리폼으로 구성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박스 안쪽에는 휴대를 편하게 할 수 있는 구성품들이 들어 있는데요.

위와 같이 전용 파우치 + 카라비너, 그리고 메뉴얼이 들어있습니다. 불버드 BR2 목베개는 중앙이 뚫여있고, 미니멀한 디자인이 포인트 입니다. 조금 더 자세하게 살펴볼까요?

일단 처음에는 잘 몰랐는데... 불버드 베개가 왜 과학적으로 디자인되었는지 오래 사용할 수록 진면목을 알게 되더군요. 일반 쿠션형 목베게는 조금 사용하다보면 금방 쿠션감이 없어지거나 꺼지는데, Bullbird BR2 베개는 프레임과 메모리폼을 이용해서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만큼 내구성이 튼튼합니다.

게대가 중앙에 있는 홀 덕분에 통풍이 잘 되어 장시간 사용한다 해서 갑갑하거나 땀이 차질 않는 효과도 있었구요 ^^

휴대용 파우치가 제공되어서 깨끗하게 보관할 수 있고, 여행용 캐리어 가방에 매달아 둘 수 있는 카라비너도 있어서 정말 유용해보입니다. 해외여행 뿐만 아니라 캠핑을 가시는 분들이라면 꼭 챙기는 것도 추천해보아요 ^^

비대칭 구조가 특별하다고 한다

자세히 보시면 완벽 대칭이 아닌 살짝 비대칭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똑바로 비거나, 옆으로 빌 때도 적당힌 편안한 착용감을 유지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고 하네요. 실제로 누워서 사용할 때는 비스듬이 비기는 어렵지만, 자동차 의자나 비행기 의자 목 부분에 받치게 되면 살짝 고개를 돌렸을 때도 편안한 편이었습니다.

쿠션감은 손으로 눌러 볼 때 보다 직접 목에 안치했을 때 스트레칭 효과와 함께 척추가 펴지는 것을 느끼기 딱 좋은 정도입니다.

일단 간단하게 착용 느낌을 알아보기 위해 눕지 않고 뒷모습을 촬영해봤습니다.

목 뒤에 안치시키는 것만으로도 자세 교정에 효과가 있는 듯 적당한 존재감이 느껴졌는데요. 직장인이라면 몇시간 동안 컴퓨터 화면만 바라보느라 목 운동을 잘 하지 못할 때가 많은데, 불버드 BR2 목베개를 하고 무게 중신을 뒤로 하면서 목을 천천히 뒤로 젖혀 보니 목 근육이 얼마나 긴장을 많이 하고 있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아예 바닥에 한번 누워서 빌 때도 사용할 수 있는 정도인데요. 목이 아퍼서 교정을 하고 싶어 고가의 베개를 구입하신 분들이라면 차라리 불버드 목베개를 구입해서 잠자기전 20~30분 정도 목과 척추를 곧게 스트레칭 하는 용도로 베고 있어보는 것을 추천해봅니다. 얕은 베개와 불버드를 같이 조합해서 사용하는 것도 괜찮을 듯 하구요. (30분 이상 베고 침대나 바닥에서 아예 숙면을 취하는 것은 목이 항상 똑바로 되어 있어야 하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습니다. ㅎㅎ)

의자, 소파에서 사용할 때 최고의 목 스트레칭 베개!

장거리 여행시에는 주로 의자에 오래 앉아 있어야 하는 만큼, 쉬는 것이 쉬는 것이 아닌데요. 이럴 때 불버드 목베개를 사용해보니 정말 좋더군요. 혈액 순환도 잘 되는 것 같고, 목의 피로감이 덜하고 척추 교정이 되는 느낌입니다.

위아래 돌리면 각도 조절도 가능합니다. 기울기 각도가 살짝 다르기 때문에 위쪽이 +로 되어 있을 때 기본 각도, 그리고 -가 위로 올라가면 조금 더 각도가 높아 목을 뒤로 더 시원하게 젖히게 됩니다. 평소에는 +가 위로 가게 사용하고, 조금 더 스트레칭을 하고 싶다면 -표시가 위로 올라가게 하면 될 것 같아요.

일반 목베개 보다 더 간소화된 디자인으로 휴대하기 쉽고, 척추와 목을 일렬로 정렬시킬 수 있어 자세교정 효과도 있고 거북목을 스트레칭에도 도움이 되는 불버드 BR2 베개는 결과적으로 스트레스를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인체공항 분야에 종사해온 엔지니어들이 목베게 하나로 특허를 취득할 만큼 공을 들인 제품으로 목베개의 애플이라 할만 하네요 ^^

:: Bullbird BR2 여행용 베개 구입하러 바로가기 ::

최근 해외여행을 가는 것이 일상적이진 않지만, 굳이 비행기 여행이 아닐지라도 자동차 여행을 가거나 캠핑 등 장시간 앉아 있어야 하는 경우, 잠깐잠깐 짬을 내서 목 스트레칭으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척추 교정 효과를 누리고 싶은신 분들에게 불버드 BR2 목베개를 추천해봅니다. 저는 효과를 꽤 보고 있는 편이에요 :)

 

728x90
반응형